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폴더 음악 플레이어 앱 추천 뮤직올레

2019.10.15 05:28 모바일/모바일 앱

Android Folder Music Player App - Musicolet

혹시 음악 파일을 느낌에 따라 폴더 단위로 저장해서 들으시나요? 그렇다면 안드로이드 앱으로 폴더 음악 플레이어 Musicolet를 추천합니다. PC와 연동해서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는데, 장르보다는 느낌에 따라 폴더 단위로 나누어서 듣습니다. 예를 들어 흥겨운 노래라도 걷기 좋은 노래로 따로 모아 듣는 것이죠. 그래서 안드로이드 앱으로 폴더 뮤직 플레이어를 여러 가지 찾았는데, Musicolet이 지금까지 찾은 앱 중에 단연 최고의 폴더 플레이어이네요. Musicolet? olet는 무슨 뜻일까요? OLET는 삼성 차세대 디스플레이인데. 발음은 뮤직올레인 것 같아요.

▲ 뮤직올레 실행 화면입니다. 재생 버튼 옆에 폴더 아이콘이 보입니다. 폴더 버튼을 선택하면 재생이 가능한 파일이 들어 있는 모든 폴더를 보여 줍니다. 일일이 음악 폴더를 찾아다니지 않아도 되어서 편하지요. 뮤직올레는 이런 자잔한 배려가 편리함을 높여 줍니다.

▲ 폴더 안에서 음악 파일을 선택하면 재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폴더 안에 있는 음악 파일을 차례로 재생하는데, 폴더 안에 있는 음악을 모두 재생해도 다른 폴더로 이동하지 않아서 좋군요. 재생 화면에서는 하단에 재생에 필요한 기능이 한 곳에 모두 모여 있어서 사용이 참 편해요. 재생 순서에 이퀄라이즈 기능까지 조작이 쉽습니다.

 

폴더 이동과 삭제 기능까지 갖춘 뮤직올레

▲ 음악 재생 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탭하면 재생 중인 음악 파일에 대해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데, 가장 바라던 폴더 이동이나 삭제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음악 플레이어가 삭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삭제해도 보통 플레이어 리스트에서 제거이고 음악 파일을 제거하려면 과정이 복잡합니다. 지금 듣고 있는 음악 파일을 찾아서 삭제해야 합니다. 그러나 뮤직올레는 재생하고 있는 음악 파일을 삭제할 수 있고 다른 폴더로 옮길 수도 있습니다.

▲ 폴더 이동 기능은 좀 아쉬운데요, 방금 전에 옮겼던 폴더를 바로 선택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 매번 옮길 위치를 하나하나 선택하면 들어가서 옮겨야 합니다. 그래도 옮길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좋습니다.

 

음악 재생 속도 조절 가능

재미있게도 뮤직올렉는 음악 재생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몇 배속 빠르게, 또는 느리게 재생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센터에서 일부러 음악을 빠르게 재생하면서 그 노래에 맞추어 함께 운동하는 모습을 본 적이 있는데, 이 기능을 이용하면 되겠네요.

장르별, 좋아요, 가장 많이 재생한 음악

폴더 단위뿐만 아니라 장르별로, 좋아요 표시를 한 음악을 모아서, 그리고 최근에 추가한, 최근에 재생한, 그리고 많이 재생한 순서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폴더 플레이어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입니다. 질렸던 음악을 오랜만에 들으면 즐겁고, 아무리 좋은 음악도 너무 자주 들으면 식상해지잖아요. 이럴 때 "좋아요" 버튼을 이용하면 참 편합니다.

잠김화면·알림창에서 제어가 편한 뮤직올레

잠금화면과 알림창에서 음악 확인이 쉽고 제어도 편합니다. 이렇게 뮤직올레는 안드로이드 뮤직 플레이어로서 기본 기능을 제대로 갖추었고 장점이 참 많습니다.

 

광고 없는 뮤직올레? 유료 버전이 나오기를 바라며

▲ 환경 설정 요소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네요. 그런데 지금까지 올린 스크린샷을 보고 혹시 유료 버전을 사용하고 있지 않나 생각하셨나요? 왜냐하면 광고가 보이지 않아요. 무료 앱이면서 광고 없다는 것을 좋아하는 분이 많겠지만, 장점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광고가 있거나 유료 버전이 있다면 더욱 업그레이드가 활발할 것 같아서요.

▲ 기부라도 어떻게 할 수 없나 방법을 찾아보니 구글 플레이에서 평점을 좋게 써달라, 친구에게 알려 주거나 SNS에 팔로잉해달라는 요구가 전부이네요. 흠~

숭고한 공유 정신, 재능 기부. 많은 분이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칭찬할 일이지만, 역시 개발 의지를 이어갈 수 있는 가장 큰 힘이 되는 것은 금전적 이윤만 한 것이 없습니다. 어떤 앱을 사용하면서 매우 마음에 들고 다 좋은데 유료라서 단점이라고 평하는 분들을 보면....

지금도 매우 훌륭한 뮤직올레이지만, 폴더 이동이 아쉽다고 말씀드린 것처럼 사용하는 분마다 아쉬운 점이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의 의견을 하나하나 수렴하면서 계속 업그레이드해 가기 위해서는 숭고한 정신만으로는 개발 의지를 이끌어 가기 힘들 것입니다. 광고를 넣거나 기능 차이 한 둘을 있더라도 유료 버전을 내놓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꾸준 업그레이드하고 더욱 더 좋아져 가는 뮤직 올레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oldcat
    • 2019.10.24 06:40
    저도 안드로이드에서 폴더 형 음악플레이어를 찾아헤메다가 PC에서도 쓰고 있던 1by1으로 정착했습니다.
    극한의 심플함이 장점이자 단점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pesch3.onebyone
    • 우와~ 감사합니다. 매우 기대되네요. 알려 주셔서 고맙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