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드랍박스 디바이스 접속 개수 제한 시놀로지 나스 글라우드 싱크로 해결하는 방법

드랍박스 디바이스 접속 개수 제한 시놀로지 나스 글라우드 싱크로 해결하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드랍박스 디바이스 접속 개수 제한 시놀로지 나스 글라우드 싱크로 해결하는 방법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로 드랍박스가 훌륭하지요. 언제부터 사용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할 정도로 오래 전부터 사용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프리 요금제의 경우 접속 디바이스 개수를 제한하네요. 가격을 확인 보니 제일 저렴한 유료 요금제가 월 $8.25으로 용량 1TB를 제공해 준다는데, 용량이 부족했다면 업그레이드하겠지만, 25GB 무료 용량도 채 절반도 이용하지 못 하고 있어서 유료로 전환하기에는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고 접속 제한 수가 넘을 때마다 다른 기기의 접속을 매번 끊는 것은 불편하고. 이 불편을 시놀로지 나스가 있다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시놀로지 나스가 없는 분께는 섭섭한 글이겠습니다만, 확장 프로그램 중 드라이브(Drive)와 클라우드 싱크(Cloud Sync) 패키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시놀로지 나스가 있으면 클라우드 스토리지 확장 프로그램인 드라이브(Drive)를 사용하면 드랍박스가 필요 없지만, 드랍박스에는 다양한 스마트폰 용 앱이 있어서 드랍박스를 사용하지 않을 수 없네요. 사진만 해도 찍기만 하면 드랍박스로 자동으로 PC에 올라오는 것은 정말 편하지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드랍박스의 복원 기능입니다. 시놀로지 나스의 드라이브에도 휴지통 기능이 있지만, 드랍박스는 폴더별로

드랍박스의 디바이스 접속 제한 문제를 시놀로지 나스로 해결하는 방법을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1. 시놀로지 나스에 드라이브(Drive)와 클라우드 싱크(Cloud Sync)를 설치합니다.
  2. 클라우드 싱크에 드랍박스 계정을 연결합니다.
  3. 드랍박스에 연결할 때 동기화 대상 폴더를 드라이브(Drive)의 공유 폴더 내의 폴더로 지정합니다.
  4. 드랍박스 접속 제한 디바이스는 시놀로지 나스의 드라이브를 이용하여 드랍박스의 공유 파일을 사용합니다.

시놀로지 나스의 드라이브(Drive) 확장 프로그램은 드랍박스처럼 나만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직접 운영할 수 있습니다. 나스에 설치한 만큼 나스의 HDD 용량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서 저장 용량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지요. 클라우드 싱크(Cloud Sync)는 드랍박스와 구글 드라이브같은 외부 클라우드 서비스의 공유 폴더를 나스의 특정 폴더와 동기화해 줍니다. PC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의 앱을 설치해도 되지만, 나스의 저장 공간에 동기화 하면 클라우드 앱을 설치하지 않은 PC에서는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접근할 수 있지요. 이와 같은 방법으로 드랍박스의 디바이스 접속 개수 제한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드랍박스를 자주 사용하는 PC에는 드랍박스 앱을 설치하고, 가끔 사용하는 PC에는 시놀로지의 드라이브를 설치해서 파일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시놀로지 나스 확장 프로그램 설치

드랍박스 연결 제한

▲ 시놀로지 나스 패키지에서 Drive를 설치합니다. Drive 설정 중에 외부로 공유할 폴더를 지정합니다. 시놀로지 나스는 다른 나스에 비해 제공되는 확장 프로그램이 다양해서 좋습니다. 온라인 저장 장치로써 뿐만 아니라 포토 서버, 오디오 서버, 동영상 서버, 웹 서버, 메일 서버 외에도 드랍박스처럼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등을 직접 운영할 수 있지요. 워드프로세스를 설치해서 블로그를 직접 운영할 수도 있습니다. 시놀로지 나스말고 다른 나스를 사용해 본 적이 있는데 기능은 훌륭하지만, 시놀로지 나스처럼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어서 아쉽더군요.

시놀로지 나스

▲ 시놀로지 나스의 패키지에서 클라우드 싱크(Cloud Sync)를 설치합니다. 클라우드 싱크를 어디에 사용하나 했는데 드랍박스 때문에 사용하게 되었네요. 비단 드랍박스 접속 디바이스 개수 제한을 해결할 때가 아니더라도 사이즈가 큰 파일의 경우 클라우드 싱크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드랍박스는 파일을 드랍박스 서버에 일단 모두 올라가야 다른 디바이스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공유할 파일이 클 경우 드랍박스 서버로 아직 전송 중인데 PC를 꺼버리면 다른 디바이스로 공유가 안 되지요. 이럴 때 시놀로지 나스의 드랍박스 공유 폴더에 저장하면, PC를 바로 꺼버려도 클라우드 싱크가 알아서 드랍박스 서버로 전송할 것이므로 낭패를 보는 문제가 없습니다.

시놀로지 나스 클라우드 싱크 설정

스토리지 클라우드 서비스

▲ 앞서 언급했듯이, 시놀로지 나스 클라우드 싱크는 드랍박스와 구글 드라이브, 박스 같은 유명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시놀로지 나스의 저장 공간에 동기화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클라우드 공급자로 드랍박스를 선택하고 드라이브(Drive)의 공유 폴더에 새 폴더를 생성하여 연결합니다. 이제 드랍박스를 설치한 PC와 시놀로지 드라이브를 설치한 PC끼리 동기화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