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3. 알루미늄 통짜 하나로 만들어진 노트북 받침대 ELAGO L3 STAND

알루미늄 통짜 하나로 만들어진 노트북 받침대 ELAGO L3 STAND

· 댓글개 · 바다야크

알루미늄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진 노트북 받침대가 있네요. 엘라고 L3 노트북 스탠드입니다. 알루미늄을 여러 개의 조각으로 조립한 것이 아니라 두툼한 알루미늄 통짜 하나를 구부려 완성했습니다. 그래서 더욱 고급스럽게 보이네요.

▼ 알루미늄 통짜 하나로 만들어진 elago L3 Stand

▼ 구부려서 만들었기 때문에 잘못 구부리면 좌·우 대칭이 맞지 않아 흔들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L3 Stand는 완성도가 높아서 조금의 흔들림도 없네요.

▼ 알루미늄 위에 엘라고 상표와 제품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인쇄되어 있는데 L3 Stand를 더욱 깔끔하게 만들어 줍니다.

▼ 알루미늄의 매력을 제대로 보여 주네요. 차가운 금속이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이 참 좋습니다 .

▼ 구부러진 부분도 거의 같은 굵기로 가공되었습니다.

▼ 마감처리도 훌륭합니다. 제품이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높군요. 바닥이 닿는 부분에는 고무 패드가 제품의 디자인을 손상 시키지 않도록 적당한 크기로 붙여져 있습니다.

▼ 바닥에 닿는 부분이라 눈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인데도 깔끔할 뿐만 아니라 라운드처리까지 되어 있습니다. 각이 지면 쉽게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라운드로 했는지 모르지만, 동그랗게 처리한 것은 보기에도 좋군요.

▼ 물론 노트북이 닿는 부분도 고무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 본체 밑바닥에도 고무 패드를 부착한 이유는 다양한 크기의 태블릿이나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 이미지 출처: [elago] L3 Stand for Laptop Computer - Silver <<<

▼ 척 봐도 애플 iMac하고 매우 잘 어울릴 디자인입니다. 특히 맥북 에어에 잘 어울리겠습니다. 맥북 에어가 없어서 동료의 맥북 프로를 얹어 보았습니다.

▼ 맥북 프로의 재질과 매우 잘 어울리네요.

▼ 물론 애플 맥 제품에만 어울리는 것은 아닙니다. 회색의 알루미늄 재질이기 때문 대부분의 제품과 잘 어울립니다. 이번에는 Lenovo U410을 올린 모습입니다.

▼ 백색 등판을 가지고 있는 LG X-Note와도 잘 어울립니다.

L3 Stand는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열이 많이 나는 노트북에 방열 효과를 높여 주고 LCD의 높이를 높여 주어 눈 높이를 맞추어 줍니다. 책상 위에 노트북을 올려 놓으면 LCD 화면이 낮아 디스플레이 부분을 뒤로 젖혀야 하지만, L3 Stand를 사용하면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 노트북을 적당한 높이로 높혀주는 elago S3 Stand

▼ L3 Stand에 노트북만 얹어 사용할 수 있지만, 저는 이렇게 애용하는 키보드까지 함께 세팅해서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하네요.

▼ L3 스탠드 아래의 빈 공간과 뒷면에 있는 "i"자의 넓은 홀을 이용하면 선 정리까지 깔끔하게 할 수 있죠. 위의 사진처럼 지저분해지는 것을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주변이 깔끔해 집니다. ^^

정리하여 말씀 드리면 L3 Stand는 두꺼운 알루미늄 통짜 하나를 구부려 만들었기 때문에 각도 조절을 할 수 없어서 다양한 높이를 원하시는 분께는 맞지 않겠습니다. 대신에 매우 안정적이어서 나의 귀한 노트북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생각만큼은 편하지 않군요. 아이패드는 L3 Stand 보다는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어요. 맥북프로와 14", 15" 노트북을 사용해 보았는데 크기가 달라도 S2 Stand의 각도가 매우 적당해서 LCD 패널을 뒤로 젖힐 필요 없이 적당한 눈 높이에 맞추어 주어 매우 편합니다. 지저분하게 보이는 선까지 정리할 수 있어 더욱 좋구요.

엘라고 L3 Stand는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울 정도로 고급스럽고 완성도나 마감처리가 훌륭합니다. 노트북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나 매우 아끼시는 분이라면 욕심을 낼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