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컴퓨터 이야기
  3. 컨셉 제품도 현실로 만들어 내는 에이수스의 다양한 라인업

컨셉 제품도 현실로 만들어 내는 에이수스의 다양한 라인업

· 댓글개 · 바다야크

컨셉 제품도 현실로 만들어 내는 에이수스의 다양한 라인업

기업마다 특징이 있고 개성이 있습니다. 개성이 뚜렷할수록 팬들이 생깁니다. 에이수스도 에이수스만의 개성과 매력이 있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사진으로 보면 컨셉 제품으로 보이는 제품을 실제로 상품으로 내놓는 곳이 에이수스입니다. 정말 이 제품이 실제로 판매되는 제품이 맞아? 팔리기는 해? 하고 놀라는 제품이 한 둘이 아닌데 이번에도 디지털 매니아의 눈을 휘어잡는 제품을 내놓았습니다. 양면 디스플레이어를 가지고 있는 에이수스 타히키입니다. 사진으로는 제품의 매력을 느끼기 어려우실 것 같아서 동영상으로 짧게 소개해 드립니다.

▼ 어떻습니까? 매우 재미있는 제품이지요? 그러니까 키보드가 있는 쪽을 보면 영락없는 노트북입니다.

에이수스 타히키

 

▼ 그러면서 노트북의 뒷면에도 디스플레이어가 있는 것이죠. 그래서 타히키를 가운데 두고 앞뒤에서 같은 화면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에이수스 타히키

 

▼ 뒷면 디스플레이어에는 화면 터치 기능이 있어서 덮어놓으면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죠. 이렇게 보면 딱 컨셉 제품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에이수스에서는 현실로 만들고 판매하는 상품이라는 것이죠. 그만큼 컨셉을 제품으로 만들어 내는 능력을 에이수스는 가지고 있습니다.

에이수스 타히키

 

컨셉을 판매 제품으로 만드는 에이수스의 기술력

▼ Taichi? 뭔 뜻인가 찾아보니 태극권이네요. 하하, 트랜스포머 이름처럼 개성 있는 이름입니다. 그리고 태극권처럼 신기한 이름이네요.

에이수스 타히키

 

세계의 명차 람보르기니와 합작한 노트북 람보르기니 VX7

▼ 타이키 이전에 컨셉인 것 같은데 실제 판매되는 제품이라고 해서 놀란 첫 번째가 바로 이 제품입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 무엇이 생각 나나요? 노트북처럼 보이나요?

에이수스 람보르기니

 

이름부터 람보르기니입니다. 정식 명칭은 에이수스 람보르기니 VX7. 디스플레이 패널을 올리면 람보르기니의 본네트처럼 보이죠? 고급 명차의 디자인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사양도 람보르기니 답습니다. 배기팬부터 듀얼에 Intel i7 샌디브릿지, 16GB 램입니다. 1920x1080 해상도, HDD 용량이 1.5TB로 대단하죠. 이 제품이 많이 팔렸을까요? 관계자 분의 얘기를 들어 보면 생각 외로 많이 팔렸답니다. 흠~

에이수스 람보르기니

 

뱅앤올룹슨 수석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한 노트북 ASUS NX90

▼ 또한, 오디오의 명가 뱅앤올룹슨의 수석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한 ASUS NX90이 있습니다. 노트북으로 보이시나요? 화면 크기가 18.4인치 Full HD로 언뜻 보아서는 데스크탑PC처럼 보이지만, 노트북이 맞습니다.

에이수스 NX90 뱅앤올룹슨

 

▼ 컴퓨터 관계자가 아닌 뱅앤올룹슨의 수석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했다는 것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하드웨어 사양만 오디오의 성능을 향상 시키는 것이 아니라 제품의 내부와 외부 디자인 모두 오디오 전문가에게 맡긴 제품인 거죠.

에이수스 NX90 뱅앤올룹슨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합체 에이수스 패드폰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사용하다 보면 하나로 합쳐서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화면만 넓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지요. 그런 생각이 반영되어서 일까요? 에이수스에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합체할 수 있는 에이수스 패드폰이 있습니다.

에이수스 패드폰

 

▼ 에이수스 패드폰과 버전업된 패드폰2가 있네요. 첫 번째  버전인 패드폰과 비교하면서 패드폰2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는 동영상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매우 재미있는 제품이네요.

에이수스 제품을 크게 나눈다면 Book, Tab, Pad 

이렇게 실험적인 제품도 내놓는 에이수스이니 얼마나 다양한 제품이 출시했겠습니까? 그래도 크게 Asus Book, Asus Tab, Asus Pad 제품으로 나눌 수 있다네요. Asus Book에는 G, N, K, X 시리즈의 노트북이 있으며 울트라북인 젠북과 윈도우8이 출시되면서 나온 트랜스포머북과 비보북이 있습니다. Asus Tab에는 예전 에이수스 패드의 윈도우8 버전입니다. 예전 에이수스 패드가 태블릿과 키보드가 분리되는 형태였는데 비보탭도 역시 분리형입니다. 그리고 패드 제품군인 트랜스포머 패드 시리즈는 안드로이드 제품입니다. 즉, 탭과 패드 모두 태블릿 형태이지만, 차이는 윈도우8이 적용되었느냐? 아니면 안드로이드가 사용되었냐의 여부입니다.

에이수스 라인업

 

에이수스 Book 제품군

에이수스 G시리즈는 게임을 위한 제품으로 람보르기니 VX7이 G시리즈에 포함됩니다. 또한, 에이수스 N시리즈는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시리즈로 고성능 노트북으로 분류됩니다. 앞서 뱅앤올룹슨 수석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한 ASUS NX90이 N시리즈에 포함되며 오디오가 특히 강화된 시리즈입니다.

▼ 에이수스 N 시리즈로 우퍼가 제공되는 ASUS N56이 있지요.

에이수스 N56

 

▼ 에이수스의 젠북은 디자인부터 매우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에이수스 젠북

 

▼ 디자인만큼이나 놀라운 것은 대기 시간이 200일이랍니다. 200시간이 아니라 200일. 정말 대단하군요. 그만큼 저전력 설계가 잘 되어 있다는 것이죠.

에이수스 저전력 기술

 

▼ 에이수스의 트랜스포머북. 사양은 젠북과 비슷하지만, 디스플레이어와 키보드가 분리됩니다. 이 제품이 매우 탐이 나네요. 저는 이런 분리형이 좋더라구요.

에이수스 트랜스포머북

 

▼ 중저가 보급형 에이서스 비보북. 어정쩡한 아톰 제품보다 비보북이 훨씬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에이수스 비보북

 

▼ CPU가 i3로 요즘 많이 사용하는 i5보다는 낮은 사양이지만, 아톰보다야 i3가 좋지요.

에이수스 비보북

 

▼ 가격이 70만 원 같은 60만 원대이지만, 부담이 적어 좋네요.

에이수스 비보북

 

▼ 11.6인치의 작은 노트북이지만, HDMI포트에서 SD 카드 리더 포트까지 기본은 모두 갖추었습니다.

에이수스 비보북

에이수스 비보북

 

에이수스 비보탭 제품군

▼ 비보탭에는 아톰 프로세서를 사용한 비보탭과 NVIDIA Tegra 3 프로세서를 사용한 비보탭 RT가 있습니다.

에이수스 비보탭

 

▼ 비보탭 구조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런데 비보탭이니 비보탭RT 제품은 과연 실용성이 있을까 싶습니다. 아톰 제품은 성능이 떨어지고 RT 제품은 윈도우8 앱은 실행되어도 Win32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죠. 대신에 간단한 업무용으로는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만, 글쎄요.

에이수스 비보탭

 

▼ 에이수스 제품은 나노몰딩 기술을 이용하여 얇으면서도 튼튼한 케이스 제작이 가능해서 케이스의 두께를 줄일 수 있다고 하네요. 같은 성능의 제품이라도 더욱 얇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죠.

에이수스 비보탭

에이수스 비보탭

 

이외에도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트랜스포머 패드 제품군이 있습니다. 소개는 생략합니다만, 북과 탭 제품만 하더라도 매우 다양한 에이수스 제품이 나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북과 탭, 패드로 크게 나뉘는 에이수스 제품들. 윈도우8 출시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어떤 제품이 인기를 끌지요? 다양하고 좋은 제품을 내놓는 만큼 많은 사랑을 받기를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