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생활 정보
  3. 오른손잡이에게 추천하고 싶은 전동 드라이버 마끼다 DF010D

오른손잡이에게 추천하고 싶은 전동 드라이버 마끼다 DF010D

· 댓글개 · 바다야크

오른손잡이에게 추천하고 싶은 전동 드라이버 마끼다 DF010D

자주 사용하지 않고 어쩌다 찾는 것이 전동 드라이버이지만, 필요할 때는 매우 요긴하지요. 집에 가지고 있어도 마트에 전시된 전동 기구를 보면 사지 않을 것이면서도 한 참 서서 이것저것 만져 봅니다. 그런 저를 불안하게 쳐다보는 아내의 눈빛을 외면하지만, 눈이 마주치면 아내는 곧 어림 없다는 표정으로 매우 단호해집니다. 정말 어쩌다 사용하는 전동 도구에 왜 이렇게 욕심이 나는지.

전동 드라이버 마끼다 DF010D

▲ 회사 안전보호구함에 전동드라이버가 있네요. 우리 회사 사장님이 좋아하시는 브랜드인데요, 마끼다 DF010D입니다. 마끼다 전동 드라이버 제품은 예전에 다른 제품으로 처음 보았는데요, 그때도 사장님께서 직접 구매하셨죠. 마끼다 DTD146RFE였는데, 단단한 모습이 알차 보이더군요. 크기도 작아서 마음에 들었지만, 한 가지 아쉬운 것이 힘을 조절할 수 있는 토르크 선택이 없습니다. 온전히 누름 스위치로 제어해야 하는데 쉽지 않더군요. 그래서 불편하지 않냐고 물어보니 오히려 익숙해지면 편하다네요. 편해? 정말?

전동 드라이버

▲ 이에비해 전동 드라이버 마끼다 DF010D에는 토르크 세팅을 21단계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역시 힘을 조절할 수 있으니 좋군요. 너무 무리하게 나사를 돌리면 나사의 산이 뭉개지는 경우가 있거든요.

왼손잡이에게는 불편할 것 같은 전동 드라이버 마끼다 DF010D

마끼다

▲ 작동 스위치가 재미있게도 회전 방향에 따라 두 개로 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방향 쪽의 버튼을 누르면 드라이버가 그쪽으로 회전하는 것이죠. 집에 있는 독일산 전동 드라이버는 작동 스위치 위쪽에 방향 선택 스위치가 따로 있습니다. 방향 선택 스위치로 매번 방향을 바꾸기보다는 회전 방향 쪽의 버튼을 누르는 것이 더 편할 것 같은데 왼손잡이에게는 불편하지 않을까 싶어요.

남자의 로망

▲ 전동 드라이버를 일자로 펼쳐서 사용할 때는 별문제 없겠지만, 꺾어서 권총처럼 손에 쥐고 사용한다면 왼손잡에게는 많이 불편하겠습니다. 스위치가 손바닥으로 오니 말이죠.

전동 드라이버 마끼다 DF010D

▲ 흠~ 아무래도 왼손잡이라면 다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동 드라이버

▲ 왼손 엄지손가락으로 사용 못 하는 것은 아니지만, 힘을 주어서 꾸욱 눌러가며 나사를 돌려야 한다면 오른손보다는 힘을 제대로 쓰기가 쉽지 않네요.

조명 스위치를 갖춘 전동 드라이버 마끼다 DF010D

마끼다

▲ 반대쪽에 조작 스위치가 있으면 왼손잡이에게도 편하겠지만, 조명 스위치가 있습니다.

남자의 로망

▲ 책상 밑처럼 어두운 곳에서 작업할 때는 조명이 매우 필요하더라고요.

2단 변속 기능 전동 드라이버 마끼다 DF010D

전동 드라이버 마끼다 DF010D

▲ 크기가 작은 전동 드라이버이지만, 속도를 2 단계로 빠르게 또는 느리게 설정할 수 있군요. 약한 곳의 나사를 사용할 때 편하겠습니다.

전동 드라이버 마끼다 DF010D 최고 장점

전동 드라이버

▲ 집에 전동 드라이버가 있음에도 마끼다를 사고 싶은 이유 중 하나가 드라이버 팁 교체가 매우 쉽다는 점입니다. 회전 시켜서 풀거나 고정하지 않고 드라이버 팁을 고정하는 부분을 살짝 뽑아서 드라이버 팁을 교체할 수 있는데, 이 방법이 참 편합니다.

마끼다

▲ 교체만 편한 것이 아니라 회전해서 고정하는 것은 작업하다 보면 드라이버 팁을 고정하는 부분이 풀려서 불편하고 짜증이 나는데, 마끼다는 풀릴 염려가 없어서 이것 참 부럽더군요. 교체 쉬워, 풀릴 염려 없어, 매우 편합니다.

7.2V 1.5 Ah 배터리

남자의 로망

▲ 전동 드라이버 마끼다 DF010D의 7.2V, 1.5Ah 전용 배터리입니다.

전동 드라이버 마끼다 DF010D

▲ 충전기에는 배터리를 하나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지름신을 부르는 전동 드라이버 마끼다 DF010D

전동 드라이버

▲ 집에 전동 드라이버가 있고 평소에 별로 사용하지 않지만, 도구 욕심은 있어서 하나 가지고 싶네요. DIY를 즐긴다면 모를까 어쩌다 흔들리는 것이 있거나 벽에 걸 것이 생겨야 찾는 전동 드라이버인데, 그래도 필요할 때는 정말 편하지요. 아직 전동 드라이버가 없으시다면, 그리고 오른손잡이시라면 마끼다 DF010D를 권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