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서점에 책 팔기 주의사항

2019.02.18 04:30 이런저런/생활 정보

알라딘 중고서점에 책 팔기 주의사항

수원역 근처에 알라딘 중고서점이 있네요. 혹시 볼만한 책이 있을까 둘러 보았는데 역시 가격이 저렴해서 몇 권을 골라도 부담이 적었습니다. 어린아이 책은 중고 서점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들 책은 몇 번 읽으면 이후로 거의 안 읽거든요. 그리고 한쪽에 눈길을 끄는 곳이 있었는데, "책 삽니다"라는 중고책 구입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오호~ 중고 서적을 팔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사기도 하는군요.

알라딘 중고서점에 책 팔기 주의사항

수원역 근처에 있는 알라딘 중고서점입니다. 그렇지 않아도 읽지는 않고 책꽂이에 꽂아 두기만 하는 책이 있는데, 버리기는 아깝고 해서 잘 되었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토요일 쉬는 날에 책 두 권을 들고 갔는데, 한 권은 팔았지만, 다른 한 권은 물에 젖은 흔적이 있다고 해서 팔지 못했습니다. 아무런 책이나 팔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아니네요.

알라딘 중고서점에 책 팔기 주의사항

▲ 많이 젖은 것도 아니고 책을 못 볼 정도도 아니었지만, 규정 때문에 어쩔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책을 받지 않는 조건이 있는데요, 혹시나 집에 있는 책을 알라딘 중고서점에 팔고 싶다면 미리 알라딘 중고서점 사이트에서 중고 구입이 되는지 먼저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책을 무겁게 들고 갔다가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구입할 수 없는 책이라고 한다면 헛수고가 되니 말이죠.

알라딘 중고서점 구입 가능 책인지 확인 방법

알라딘 중고서점에 책 팔기 주의사항

알라딘 중고서점 사이트에서 책 이름이나 ISBN 코드로 판매 가능 서적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름보다는 ISBN 코드를 이용하면 빠르게 알 수 있는데요, 책 뒷면에 있군요. 검색해 보았습니다.

알라딘 중고서점에 책 팔기 주의사항

▲ 이렇게 ISBN 코드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됩니다. 간단하네요. 책뿐만 아니라 음반과 DVD도 중고 판매할 수 있군요.

알라딘 중고서점에 책 팔기 주의사항

▲ 알라딘에서 중고로 매입이 가능한 책이라면 책 상태에 따라 예상 매입 가격을 보여 줍니다. 책마다 매입가가 다르겠습니다만, 검색한 책은 최상일 때 1/4 가격이네요. 왕복 교통비 정도 되지만, 나에게 쓸모없는 책이 다른 분께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집에 가지고 있을 것이 아니라 중고서점에 파는 것이 좋겠습니다.

알라딘 중고서점 품질등급, 매입불가

알라딘 중고서점에 책 팔기 주의사항

▲ 검색으로 찾았다고 해도 매입이 불가한 책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알라딘에서 매입이 가능한 책인지 미리 확인해야겠습니다. 매입불가라는 표시를 보니 왠지 아쉽다는 생각이 드네요.

알라딘 중고서점에 책 팔기 주의사항

알라딘 중고서점에 나와 있는 품질 등급 구별 방법과 매입 불가에 대한 설명입니다. 2cm 이상 찢어졌거나 심한 오염 및 낙서, 물에 젖은 흔적이 있는 책은 안 됩니다. 특히, 증정 도서나 비매품은 매입 불가라는 점 주의하시고요. 위 조건은 이 글을 작성할 때의 설명을 캡처한 것이므로 내용이 바뀔 수 있습니다. 책을 판매하시기 전에 꼭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확인하세요.

참! 알라딘 중고서점에 책을 판매하려면 알라딘 회원이어야 합니다. 책을 파는 과정에서 회원인지 확인하므로 알라딘 회원이 아니시면 미리 회원가입하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