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이런저런/생활 정보
  3. 수원 둘레길 칠보산에서 왕송호수까지

수원 둘레길 칠보산에서 왕송호수까지

· 댓글 0 · 바다야크

수원 칠보산으로 출발

수원 둘레길 코스에 칠보산이 있습니다. 높이가 239m로 아담해서 헐떡거릴 때쯤 정상에 도착하는데요, 완만한 능선 따라 가볍게 걸을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주말을 맞아 아내와 같이 칠보산에 갔는데요, 날씨가 매우 덥고 햇볕이 매우 따가웠지만, 산속에 들어가면 나무 그늘로 시원하지 않을까 기대하며 출발했습니다.

▲ 버스 정류장에서 내려서 조금 위로 이동하면 칠보산 입구로 2번과 3번 코스로 오를 수 있습니다.

▲ 칠보산 정상으로 바로 올라가기 위해 3번 코스를 선택하고 1번 코스의 오른쪽 끝인 칠보 약수터까지 걷기로 했습니다.

▲ 용화사 쪽으로 걸어가면 2번 코스, 오른쪽으로 주택가 사이로 들어가면 3번 코스입니다. 3번 코스가 칠보산 정상으로 바로 가는 코스라서 매우 가파를 줄 알았는데, 입구에서 중간까지는 완만해서 걷기 편했고 칠보산 정상이 200m보다 살짝 높은 높이라서 힘들다 싶을 때쯤 정상에 도착할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도 부담이 적습니다.

▲ 산등선을 따라서 1번 코스가 있으며, 3번 코스 정상에서 1번 코스를 따라서는 내리막길이라서 등산이라기보다는 둘레길을 걷는 것처럼 편합니다.

▲ 입구에 커다란 나무가 시원해 보이는군요. 그러나 산행했을 때 날씨는 너무 무더워서 양산이 필요했습니다. 팔과 뒷목이 많이 탈 것 같아서 계속해서 선크림을 발랐습니다. 그래도 살이 많이 탔네요.

헐떡거릴 쯤 정상이 보이는 칠보산 3번 코스

▲ 3번 코스 시작은 완만해서 걷기가 참 좋아요. 나무가 많이 우거졌지만, 습해서 기대했던 것만큼 시원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림자 사이로 쏟아지는 햇볕은 따가웠는데요, 그래도 나무 냄새가 참 좋군요.

▲ 걷기 어려운 곳은 나무 계단이 있어서 안전한데요, 3번 코스에서 나무 계단을 만나면 곧 정상이구나 생각해도 되겠습니다.

▲ 듬성듬성 보이던 계단이 더 자주 보이는데, 땀이 차고 숨을 헐떡인다 싶을 때 머리 위로 파란 하늘이 보입니다. 벌써 정상? 칠보산 정상은 아니고 정상과 가까이 이어지는 산등선입니다.

▲ 오른쪽에 운동 시설이 있고 왼쪽이 칠보산 정상으로 가는 길입니다. 여기서 정상까지는 쓰러지면 코 닿을 정도로 가깝습니다. 운동 시설이 있는 것을 보면 운동하러 오시는 분이 많을 듯 한데요, 자주 오시는 분은 뛰어서 한 번에 오르시는 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239m 칠보산 정상

▲ 칠보산과 연결되는 마지막 계단입니다.

▲ 칠보산 정상입니다. 음료수와 미리 깎아 온 참외를 먹으니 정말 시원하네요. 역시 땀을 흠뻑 흘리고 마시는 물의 시원함은 아시는 분은 이해하실 것입니다. 참 좋습니다.

칠보산 1번 코스

▲ 정상에서 잠시 숨을 돌린 후 칠보산 1번 코스를 따라 칠보 약수터로 이동했습니다. 오르막 길이 몇 번 있지만, 높지 않고 대부분 평탄하거나 내리막길이라 걷기 참 편합니다.

▲ 길가에 옹기종기 모여 있는 버섯이 작은 마을의 초가집처럼 보여서 매우 귀엽습니다. 버섯은 시장에서 파는 것만 먹는 것이 안전하다고 하지요. 물론 먹을 수 있는 버섯이라고 확신을 했어도 따지 않았을 것입니다.

▲ 한참 걸어서 가진바위를 만나면 1번 코스도 거의 끝나감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곧 하산 길이고 그 끝에 칠보 약수가 나옵니다.

왕송호수로 이어지는 칠보산

▲ 칠보 약수에서 집으로 가려고 했는데, 왕송호수가 가까이 있네요.

▲ 걸어서 30분 거리. 90kcal 소모. 오케이. 처음 가는 길이지만, 왕송호수까지 걸어가기로 했습니다.

▲ 길 거리에 걸려 있는 수원 둘레길 안내 표지판 덕분에 왕송호수까지 쉽게 찾아 갈 수 있었습니다. 넓은 길을 만났을 때 인도가 없어서 길이 끊겼나 했는데, 수원 둘레길 안내 표지판이 매우 반가웠습니다.

▲ 눈에 익숙한 왕송호수길을 만나니 왠지 신기합니다. 그동안 이름을 몰랐던 저 멀리 있는 산이 칠보산이었군요.

▲ 다음에는 왕송호수를 거쳐서 칠보산 1번 코스를 완주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다음에는 수원 둘레길 다른 코스를 돌아서 언젠가는 전 코스를 모두 완주하려고 합니다.

💬 댓글 0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구글 원 VPN 핸드폰 보안 강화 thumbnail 쿠팡앱 광고 알림 끄기 (2) thumbnail 넥밴드 블루투스 헤드폰 S21 해외직구 사용후기 thumbnail 유튜브 내가 쓴 댓글 확인 삭제 방법 thumbnail 구글 크롬 주소창 검색 엔진 추가 방법 thumbnail 전자책 리더기 블루투스 리모컨 해외직구 추천 (1) thumbnail 스타일브이 환불 요청 방법 (3) thumbnail 갤럭시 핸드폰과 윈도우 컴퓨터 연결 방법
랜섬웨어로 고생 많으셨겠어⋯ 💬바다야크 윈도우가 업그레이드될 수록⋯ 💬바다야크 아이쿵. 저 이거 계속 써야하⋯ 💬swan 랜섬웨어 걸려서 데이타고 머⋯ 💬swan 일부러 숨겨 놓은 것인지 찾⋯ 💬바다야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