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무나무 꽃인줄 알았는데

2020. 5. 8. 08:00 이런저런/생활 정보

고무나무에 기다란 것은 꽃?

마트에 갔다가 고무나무의 널찍한 잎사귀가 싱싱하고 탐스럽게 보여서 충동구매했는데요, 머리 부분에 붉은색의 쇠뿔이 있어서 꽃인가 했습니다. 그런데 꽃이 아니군요.

▲ 지난 4월 11일에 구매한 고무나무입니다. 고무나무를 보면 맨 위에 쇠뿔처럼 생긴 것이 있습니다.

▲ 푸르른 잎사귀 하고는 전혀 다르게 검붉은 색인데요, 저게 영글어서 터지면 꽃이 되는 줄 알았습니다.

작은 변화의 시작

▲ 일주일이 지난 4월 17일입니다. 꽃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던 부분이 갈라지면서 속 안에 푸르른 색이 보입니다.

▲ 다시 이틀이 지난 4월 19일. 굵기 자람으로 많이 벌어졌습니다.

▲ 3일이 지난 4월 21일 아침 속 안에 감추어져 있던 것이 밖으로 나왔습니다. 아하, 꽃이 아니라 잎사귀이군요.

▲ 다시 이틀이 지난 4월 23일입니다. 매일마다 달라지는 모습이 신기한데요, 잎사귀의 모습을 완전히 갖추었습니다.

새 잎사귀 안에 쇠뿔

▲ 그리고 잎사귀 안에 다시 쇠뿔이 들어 있습니다. 아하~ 이렇게 해서 고무나무는 새 잎을 계속 내는군요.

▲ 또 이틀이 지난 4월 24일, 말라비틀어진 껍데기는 떨어지고 잎사귀는 더욱 넓어졌습니다. 쇠뿔 모양도 더욱 커졌는데요, 다시 보름 후에 새 잎을 내었습니다. 와우~ 이렇게 계속 잎을 만들면 무섭게 커지겠네요. 길이 자람만 하지 말고 굵기 자람도 했으면 좋겠는데...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고무나무는 처음보네요~ 나중에 라텍스 재배하시는 거아니죠? ㅎㅎㅎ 농담입니다.
  2. 자연은 정말 신기하고 위대하네요.^^
  3. 길쭉한 이것이 점점 잎사귀가 되어가는 과정이 신기하네요.
    무럭무럭 자라네요.
  4. 오늘도 아주 정성스러운 글 잘보고 가요 .. ㅎㅅㅎ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당! :-)
  5. 잎모양이 크고 둥글한게 너무 예뻐요~ 새잎 내는 것도 너무 기특하네요 쑥쑥 잘 컸으면 좋겠어요^^
    • 네, 새로 나온 잎은 이전 잎보다 더 크고 탐스럽습니다.
      윤기나는 모습을 보면 참 예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