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세미나·행사
  3. 에프에이리눅스 공개 세미나에 전시된 제품들

에프에이리눅스 공개 세미나에 전시된 제품들

· 댓글개 · 바다야크

2012년 1월 12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주)에프에이리눅스 www.falinux.com 무료 공개 세미나에서 소개된 제품을 사진으로나마 소개합니다.

ZeroBoot에 대한 이해를 돕는 데모 장비와 실제 판매되는 제품을 전시했습니다. 빠른 부팅이 얼마나 빠르고 슬립(Sleep)과는 전혀 다르다는 것을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케이스를 주문 제작하여 직접 작동하면서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ZeroBoot에 대해서는 이미 글을 올려 소개해 드렸지요. 동영상만 다시 올립니다.

 

ZeroBoot를 이용한 Net-IO입니다. 떨어져 있는 두 시스템간의 접점 신호를 주고 받으면서 입력과함께 출력을 이용하여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떨어져 있는 시스템을 제어하기 위해서는 따로 배선을 해야 했지만, 네트워크가 구축된 곳에 제품을 사용하면 따로 비용을 들여가며 배선할 필요가 없습니다. Net-IO는 제품 이름 그대로 이더넷 네트워크를 이용하기 때문이죠.

여기서 버튼을 누르면, ....

저 쪽 시스템에 연결된 팬이 돌아갑니다. 스위치를 끄면 팬이 멈추죠.

이곳과 저곳의 제어 시스템은 직접 랜 케이블을 연결하거나 허브로 중간 연결 하면됩니다. 따로 배선할 필요가 없어 간편합니다.

이 번에 재미있는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CPU는 ARM이지만, PC에서 보았던 우분투를 ARM으로 포팅하여 올린 ARM 데스크입니다. 즉, ARM PC라고할 수 있죠. 겉으로 보면 일반 PC같죠?

내부를 보면 팬이 없는 보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보드에 장착된 CPU는 삼성 ARM Cotex A8 S5PV210입니다.

그렇다고 요즘 PC처럼 빠른 것은 아닙니다. 팬이 없는 ARM Core이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이 제품을 어디에 응용할 수 있을까요? ARM CPU를 사용하므로 매우 작은 크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우분투를 가지고 다닐 수 있는데, 임베디드를 개발하기 위해 크로스 컴파일러를 사용할 필요 없이 네이티브 컴파일러를 운영할 수 있는 개발 환경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GUI 운영이 쉽지 않은 임베디드 리눅스 시스템에도 X-Window를 사용할 수 있고, 멀티미디어나 기타 주변장치 사용처럼 우분투를 사용하므로써 얻는 잇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ARM PC에 이클립스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ARM 보드에 우분투 띄우는 것도 신기한데 이클립스까지 실행되니 더욱 주목됩니다.

아무래도 ARM CPU라서 실행이 느립니다. 이클립스가 무거운 IDE라서 벅차기는 한가 봐요. 그러나 느려서 그렇지 매우 안정된 모습으로 실행됩니다.

더 빠른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되도록 기술 이사님께 조르고 있습니다. 램만 늘려도 많이 빨라 진다고 하네요. S5PV210은 1G까지 달 수 있는데 GUI 시스템에는 램만 두 배 늘려도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죠.

한쪽 켠에는 S3C6410과 S5PV210을 이용한 다양한 보드 제품을 전시했습니다.

보드 제품뿐만 아니라 이번에 설치 편리하고 A/S도 편리하게 케이스를 갖춘 제품도 선 보였습니다. 벽에 고정하기 쉽고 뚜껑식으로 밑면과 윗면 분리식으로 제작되어 보드 교체에 용이합니다.

CPU 모듈도 배치했습니다. CPU와 메모리 부분이 설계하기 어렵다고 하지요. 이 어려운 부분을 상품화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작은 모듈이 예뻐 보이지 않나요? ^^

다음에는 또 언떤 제품을 선 보일지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