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맛을 다시 첨가한 삼양라면 뉴오리지널

2019. 12. 18. 08:00 이런저런/생활 정보

삼양라면과 햄맛

마트에서 삼양라면을 담았습니다. 라면을 좋아하지 않는 것을 잘 아는 아내가 의아해하더군요. 그래서 삼양에서 새 라면이 나왔는데 햄맛이 첨가되어서 산다고 했더니 더 이상하게 생각하네요. 그게 뭐가 대단하다고? 사실은 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데도 하나 집어 든 이유는 삼양라면이 새로 나와서가 아니라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 때문입니다. 어느 분이 삼양라면에 햄을 빼 달라고 요청했는데, 정말 햄이 빠진 삼양라면이 나왔다고 올렸다가 많은 분께 혼이 나시네요. 말이 심하신 분도 있지만, 격한 반응이 재미있습니다. 뭐 대단할 것 같지 않은데 라면에 햄맛이 빠졌다고 이 난리인가? 그 정도로 삼양라면 맛이 달라졌나? 댓글이 보면서 예전 라면 맛이 궁금하기도 해서 사게 된 것이죠.

▲ 어디 한 분의 건의로 맛을 좌우하는 조미료를 바꾸었을까, 우연이겠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만, 여하튼 햄맛을 첨가한 삼양라면 뉴오리지널입니다.

▲ 햄맛을 뺀 것이 삼양라면 원조이고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이 2006년 9월이니 그렇다면, 다시 햄맛을 첨가하기까지 10년이 훨씬 넘게 걸렸다는 것인가요? 햄맛이 빠져서 서운했던 분이 많았던 것 같은데, 그래서 많은 분이 삼양라면에 건의했을 것 같은데, 최근에 나왔다면 대응이 많이 늦은 거네요.

 

삼양라면답게 고유의 햄맛

▲ 햄맛을 다시 첨가했다는 것을 알리고 싶었는지 봉투에 햄 그림을 넣고 "삼양라면"답게 고유의 햄맛이라고 글이 쓰여 있습니다.

삼양라면 뉴오리지널 맛은?

▲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 덕분에(?) 오랜만에 라면을 먹어 봅니다. 라면을 끓이는 방법은 여러 가지이지만, 제일 맛있게 조리하는 방법은 설명서 방법을 그대로 따라 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 맛을 알고 싶어서 아무것도 넣지 않고 삼양라면만 넣고 끓였습니다. 아, 건더기 스프에 햄이 있군요.

▲ 라면이 끓는 사이에 빨간 김치를 먼저 준비했습니다.

 

식감이 훌륭한 삼양라면

▲ 맛을 보니 정말 햄맛이 납니다. 그런데 햄맛보다는 면발이 훌륭한데요. 쫄깃? 쫀득? 오우~ 다 먹을 때까지 면이 풀어지지 않고 씹는 맛이 참 좋습니다. 아! 이래서 오뚜기라면에 삼양라면 면발을 합쳤으면 하는 얘기가 있군요. 옛날 라면 맛은 잘 모르겠습니다. 맛있고 특히, 식감이 훌륭합니다.

 

라면 봉지 버리는 팁

라면 봉지를 깔끔하게 버리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가족과 함께 여럿이 먹으면 라면 봉지가 여러 개 나오는데요, 그냥 꾸깃꾸깃해서 버리면 공간을 많이 차지합니다. 그러나 건더기 스프 봉지를 이용하면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일단 라면 봉지에 분말 스프 봉지까지 모두 쓸어 담습니다.

▲ 라면 봉지를 4번 돌돌 접어 줍니다.

▲ 그리고 다시 옆으로 스프 봉지에 넣을 정도의 크기로 접습니다.

▲ 건더기 스프 봉지에 넣으면 깔끔하게 정리되지요. 라면 5개를 담은 큰 봉지도 접어서 넣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접어서 스프 봉지에 넣으면 휴지통 안을 차지하는 공간을 많이 줄일 수 있고 깔끔하게 버릴 수 있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뜨악 남은 봉지를 저렇게 이용하시다니^^
    저는 왜ㅜ라면보다도 김치가 맛갈나게 보이는걸까요?
  2. 오왕..김치와찍은 사진에서 침 꼴~깍하고갑니다.
    잘보고갑니다^^!!
  3. 라면 봉지 버리는 법이 정말 굳 아이디어인데요!? 저도 해봐야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4. 삼양라면의 바삭한 맛이 특징인것 같아요.오리지날이면 몇년이나 됐을까요.ㅎ
  5. 맜있겠드아아아아아~`!
  6. 다시 햄맛이 돌아왔다면 먹어봐야죠 &^^ 그리고 봉지 접는거 아. 깔끔해라
  7. 쫀득한 면발과 짭쪼름한 햄맛이 어우러져 맛이 좋을 거 같아요.
    저도 새로 출시된 오리지날판 먹어보고 싶네요.
  8. 우지파동만 아니었어도 지금 농심자리가 삼양일텐데요
    잘 보고 구독하고 갑니다^^
    좋은 하루보내세요~
    • 삼양으로서는 매우 억울했을 것입니다. 농심은 맛이 강해서 찾는 분이 많지만, 삼양이나 갓뚜기를 좋아합니다. ^^
  9. 라면 봉지를 깔끔하게 버리는 방법이네요 :)
    유용한 팁 감사드립니다~!
    • Favicon of https://happygomtok.tistory.com BlogIcon Y토끼
    • 2019.12.25 17:12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