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앗 없이 먹기 편하게 수박 자르는 방법

2020. 6. 1. 08:00 이런저런/생활 정보

수박을 자를 때 세로가 아니라 가로!

동네에 마트가 새로 생기면서 이벤트로 수박을 싸게 할인해서 판매하네요. 그래서 커다란 수박을 사 왔는데요, 수박은 시원하지만, 씨앗을 뱉어내면서 먹기가 거슬리죠. 예전에 씨앗을 걸러 내는 수박 자르기 방법을 본 적이 있는데, 실제로 해보니 정말 되네요. 먹기도 편하고요.

▲ 방법은 간단합니다. 보통 수박 꼬투리에서 세로로 크게 자르는데요, 가로로 자르기를 먼저 합니다. 그러면 씨앗이 퍼져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 그리고 씨앗이 보이는 선에 따라서 칼질을 합니다. 씨앗이 안 보인다고 해도 두께를 생각해서 중간 부분을 자릅니다.

 

훤히 보이는 수박 씨앗

▲ 씨앗이 있는 쪽으로 칼질을 해서 씨앗이 잘 보입니다. 젓가락으로 씨앗을 제거합니다.

▲ 숨어 있는 씨앗이 한 둘 있기는 하지만, 먹기 전에 많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일일이 씨앗을 제거해야 해서 번거롭지만, 아내가 매우 좋아하네요. 작은 포도 씨앗도 넘기지 못하거든요. 이제 수박을 가로로 자르고 씨앗을 제거해서 드셔 보세요. 먹기 편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리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1. 수박 씨앗 정말 귀찮은데 깔끔하게 잘 빼내셨네요ㅎㅎ
  2. 씨 뱉는 것도 수박 묘미더라고요 ㅎㅎ
    • 씨앗을 뱉을 수 있는 바깥에서는 수박을 먹으면서 씨앗을 멀리 날리는 재미도 있지요. ^^
  3. 오 이런 방법이 있었네요 ^^ 올 여름에 수박사면 저도 해봐야겠습니다 ㅎㅎ
  4. 수박 가로로 자르기.. 이번에 수박사면 까먹지말고 해봐야겠어요^^
  5. 오늘도 너무 잘봤습니다!!!
  6. 이렇게 자르면 좀 더 수월하게 수박씨를 제거할 수 있네요 ㅎㅎ
    곧 수박의 계절이 다가오는데 한번 해보겠습니다
  7. 앗 이런방법이 있었군요
    덕분에 잘알아갑니다.
  8. 수박씨앗은 보통 검은줄무늬를 따라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수박 자를때 검은줄무늬를 따라 자르면 씨앗 발라내기가 편하다고 어디선가(^^;) 본 것 같아요.
  9. 잘보고 갑니다.
    편안한하루 보내세요^^
  10. 안녕하세요 초이의 구텐탁 블로거입니다. 제가 이번에 독한이민백서라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게되었습니다. 독일생활을 더 생생하게 느끼시도록 유튜브 영상도 많이 업로드할예정입니다. 구독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구독 중입니다. 좋은 글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