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오늘의 이슈
  3. 무선 인터넷 종량제

무선 인터넷 종량제

· 댓글개 · 바다야크
인터넷 세상인 요즘 인터넷 사용 인구 중 대부분이 유선 사용자이겠습니다만, 기술의 발전은 현대를 모바일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노트북이나 핸드폰, UMPC 등 다양한 휴대용 기기, 소형 PC로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은 점점 책상에서 거리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휴대용 기기의 발전은 하드웨어 발전만으로는 그 달콤함을 얻을 수 없습니다. 네트워크와 연결되어야 합니다. 휴대용 기기가 발전하면 발전할 수록 네트워크와의 연결은 더욱 절실하고 무선 인터넷 사용 인구는 늘어 갈 것입니다.

소형 P.C.와 무선 인터넷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당연히 저렴하고 좋은 휴대용 기기가 있어야 겠지만 마찬가지로 통신 요금도 저렴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walkpc.com 에 "1달에 최대 11억 청구되는 비정상적인 HSDPA, 심각한 문제점에 대한 사용기"라는 글을 읽고 통신사의 요금제에 대해 다시 걱정하게 되네요. 이전에도 한국통신에서 유선 인터넷 요금제를 종량제로 한다고 했다가 무척이나 시끄러웠던 적이 있었는데, 통신업체 3사가 무선인터넷을 종량제로 책정하려 한다는 것이죠.

현재 종량제로 운영되고 있는 과도한 핸드폰 요금만 보더라도 무선 인터넷을 종량제로 책정하고 요금을 통신업체의 말도 안되는 산수에 맡기게 된다면 사용자는 고급 자동차를 사 놓고는 차고에 고이 모셔 두고 가슴 앓이만 하게 될 것입니다. 기껏 동네 한바퀴 돌았는데, 나중에 요금 고지서 보고 머리가 돌아 버리는 그런 항당한 경우를 당할 수 있다는 것이죠.

물론 무선 인터넷은 유선 인터넷과 다른 문제를 안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무선 인터넷의 발전은 곧 휴대폰 사용량을 줄이게 될 것이고 어쩌면 휴대폰은 이전의 삐삐신세가 될지 모르죠. 과도한 핸드폰 요금으로 재미를 본 통신업체에서는 큰 문제가 아닐 수 없을 것입니다.

이것이 극단적인 논리라고 한다고 하더라도 상식 밖의 요금제는 안되겠지요. walkpc.com에 올려진 글에 보니 SK Telecom의 요금제에서 한 달 내내 사용했을 때의 요금이 11억이랍니다. 이렇게 이해가 안되니까 말이 많아지는 것 아니겠습니까.

아래는  walkpc.com 에 올려진 "1달에 최대 11억 청구되는 비정상적인 HSDPA, 심각한 문제점에 대한 사용기" 포스트 내용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저런 > 오늘의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융기관 위장 사이트 주의 안내  (10) 2007.02.09
내년은 황금돼지해!!  (17) 2006.11.13
용산이 많이 힘든가봐요  (8) 2006.11.07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