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ads.txt 해결 애드센스 수익 연동 신청

2020. 11. 11. 11:22 IT·인터넷/블로그

티스토리 관리자 수익 메뉴

지난 10월 27일 티스토리 관리자에 수익 메뉴가 추가되었다는 공지가 올라왔는데요, 이미 스킨에 애드센스 코드가 반영이 되어 있어서 자세히 안 보았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보다는 매일 방문하는 티스토리 관리자에서 애드센스 수익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편할 것 같아서 연동을 신청했습니다. 그런데, 반갑게도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연동을 신청하면 ads.txt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하네요.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ads.txt 문제가 해결되기를 무척 기대하실 텐데요, 한 때 ads.txt 파일을 티스토리에 올리는 것을 해결 방법이라는 글이 쏟아지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그 방법으로는 해결이 안 됩니다. ads.txt 파일을 티스토리 블로그의 루트(/) 디렉터리에 저장해야 하는데, txt 파일은 images 디렉터리에 저장되기 때문입니다.

현재로서는 방법이 없으며 티스토리에서 해결해 주기를 기다릴 수 밖에 없다는 글을 올리기도 했는데요, 드디어 수익 메뉴에서 애드센스를 연동하면 ads.txt 문제가 해결되는 것 같아서 바로 연동했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아직은 안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실망하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공지 글에 포함된 내용인데요, ads.txt 파일 문제를 내년 1월 중에 진행한다고 하네요. 중요 표시로 올해 12월 말 전에는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연동해 달라는 내용이 있군요. 내년에는 티스토리의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ads.txt 경고가 사라지기를 기대합니다.

 

티스토리 ads.txt 해결 방법? 아직은 없습니다.

최근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ads.txt를 사용해서 수입을 보호하라는 메일을 많은 분이 받으셨나 봅니다. 그래서 티스토리에서 ads.txt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글이 갑자기 늘었는데요, 실은 이 ads.txt

badayak.com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리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