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생활 정보
  3. 노지귤? 노지귤이 뭐야?

노지귤? 노지귤이 뭐야?

· 댓글개 · 바다야크

노지귤이란

사장님께서 직원에게 나누어 주시려고 귤을 몇 박스나 가져오셨네요. 그런데 노지귤? 귤은 제주도에서 재배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주도에 노지라는 지역이 있나 했습니다. 그러나 지역 이름이 아니군요. 비닐하우스 안에서 재배한 것이 아니라 밖에서 키운 귤이라고 합니다. 노지(露地) 이슬로, 땅지가 의미하는 그대로 비바람을 그대로 맞으며 자란 귤입니다. 당도가 비닐하우스 귤보다 높다고 하는데요, 키우기 힘들어서 가격이 더 높을 줄 알았는데 오히려 저렴합니다.

크기가 제각각 노지귤
크기가 제각각 노지귤

재미있는 것은 귤 크기가 제각각이에요. 가격에 따라 어느 정도 비슷한 크기로 오는데, 노지귤은 크기에 따라 분리 작업을 하지 않고 나무에서 따는 그대로 무게만 맞추어서 박스에 담는 것 같습니다.

노지귤
노지귤

날씨가 추워서인지 손으로 잡으니 한기가 느껴지네요. 이렇게 찬 느낌이 드는 귤이 맛있는 것 같아요. 좀 걱정이 되는군요. 사장님께서 귤을 너무 많이 사 오셔서 먹지 않고 놔두면 썩을 것 같아서요. 올해는 귤 풍년인지 과일로는 값이 저렴해서 집에서도 박스로 사다가 먹는데요, 한 개가 물러지면 곧 주위에 것들이 다 상하네요.

그래서 박스에 있는 귤을 모두 꺼내고 신문지를 깔고 1층 쌓고, 다시 신문지를 깔고 2층 쌓는 식으로 박스에 넣은 후 추운 베란다에 놓았지만, 상하는 것은 상합니다. 방법은? 열심히 먹어야지요.

우와~ 달다!! 노지귤!

단 맛이 강한 노지귤
단 맛이 강한 노지귤

귤이 많이 남아서 눈치 보지 않고 한아름 들고 자리에 왔습니다. 이야~ 귤이 정말 답니다.

과육이 탐스런 노지귤

노지귤 과육
노지귤 과육

과육이 매우 탐스럽죠? 크기가 크거나 작거나 신맛이 적고 매우 달아요.

건강에 좋은 노지귤
건강에 좋은 노지귤

먹고 먹고 또 먹었는데 아직 5개나 남았습니다. 건강에 좋은 귤, 저렴할 때 많이 사서 드세요. 맛이 참 좋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