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스마트폰끼리 파일 전송 방법: 범프(Bump)

스마트폰끼리 파일 전송 방법: 범프(Bump)

· 댓글개 · 바다야크

스마트폰끼리 파일 전송 방법: 범프(Bump)

삼성 갤럭시에는 와이파이 다이렉트를 이용한 파일 전송 기능(링크)이 있습니다. 와이파이 다이렉트로 스마트폰을 연결해 놓고 사진이나 파일을 선택한 후 공유 버튼을 터치하면 "와이파이 다이렉트" 메뉴가 보이죠. 이 메뉴로 파일 여러 개도 한 번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삼성 갤럭시끼리만 되는 군요. 아마도 와이파이 다이렉트를 이용한 파일 공유는 표준 기술이 아닌가 봅니다.

그래서 다른 제조사 제품과 파일을 주고 받는 방법을 찾아 보게 되었는데, 제일 먼저 생각 나는 것이 범프입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한 번에 여러 개의 파일을 전송할 수 있으며 방법 또한 간편합니다. 그러나 파일이 여러 개일 때는 어디까지 복사되었는지 알기가 쉽지 않고 복사 속도도 느려 답답하네요. 그래도 모든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고 많이 사용하는 앱이라 설치를 따로 해야 하는 불편이 적을 것 같습니다.

▲ 파일을 받는 쪽은 범프를 실행하고 기다리고 전송하는 쪽은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공유>>Bump를 선택합니다.

▲ 두 스마트폰을 살짝 툭 부딪힙니다.

▲ 서로 연결 버튼을 터치해서 연결 합니다.

▲ 그러면 전송이 시작되는데 진행 바도 없고 아직 전송 중인데도 전송할 전체 파일 개수만 보이니 어디까지 주고 받았는지 알 수 없어서 답답합니다.

▲ 확인하는 방법은 내려받는 썸 이미지를 터치한 후에 좌우로 스크롤하면서 파일 하나씩 검은 화면이 받은 사진으로 바뀌어 가는 것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한두 개면 모를까 파일이 많으면 아무래도 불편하지요. 이런 모습에 복사 속도도 느린 것 같아 어째 영 편하지 못하네요. 그래도 유명 앱이니만큼 설치한 분이 많으니 사용할 기회가 많을 것 같아요. 아쉬울 때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