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레인지 청소 방법 꿀팁

2020. 9. 28. 08:00 이런저런/생활 정보

아내에게 칭찬받는 방법

주방에서 가장 더러운 곳이 가스레인지가 아닌가 싶어요. 깨끗이 사용하고 싶어도 요리를 하다 보면 넘치고 흘러서 아무리 깨끗이 청소를 해도 며칠 지나면 다시 지저분해집니다. 청소하기도 어려워요. 국물이 눌어붙고 기름이 엉겨서 잘 닦아 내기가 쉽지 않지요. 청소하기 힘들어도 너무 흉해서 그냥 놔둘 수가 없습니다. 저희 집 가스레인지는 오래돼서 뭐 좀 흘렀다 싶으면 보기가 너무 안 좋네요.

그런데 아주 쉽게 가스레인지를 청소하는 간단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수고를 덜하면서도 아내에게 칭찬을 받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가스레인지, 며칠 지나면 이 꼴이 됩니다. 너무 지저분한데요, 엉겨 붙은 것을 닦아내려고 하면 귀찮아도 너무 귀찮습니다. 주방에서 가장 청소하기 싫은 것이 가스레인지 아닌가 싶어요.

▲ 그러나 미리 알루미늄 호일을 깔아 놓으면 청소가 매우 쉬워집니다. 그렇습니다. 가스레인지 청소를 쉽게 하는 방법은 알루미늄 호일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알루미늄으로 간단 청소

▲ 알루미늄을 벗겨 내면 국물이 흘러서 지저분한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이 정도는 쉽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 가스레인지 표면에 엉겨 붙은 것을 닦아 내려고 여러 번 박박 문지는 것보다 훨씬 수월하지요. 가스레인지가 오래돼서 청소를 해도 그렇게 깨끗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가스레인지에 알루미늄 호일 깔기

▲ 알루미늄 호일로 가스레인지를 덮으면 새것으로 바뀐 듯 깔끔해집니다. 먼저 알루미늄 호일을 가스레인지 한쪽 면의 크기로 적당히 잘라서 덮습니다.

▲ 그리고 손으로 알루미늄 호일을 꼭꼭 눌러서 점화 플러그와 가스가 올라오는 부분을 찾아서 그 부분만 제거합니다. 알루미늄 호일이 매우 얇아서 손으로도 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가스가 나오는 부분은 매우 중요하므로 알루미늄 호일이 가리는 부분 없도록 확실히 벗겨냅니다. 가스 노즐이 올라가기 때문에 조금 넓게 잘라내도 됩니다.

▲ 가스레인지가 넓어서 좌우와 가운데 이렇게 3곳으로 나누어 알루미늄 호일 3장을 덮었습니다. 가스레인지 모양에 맞추어 들뜨지 않도록 여러 번 손으로 눌러 주었습니다.

 

알루미늄 호일 손으로 모양 내기

▲ 가스레인지에 노즐을 올렸습니다. 어떻습니까? 깔끔하지요?

▲ 그릴을 올려놓고 다시 들뜬 부분이 없도록 손으로 눌러주고 비벼 주었습니다. 아내가 깔끔해졌다며 매우 좋아하네요.

▲ 가스레인지에 불을 켜고 이상이 없으면 작업이 끝났습니다. 시간을 정확히 재지는 않았지만, 20분이 채 안 걸린 것 같아요. 블로그에 올릴 사진을 찍어 가며 작업했기 때문에 청소만 한다면 더 빨리 끝낼 수 있을 것입니다. 손재주가 좋으신 분은 10분도 안 걸리 것 같은데요, 가스레인지를 사용하시는 분은 알루미늄 호일로 간단하고 쉽게 청소하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리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다잡이
    • 2020.09.28 14:01
    꿀팁이네요 !! 우리집도 해놔야겠어요
    좋은글 잘보고 구독하고 갑니다!
    • 2020.09.28 18:04
    비밀댓글입니다
  1. 오 이거 꿀팁이네요!! 가스렌지 더럽게 쓰는 신랑때문에 .. 좋은 방법 참고해야겠어요!!
    좋은밤 되셔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