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생활 정보
  3. 풍수 인테리어 행운목 삽목 진행 상항

풍수 인테리어 행운목 삽목 진행 상항

· 댓글개 · 바다야크

풍수 인테리어 주인보다 더 큰 나무는 해롭다?

집에서 키우는 나무가 사람보다 크면 안 좋다는 풍수 인테리어 글을 보고 행운목을 삽목 했는데요, 번식을 위한 것이 아니라 키를 줄이기 위함이었죠. 올해 3월 11일에 행운목 삽목 과정 글을 올렸는데요, 이후로 어떻게 되었나 궁금해하시는 분이 계실 것 같아서 현재 상황을 올립니다.

▲ 키가 커진 행운목을 3 부분으로 나누었습니다. 가지고 있는 나무 자르는 톱이 없어서 장난감처럼 작은 톱으로 힘들게 잘랐는데요, 이번이 삽목 처음이 아니었는데도 과연 잘 자랄까 걱정이 되더군요.

▲ 중간 부분입니다. 그냥 보아서는 톱질된 나무토막일 뿐입니다. 과연 이 나무토막이 새로운 생명으로 자라날 수 있을까요?

▲ 뿌리 부분과 위쪽 부분입니다. 잘라진 부분을 바로 흙에 심지 않고 한 달 넘게 물에 넣어 두었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씩 물을 바꾸어 주려고 힘들었네요.

▲ 과연 잘리고 남은 줄기에 새로운 줄기가 나올까요?

 

생명력이 강한 행운목

▲ 이제 삽목한 지 4개월 정도 지났는데요, 나무토막에서 새로운 줄기가 이렇게 자랐습니다. 이렇게 줄기가 싱싱하게 나왔지만, 아직 뿌리는 전혀 나오지 않았네요. 뿌리보다 줄기를 먼저 내놓는군요.

▲ 잎 부분은 아직 힘이 없어 보이네요. 신기한 것은 삽목한 지 며칠 후에 꽃을 내놓더라고요. 죽기 전에 번식이라도 하려는 것 같아서 안쓰럽더군요. 뿌리도 없는데 꽃을 내면 어떡하나. 그래도 잎이 많이 상하지 않고 힘을 내는 것 같습니다.

▲ 뿌리 부분에도 새로운 잎이 나왔습니다. 역시 뿌리가 있어서인지 나무토막에서 나온 잎보다 훨씬 크고 싱싱합니다.

▲ 양 옆으로 두 개의 새 줄기가 나왔는데요, 어떻게 알았는지 적당한 위치에 서로 방해하지 않도록 양쪽으로 줄기를 냈습니다. 정말 신기하네요. 신기하면서 푸릇한 입사귀가 너무 예쁩니다. 내년 3월에는 어떤 모습이 되어 있을지 그때 다시 글을 올리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행운목 꽃 피우기 10년만에 성공!!

공기정화 식물 행운목 10년 만에 핀 꽃 향기는? 아내로부터 들뜬 목소리로 전화가 왔습니다. 10년 넘게 키우고 있는 행운목이 드디어 꽃을 피웠다네요. 다시 들어 보니 꽃이 핀 것이 아니라 꽃봉��

badayak.com

 

풍수 인테리어 따라 행운목 번식 도전

풍수 인테리어 가라사대 주인보다 큰 행운목은 안 좋다? 행운목 줄기가 굵게 자라기를 바라는데 어째 길이 자람만 열심히 하네요. 올여름을 지나면 천장에 닿겠습니다. 풍수 인테리어에 따르면

badayak.com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