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기타 제품
  3. LED 등기구로 헤맨 사연, 헤매도 밝고 편하고 경제적인 LED 램프

LED 등기구로 헤맨 사연, 헤매도 밝고 편하고 경제적인 LED 램프

· 댓글개 · 바다야크

LED 등기구로 헤맨 사연, 헤매도 밝고 편하고 경제적인 LED 램프

제 방에 있는 형광등 램프 한쪽이 계속 깜빡이네요. 사다 놓은 램프가 없어서 한쪽만 켜놓고 지내다가 마트에 들르는 김에 램프를 여러 개 구매해 왔습니다. 그런데 너무 오랫동안 한쪽만 켰나요? 새 것으로 바꾸어도 계속 깜빡이네요. 하는 수 없이 다시 한쪽만 켜고 지내다가 마트에 들른 김에 형광등기구를 사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형광등 부분에 커버가 있는 제품이 있네요. 그렇지! 커버가 있으면 먼지가 쌓이지 않아 좋겠구나 했습니다. 가끔 닦아 주기도 편할 것 같구요. 그래서 꺼내 들었는데 케이스를 어떻게 벚겨 내야 하는지 모르겠네요.

LED 등기구

제품 디자인이 왜 이 모양일까?

그런데 슬슬 짜증나기 시작했습니다. 도대체 커버를 어떻게 벚겨야 하는지 방법을 모르겠는거죠. 잊을만 하면 형광등을 바꾸어 주어야 하는데 이렇게 커버를 벚겨 내기가 어려워서야 원~. 

LED 등기구

손에 걸리는 것이 전혀 없네요. 가운데 철로된 것은 벽에 고정하기 위한 것이고, 가운데 케이스가 풀리는 것인가? 이것도 아닌데.

LED 등기구

하는 수 없이 마트 직원분에게 물어 보았습니다. 그런데 그 직원분도 헤매네요. 나중에는 밑 부분을 풀어서 커버가 걸린 부분을 어떻게든 풀려고 하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램프를 바꿀 때마다 매번 그런 방식으로 풀게할까 싶더군요.

LED 등기구

형광등이 아닌 LED 등기구

아니, 어떤 멍청한 ***이 이따위로 디자인한 거야? 했지만, 멍청한 것은 저였습니다. 마트 직원이 헤매고 있었을 때 제품 박스를 보니 "22W"가 눈에 보이네요. 컨버터 내장형과 220V 까지는 자연스럽지만, 22W라니? 전력은 사용하는 램프에 좌우되는 건데 무슨 등기구에 표시되어 있나? .......... 혹시 .........램프 내장? 에이~ 설마. 다시 박스를 찬찬히 봤습니다.

LED 등기구

아놔~!!

LED 등기구

써있는 글씨는 따로 없고 저 로고 같은 것이 LED라고만 표시하고 있네요.

LED 등기구

자세히 보니 옆면에 아주 큰 글씨로 LED 등기구라고 나와 있군요. 어쩐지 좀 작아 보인다 했습니다. 아무리 LED 램프라도 그렇지 램프 교체는 않해?

LED 등기구

네, 아마도 안 하나봐요. 25,000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나와있군요. 하루 24시간을 계속 켜도 2.85388년, 즉 2년 반 이상을 사용할 수 있다는 얘기인데, 오우~ 머쓱해 있는 마트 직원에게 한 번 켜 달라고 했습니다. 마트 직원도 처음 사용해 본다며 다른 형광등을 떼고 그자리에 켰습니다. 우와~ 매우 밝네요. 그러면서 22W 뿐이 안 된다? 오케이. 규격대로라면 램프를 자주 바꿀 필요 없고 전기도 많이 절약된다고 생각되어 이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박스 디자인이 매우 안타까운 LED 등기구

집에 와서 켜 보니 정말 밝네요. 아~ 이것~ 참. 박스에 조금만 더 친절하게 제품 설명을 달아 놓지. LED 램프라는 것, 매우 밝고, 전기료가 적게 나온다는 것, 그리고 램프 교환이 아니라는 것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박스 디자인했으면 더 많이 팔렸을 것 같은데 정말 안타깝네요. 처음 보는 분도 저처럼 헤매지 않을거구요. 가격은 마트보다 인터넷 쇼핑몰이 훨씬 저렴합니다. 오래 사용해 봐야겠지만, 형광등보다는 LED 제품이 편하고 경제적이라 좋을 것 같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