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수원터미널 근처 맛집 생선구이 개성집

2019. 12. 17. 08:00 이런저런/생활 정보

우연히 알게 된 생선구이 맛집

서수원터미널 건물에는 이마트가 있습니다. 이마트 건물 안에 터미널이 있는 것인지는 모르지만, 가끔 아내와 같이 장을 보러 갑니다. 마트에 갈 때는 미리 식사를 해야 쓸데없는 소비를 하지 않게 되는데요, 그 이유보다는 갑자기 배가 고파져서 근처 식당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맛집을 검색해 보니 외진 곳이라서 찾기가 쉽지 않네요. 어디를 갈까? 아니면 말까 하고 있는데 아내가 근처에서 생선구이집을 본 적이 있다고 해서 따라갔습니다.

아내를 따라가면서도 이런 곳에 제대로 된 식당이 있을까 싶었습니다. 좁은 길은 아니지만, 지나다니는 차가 별로 없고 한쪽은 산에다가 인적도 드물어서 식당이 있다고 해도 장사가 될까 싶더군요. 그러나 좀 더 걸어 들어가니 커다란 생선구이집이 갑자기 보이네요. 생선 요리 전문점 개성집. 서수원점이라고? 그럼 체인점 같은데 이런 곳에 이렇게 큰 식당이 있을 줄이야.

생선구이집이지만, 비린 냄새가 나지 않고 깔끔해서 일단 마음에 들었습니다. 홀 내부도 넓어서 직원 분이 여럿 계시네요. 메뉴가 다양해서 뭘 고를지 망설였지만, 처음 생각했던 생선구이를 주문했습니다. 그런데 우리보다 늦게 온 손님의 음식이 먼저 나올 정도로 한참을 기다렸습니다. 아내는 너무 늦게 나온다고 짜증을 조금씩 내네요. 그도 그럴 것이 20분 넘게 걸렸던 것 같아요. 그래서 맛있게 구우려고 오래 걸리나 봐 하면서 다독였지만, 저 역시 기분이 편하지는 않았습니다. 무슨 생선구이가 이렇게 오래 걸려.

▲ 그러나 정말 맛있게 구우려다가 늦었나 봅니다. 맛깔나게 구워서 나온 생선이 나오자마자 불편했던 기분이 싹~ 사라졌습니다.

▲ 좌측부터 고등어, 삼치, 꽁치, 갈치, 가자미가 맛있게 구워져 나왔네요. 크기도 크고 살이 도톰하게 올라서 매우 먹음직스럽게 보입니다. 제일 좋아하는 생선은 두툼한 갈치입니다.

▲ 돌솥...철솥밥도 함께 나왔는데요, 철솥을 받친 나무가 금이가고 때가 탄 것을 보니 여기 식당이 최근에 지어진 곳이 아닌 것 같아요.

▲ 받을 따로 담고 물을 가득 부었습니다. 잠시 후면 맛있는 눌은밥이 되겠지요?

 

비린내 없이 깔끔한 생선구이

▲ 아내가 살을 발라 주었는데요, 앞뒤로 노릇하게 잘 구었네요. 두툼한 살이 식욕을 돋웁니다.

▲ 고추냉이를 좋아해서 생선 살을 간장에 살짝 적시고 고추냉이를 그 위에 찍었습니다.

▲ 생선을 참 잘 구웠네요. 생선 살이 도톰하니 매우 맛있어 보이죠?

▲ 아내도 매우 흡족해하네요. 한참 말없이 먹는 데에만 정신이 팔렸습니다.

 

생선구이와 김의 만남

▲ 김에다가 간장에 절인 매콤한 고추를 곁들여 먹는 것도 맛이 좋은데요. 앞으로 이렇게 먹어야겠습니다.

▲ 생선구이를 좋아하지만, 비린내를 매우 싫어하는데 여기는 어떤 자기만의 비법이 있나 봅니다. 생선 종류를 잘 맞추었습니다. 생선마다 독특한 맛이 잘 어울립니다.

 

생선구이와 호박죽

▲ 식사가 끝날 즈음에 호박죽이 나왔는데요, 생선구이 하고는 잘 어울릴 것 같지 않은데 달콤한 맛이 입가심에 참 좋네요. 외국 손님이라면 왜 수프가 나중에 나올까 의아해하겠지만, 후식으로 참 좋습니다.

▲ 아내와 둘이서 맛있다는 말을 여러 번 한 것 같아요. 인적이 드문 곳인데 손님이 계속 들어오는 것을 보면 아는 사람은 아는 맛집인 것 같습니다. 다음에 생선구이가 생각나면 여기 또 오려고요. 아니, 여기 때문에 생선구이가 생각나겠네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회사가 수원인데 한번 들러봐야겠네요ㅋ잘보고 갑니다~
  2. 생선구이 진짜 맛있을거 같아요!
    • 우연히 알게된 곳인데 즐거운 식사였습니다. ^^
      식탐이 님의 글에 댓글을 달려고 했는데 그림 문자를 맞추라고 하네요. 그런데 그림 문자가 안 보여요.
  3. 티스토리 블로그가 뭔가모르게 불편하네용 ㅠㅠ 어떻게 해결을 해야할지..
    • 우선 티스토리관리자에서 플러그인에 있는 그림문자 기능을 잠시 Off하시는 것이 어떠실까요? 스팸이 걱정이 되신다면 댓글을 승인해야 보일 수 있도록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댓글·방명록의 설정에서 바꾸실 수 있습니다.
    • 저도 잠시 그림문자를 사용하게 했는데, 버그가 너무 많고 불편해요. 시간내서 댓글을 입력했는데, 올리지 못하면 참 난감합니다.
  4. 바다야크님 감사해요~ 종종 블로그 구독하고 들릴게용!
  5. 제가 살고있는곳 주변이군요. 눈여겨봐뒀습니다ㅎ
  6.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조만간 들러야겠어요!!! 따듯한 하루 보내세요^^
    • 사진을 좀더 맛깔나게 찍었어야 했는데 음식 사진은 자신이 없네요. 맛있게 봐 주셔서 고맙습니다. ^^
  7. 생선구이와 돌솥밥을 보니 식욕이 마구 생기네요.
    먹음직스럽습니다.
  8. 김이 고등어도 감싸주는군요. 명태는 감싸봤는데 고등어는 처음보네요.
  9. 노릇노릇 구어진 생선구이 정말 맛있겠네요 군침넘어가네요
    먹고싶어요^^
    • 구워내는 생선의 종류를 잘 맞춘 것 같습니다. 맛이나 식감이 다른 조합이 잘 맞았습니다. ^^
  10. 생선구이 비주얼 최고네요~!
    잘 보고 갑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