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추천 엣지 스크린 S10 ONE UI

2019. 6. 29. 05:47 모바일/모바일 앱

사이드 엣지 런처 추천 앱 엣지 스크린 S10 ONE UI

안드로이드폰에서 앱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사이드 엣지 런처로 JINA를 소개했는데요, 지인에게 알려 주고 여러 번 설명했는데도 어렵다면서 다른 앱을 추천해 달라고 하네요. 그래서 찾은 것이 엣지 스크린 S10 ONE UI입니다. 재미있게도 이 앱을 찾을 수 있었던 것은 갤럭시 S10 덕분이었습니다. 갤럭시 S10에는 사이드 엣지 런처가 기본으로 있나 봐요. 안드로이드 앱으로도 나왔다는 글을 보고 갤럭시 S10 엣지 런처로 검색했고, ONE UI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갤럭시 S10에 이 기능이 있나요?

▲ 엣지 런처 앱을 실행하면 화면 한쪽에 핫스팟이 생깁니다. 이 곳을 살짝 옆으로 튕기듯이 훑어 주면 앱 아이콘을 모아 놓은 사이드바가 나옵니다. 사이드바의 아이콘은 자주 사용하는 앱들만 선택해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있든 사진을 보고 있든 핫스팟을 살짝 터치하면 나오는 사이드바에서 앱 아이콘을 탭하면 실행됩니다. 홈 버튼을 눌러서 바탕화면으로 이동한 후 앱을 찾아서 실행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고 편하지요.

▲ 사용하는 앱이 많은 경우나 특징에 따라 폴더를 만들어서 그 안에 모아 놓을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핫스팟의 위치나 크기, 색상 등을 바꿀 수 있고 가로로 놓았을 때는 핫스팟이 작동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핫스팟 영역을 보여 주는 사이드의 작은 박스는 화면에서 감추는 것이 눈에 거슬리지 않지만, 가끔 ONE UI가 종료될 때가 있어요. 그럴 때 핫스팟이 화면에 있는지 없는지로 실행 여부를 알 수 있지만, 감추면 실행 중인지를 몰라서 계속 화면 옆을 긁게(?) 됩니다. 엣지 런처는 계속 실행되어야 하는 앱인데, 가끔 ONE UI의 문제인지 모르지만, 다른 앱을 실행하다가 죽을 때가 있더라고요. 이럴 때는 직접 ONE UI를 실행 시켜 주어야 합니다.

계산기, 나침판, 녹음 등 다양한 기능 제공

▲ 앱 아이콘뿐만 아니라 계산기나 나침판, 녹음, 음악 플레이어 등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앱이라면 아이콘을 찾아서 탭하는 것보다 화면 옆을 쓸기만 해도 실행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 음악 플레이어 사이드바의 경우 ONE UI가 음악 플레이어를 내장한 것이 아니라 다른 음악 플레이어나 라디오 앱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자주 듣는데, 이 음악 플레이어 사이드바를 이용하니 참 편하네요. ONE UI에 뮤직 플레이어 앱을 등록해서 호출하는 것보다 훨씬 간편합니다.

전화 걸기·문자 보내기 아이콘 등록

▲ JINA에도 사이드바에 연락처를 등록할 수 있지만, ONE UI는 연락처뿐만 아니라 바로 전화를 걸게 하거나 문자를 보낼 수 있는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엣지 런저 OneSwip에도 이 기능이 있었는데, JINA는 연락처만 보여 주어서 아쉬웠죠. ONE UI는 전화 걸기로 등록하면 바로 다이얼을 돌려 주고, 문자를 선택하면 문자 작성 화면이 실행되어 빠르게 전화를 걸거나 문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이나 텔레그램도 등록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 아직 방법을 찾지 못 했습니다.

PRO 버전 구매

▲ ONE UI는 유료 버전이 있는데, 무료 버전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개발자에게 감사 표시로 커피 사준다는 정도의 금액으로 구매하면 설정 화면에 "(PRO)" 문자가 추가되고 사이드 바에 앱 아이콘을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 이 외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기억이 안 나네요. JINA보다 가볍고 사용하기 쉬우면서 깔끔해서 매우 마음에 듭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앱을 빠르게 실행하는 런처가 필요하다면 엣지 스크린 S10 ONE UI를 추천합니다. 갤럭시 S10에 이 기능이 기본으로 있다면 많이 부럽네요. 갤럭시 S10에 최적화되어 있을 테니 말이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