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IT 소식
  3. 다음3D 지도로 보는 설악산 울산바위 3차원의 장관

다음3D 지도로 보는 설악산 울산바위 3차원의 장관

· 댓글개 · 바다야크

다음3D 지도로 보는 설악산 울산바위 3차원의 장관

오호~! 다음에서 또 일을 냈네요. 주로 사용하는 맵 서비스로 다음 지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도 서비스만큼을 다음이 좋은 것 같아요. 스마트폰에서도 다음 맵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다음에서 3D 지도를 내놓았군요. 2010년 8월에 다음 지도에서 독도로 여행 가자고 글을 올렸습니다만, 이번에는 다음 3D지도를 이용해서 입체적인 모습으로 여행할 수 있겠네요.

▲ 먼저 마우스와 키보드 사용법을 익혀두면 다음 3D지도 사용이 편합니다. 마우스 보다 키보드가 편할 때가 많은데,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고 드래그해서 이동하는 것이 잘 안 되네요. 왜 그런가 천천히 확인해 보니 제 컴퓨터가 느려서 인지 마우스를 놓는 인식이 잘 안 되는군요. 그래서 마우스로 끌기를 하고 버튼을 놓은 채 마우스를 이동해도 지도 위치가 마우스를 따라 다니네요. 혹시 저 같은 문제가 있으신 분은 마우스 드래그 후에 클릭 한 번해 주시거나 키보드의 W,A,S,D키를 사용하세요.

3D로 보는 남산타워

▲ 다음 3D 지도를 들어 가면 제일 먼저 보이는 것이 남산 타워입니다. 입체 지도라도 사진을 사용한 것만 보다가 입체적으로 적접 그린 남산타워는 처음이네요. 남산타워의 입체적인 모습뿐만 아니라 남산을 덮고 있는 나무의 표현이 사진을 이용했을 텐데도 훌륭합니다

설악산 울산바위 3차원 모습

▲ 3차원 지도라는 생각에 남산타워에서 다음으로 가본 곳이 설악산 울산바위입니다. 인공위성에서 찍은 2차원 사진을 이용했을 텐데 매우 멋지지 않나요?

 

▲ 멀리 속초시가 보입니다. 날씨가 더워서인지 바다가 그립네요.

 

▲ 확대하면 마치 울산바위 위로 올라선 느낌입니다.

 

▲ 울산바위의 최고 모습은 정면이 아니라 옆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멀리서 말고 가까이서 보면 그렇게 멋질 수가 없습니다. 차로 이동하면서도 볼 수 있는데 미시령 터널에서 속초시 쪽으로 있는 입구에서 볼 수 있습니다.

 

▲ 특히, 미시령터널의 긴 굴속을 빠져 나오자 마자 보이는 울산바위의 옆 모습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 다음3D 지도에서 가장 비슷한 모습으로 찾은 울산 바위의 옆모습입니다. 작은 사진이라 안타깝습니다만, 캄캄한 터널에서 나오자 마자 보이는 울산 바위의 거대한 모습은 절로 아! 소리가 나옵니다. 흐린 날씨에 안개까지 피우면 더욱 장관이죠. 혹시 미시령 터널을 지나가는 일이 있으시면 터널 출구에서 울산바위의 멋진 모습을 놓치지 마세요.

사진 찍으러 가볼까? 반원역

▲ 찾는 김에 반월역도 가보았습니다. 특히, 겨울에 열차가 들어 오면 그렇게 멋지다는데 뭐가 그리 멋질까?

 

▲ 다른 분의 사진을 보면 쭈욱 곧은 철로 때문이겠다 싶었는데 역시 곧기는 쪽 곧군요.

 

▲ 또한, 반월역이 지대가 높군요. 올라 오는 열차 모습이라... 눈까지 오면 멋있겠네요.

다음 3D 지도, 아직 느리고 2차원 이미지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아직 부자연스럽게도 보이지만, 지속된 업그레이드로 새로운 지도 서비스로 자리 메김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