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CY GT1 한쪽 이어폰에서만 소리가 날 때 해결 방법

2019. 7. 22. 05:07 전자·생활제품/헤드폰·이어폰

QCY GT1 한쪽 이어폰에서만 소리가 들릴 때 해결 방법

QCY GT1을 구매해서 사용한 지 한 달 가까이 되는데요, 대륙의 실수, 가성비 갑이라는 얘기가 괜히 나온 것이 아니네요. 재질이 좀 허접하게 보이는 것 외에는 착용감이나 음질 모두 만족해서, 지금은 QCY GT1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소리가 오른쪽 한쪽만 들리네요. 당혹스러울 수 있지만, 처음 QCY GT1을 구매했을 때 경험했던 터라, 해결 방법을 알고 있어서 바로 조치할 수 있었습니다. QCY GT1뿐만 아니라 QCY 완전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다가 한쪽 이어폰에서만 소리가 들리면 초기화를 하세요.

QCY 완전무선이어폰 초기화 방법은 이렇습니다.

  1. 케이스에서 QCY GT1 이어폰을 꺼내서 양쪽 이어폰의 터치 센서 쪽을 2초 이상 터치해서 전원을 끕니다. LED가 깜빡깜빡하다가 꺼지면 그때 손을 놓으면 됩니다.
  2. 스마트폰에서 QCY GT1 페어링 등록 정보를 제거합니다.
  3. QCY 좌우 이어폰의 터치를 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2초 후에 LED가 깜빡이면서 켜지는 데, 그래도 손을 놓지 않고 계속 터치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잠시 후에 다시 LED가 빠르게 깜빡이다가 꺼집니다. 이 때 손을 놓습니다. QCY 이어폰 초기화가 완료 되었습니다.
  4. QCY GT1 좌우 이어폰을 가까이 놓습니다. 둘을 가까이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짝 가까이 두세요.
  5. QCY GT1 좌우 이어폰을 2초 이상 터치해서 전원을 켭니다.
  6. 왼쪽·오른쪽 이어폰의 LED가 함께 점멸되다가 왼쪽 이어폰이 오른쪽 이어폰에 페어링되면, 왼쪽 이어폰의 LED는 꺼지고 오른쪽 이어폰의 LED만 점멸됩니다. 이렇게 오른쪽 이어폰만 LED가 점멸되면 초기화 및 사용 준비가 완료된 것입니다. 만일 둘 다 계속 깜빡인다면 처음부터 다시 초기화를 실행하세요.
  7. 스마트폰에서 페어링을 시도하는데, Haylou-GT1_R만 검색되면 정상입니다. 만일 Haylou-GT1_L도 보이면 왼쪽이 오른쪽에 페어링이 안 된 것입니다. 처음부터 다시 초기화하세요. 그러나 오른쪽 한쪽 LED만 점멸한다면 이럴 일은 없을 것입니다.
  8. Haylou-GT1_R하고만 페어링하고 음악을 청취하면 됩니다.

자세히 설명하기 위해 글이 길어졌지만, 과정은 그렇게 복잡하지 않습니다.

  1. Haylou-GT1_R 페어링 등록 해제
  2.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꺼내고
  3. 양쪽 이어폰을 2초 이상 터치해서 전원을 끄고
  4. 양쪽 이어폰을 6초 이상 터치해서 초기화(초기화되면 자동으로 꺼집니다.)
  5. 양쪽 이어폰을 2초 터치해서 전원을 켜고
  6. Haylou-GT1_R과 페어링

QCY GT1 오른쪽 한쪽에만 소리가 들린다.

▲ QCY GT1이 오른쪽 한쪽만 소리가 들리고 왼쪽이 안 들릴 때 페어링 정보를 보면 Haylou-GT1_L이 연결 가능한 기기에 검색될 거에요. QCY GT1의 왼쪽 이어폰은 오른쪽 이어폰과 페어링되고, 오른쪽 이어폰만 스마트폰에 페어링이 되어야 하는데, 왼쪽과 오른쪽 이어폰의 페어링이 풀려 버린 것이죠. 그래서 스마트폰에서 확인해 보면 왼쪽 Haylou-GT1_L도 연결 가능한 장치로 검색이 됩니다. 그래서 QCY GT1을 초기화해서 왼쪽 이어폰을 오른쪽 이어폰에 페어링되도록 해 주어야 합니다.

QCY GT1 초기화 1: 페어링 등록 해제

▲ 스마트폰 페어링 기기 목록에서 Haylou-GT1_R을 제거합니다. 어차피 QCY GT1을 초기화하므로 다시 페어링을 해야 합니다.

▲ 블루투스 장치를 검색하면 이렇게 두 개가 나올 거에요. QCY GT1이 정상적으로 준비되었다면 왼쪽이 오른쪽 이어폰에 페어링되어서 Haylou-GT1_R만 나와야 정상입니다.

QCY GT1 초기화 2: 전원 끄기

▲ QCY GT1을 꺼내서 양쪽 이어폰 터치 쪽을 2초 이상 터치해서 전원을 끕니다. LED가 깜빡이다가 꺼지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CY GT1 초기화 3: 초기화

▲ 양쪽 이어폰을 켬과 동시에 초기화 해야 합니다. 양쪽 이어폰을 계속 터치하면 LED가 깜빡이면서 켜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계속 터치하고 있으면 잠시 후에 빠르게 깜빡이는데 완전히 꺼질 때까지 계속 터치하고 있습니다.

QCY GT1 초기화 4: 켜기

▲ 이제 양쪽 이어폰을 켜야 하는데, 이 때 중요한 것은 양쪽 이어폰을 가까이 놓아야 합니다. 그래야 왼쪽 이어폰이 켜지면서 오른쪽 이어폰을 찾아서 페어링이 됩니다. 좌우 이어폰을 2초 이상 터치해서 전원을 켭니다. 양쪽 이어폰의 LED가 같이 점멸하다가 왼쪽이 오른쪽에 페어링이 되면 왼쪽 LED는 꺼지고 오른쪽의 LED만 점멸합니다.

만일 왼쪽 이어폰이 오른쪽 이어폰을 못 찾는지 계속 깜빡인다면,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끄거나 멀리 놓으세요. 그리고 다시 양쪽 이어폰을 껐다가 다시 켜세요.

QCY GT1 초기화 5: 스마트폰과 페어링

연결 가능한 기기로 Haylou-GT1_R만 검색됩니다. 선택해서 페어링합니다. 이제 양쪽으로 소리가 들리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압도적감사
    • 2019.09.30 10:05
    감사합니다. ^^
    • 이디야
    • 2019.10.20 03:36
    초기화 할때 빨간색으로 깜빡이면서 꺼지는데 거기서 2초이상 더 누르고있으면 흰색불이 깜빡거려요
    그래야 찐 초기화
    • Favicon of http://naver.com BlogIcon
    • 2019.10.22 11:26
    저는왜 계속 마지막단계에서 오른쪽은 오지게 깜빡이고 왼쪽은 천천히 깜빡이다 오른쪽도곧 왼쪽이어폰과 같은속도로 점등되는데 왜그런지모르겠네요..방금전까진잔됬는데
    • 초기화 하신 후에 다시 페어링할 때 두 이어폰을 가까이 놓으세요. 조금 떨어 뜨려도 서로 못 찾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