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기타 제품
  3. 샤오미 무선 충전 스탠드 보조 배터리 사용후기

샤오미 무선 충전 스탠드 보조 배터리 사용후기

· 댓글개 · 바다야크

무선 충전 스탠드와 보조 배터리가 한 몸

샤오미 "무선 충전 스탠드 보조 배터리"를 충동구매했습니다. 무선 충전 스탠드와 보조 배터리를 따로 구매했다는 것이 아닙니다. 두 가지를 모아서 합친 아이디어 제품인데요, 보조 배터리를 사용한다면 추천하고픈 제품입니다. 휴대폰 따로 보조 배터리 따로 충전할 필요가 없습니다. 한 개의 스탠드에 둘 다를 충전하는데요, 아래와 같은 모습입니다.

▲ 언뜻 보아서는 휴대폰의 스탠드 모습이면서 가운데에 무선 충전 표시가 있는 것을 보면 무선 충전 스탠드처럼 보이죠?

▲ 맞습니다. 무선 충전 스탠드입니다. 그러나 눈썰미 있으신 분은 무선 충전기의 두께가 두꺼워도 너무 두껍다는 것을 눈치채셨을 것입니다.

▲ 그 두꺼운 부분이 보조 배터리입니다. 이렇게만 보면 무선 보조 배터리로 보입니다.

▲ 당연히 휴대해 가지고 다니면서 휴대폰을 무선 충전할 수 있지요. 또한, 다른 기기에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어떻습니까? 충전 스탠드에 보조 배터리를 충전하면서 휴대폰을 올려놓으면 둘 다 충전됩니다.

처음 사용 시 충전 시간 필요

제품을 상세히 설명하기 전에, 처음 구매하신 분을 위해, 또는 구매하실 분을 위해 먼저 말씀드릴 것이 있습니다. 샤오미 무선 충전 스탠드 보조 배터리(이하 보조 배터리)는 무선 충전이 되려면 어느 정도 충전이 되어야 합니다. 이에 대한 설명이 쇼핑몰 페이지에 나와 있지 않고 동봉된 설명서가 죄다 중국어라서 몰랐는데요, 제품을 받자마자 스탠드에 보조 배터리를 올려서 충전이 되는 것을 확인하고 핸드폰을 올려놓았는데, 보조 배터리만 충전되고 핸드폰은 무선 충전이 안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무선 충전을 하려면 어느 정도의 충전 양이 필요한 가 봅니다. 아니면 처음 사용할 때 완충을 해야 하는지도요. 무선 충전을 알리는 LED가 켜질 때까지 충전하니 보조 배터리와 핸드폰이 함께 충전됩니다. 이것을 모르다 보니 고장이 아닌가 걱정했습니다. 아니면 보조 배터리가 충전 중일 때는 무선 충전이 안 되는 것 아닌가 실망도 했고요. 그러나 한 번 완충한 이후로는 보조 배터리와 무선 충전 모두 동시에 아주 잘 됩니다.

단, 처음 완충하는 데까지 시간이 꽤 오래 걸립니다. 5V 2A 어댑터로 2시간 넘게 충전해도 안 됩니다. 정확한 시간을 모르겠습니다. 오후 늦게 배송받아서 걸어 놓았는데, 잠들고 말아서요. 다음 날 아침에 LED가 모두 꺼졌는데, 핸드폰을 올려놓으니 무선 충전을 알리는 LED가 반짝이면서 핸드폰이 충전되었습니다.

▲ 제품을 받자마자 스탠드에 보조 배터리를 꽂고 전원을 연결하면 충전량을 알려 주는 LED 몇 개가 켜집니다. 이 상태에서는 보조 배터리는 충전되어도 휴대폰은 충전이 안 됩니다. LED 중 제일 밑에 있고 가장 큰 LED가 무선 충전을 알리는 LED인데 핸드폰을 올려놓아도 불이 켜지지 않아요.

▲ 충분히 충전해서 오른쪽 그림에서처럼 무선 충전 LED가 켜져야 무선 충전이 가능합니다. LED가 꺼져 있다면 스탠드에 다시 연결하거나 USB Type-C 포트 옆에 있는 충전량 확인 버튼을 눌러서 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처음 사용하실 때 핸드폰이 무선 충전이 안 된다고 실망하시거나 고장이 아닌가 걱정하지 마세요. 5V 2A라면 4시간 이상은 충전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구매해서 처음 사용하신다면 충분히 충전하세요.

샤오미 무선 충전 스탠드 보조 배터리 구성품

▲ 샤오미 무선 충전 스탠드 보조 배터리 제품 박스입니다. 보조 배터리 용량은 10,000mAh이며 충전 출력은 유선과 무선 모두 30W로 고속 충전이 가능한 핸드폰이나 장치는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고속 무선 충전이 되는 모습을 아래에 사진으로 올렸으니 참고하세요.

▲ 박스를 개봉한 모습입니다. 종이만으로 제품을 고정한 모습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샤오미 제품 대부분 이렇게 종이 박스 안에 종이로만 고정하도록 되어 있는 것 같은데, 포장 비용을 줄이기 위함도 있겠지만, 지구 환경을 위해서도 이런 모습은 본받을만합니다.

▲ 보조 배터리, 스탠드, 설명서 그리고 유선 충전을 위한 USB Type-A와 USB Type-C 컨버터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 높이 조절 패드도 들어 있는데요, 무선 충전을 하려면 핸드폰을 보조 배터리 중앙에 맞추어야 합니다. 크기가 작은 핸드폰을 위해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구성품입니다.

▲ 그냥 스탠드에 올려놓아도 될 것 같은데 패드와 스탠드 안에 자석을 넣었네요. 살짝 올려놓으면 자석 힘으로 찰싹 달라붙으면서 위치까지 고정됩니다.

▲ 욕심이겠습니다만, 스탠드의 전원 케이블이 USB Type-A로 고정입니다. 분리형이었으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드네요. 조심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만, 단선 고장이 생길 수 있으므로 다음 버전에서 분리 형으로 업그레이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0,000mAh 보조 배터리 포트 구성

▲ 샤오미 10,000mAh 보조 배터리를 가지고 있는데 비교하면 차이가 있네요. 겉 재질이 알루미늄이 아닌 것 같아요. 플라스틱인지 무게가 가볍습니다. 샤오미 10,000mAh 보조 배터리는 손으로 잡으면 금속의 차가움이 느껴지지만, 이 제품은 그런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 무게는 가벼워도 두께는 두꺼운데 보조 배터리 한 면에 무선 충전 장치를 올려놓아서 그런 것이 아닌가 싶네요. 그래도 전체적으로 아주 두껍지는 않아요.

▲ USB Type-A 포트는 출력 전용, USB Type-C 포트는 입출력이라서 외부 충전기로 충전할 수 있고 외부 기기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USB Type-C 포트 오른쪽에 있는 버튼은 누르면 충전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해외직구 제품이라서 한글 설명서가 아닙니다. 그래도 대충 이해가 되네요. 해외 직구한 이유는 가격 때문입니다. 가격이 저렴해도 배송비가 1만 원 이상인 곳도 있으니 가격만 비교하시면 안 됩니다. 해외 직구라서 꽤 오랫동안 기다려야 했습니다. 이제나저제나 언제 올까 했는데, 이주일만에 받았습니다. 신세계몰에서 44,900원에 구매했는데 이주일 사이에 2,000원이나 떨어졌네요. 쩝.

두꺼운 케이스를 사용해도 충전 O.K.

▲ 크기 비교를 위해 LG V30 핸드폰을 올려 보았습니다. 넓이가 거의 비슷하지요?

▲ LG V30 크기는 151.7 x 75.4 x 7.3mm입니다.

▲ 핸드폰에 두꺼운 케이스를 사용해도 충전 잘 됩니다. 무선 충전 거리는 5mm 이내입니다.

무선 고속 충전 가능

▲ 보조 배터리의 충전 상태에 따라 충전되는 모습이 다른데요, 충분히 충전되었다면 고속으로 무선 충전이 되는 것 같아요. 이는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아직 많은 시간을 사용하지 않아서요. 어느 때는 일반이고 어느 때는 고속이고. 그렇다고 고속이 아니어도 느려서 불편하거나 그렇지는 않습니다.

▲ 유선과 무선 모두 최고 출력이 30W로 나와 있습니다. 중국어를 잘 몰라서 예상입니다만, 유선과 무선 충전을 동시에 할 때는 출력이 각각 15W로 낮아지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네, 무선 충전하면서 유선 케이블로 다른 기기를 동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무선 충전 스탠드 보조 배터리 단점

▲ 아직 사용 기간이 짧아서 단점이라고는 지문이 잘 묻는 무광택 표면 정도입니다. 외부로 충전할 수 있는 USB Type-A 포트가 하나인 것은 아쉽지만, 스탠드와 연결되는 포고핀 때문에 공간이 없습니다. 그래도 유무선 충전을 함께 할 수 있으니 다행이죠.

굳이 더 생각한다면 구성품에 USB Type-C to USB Type-A가 아닌 USB Type-C to USB Type-C가 들어 있었으면 더 좋았껬고,어쩌면 보조 배터리 케이스가 플라스틱이라는 것이 섭섭한 분이 계실지도요.

스탠드의 전원 케이블이 일체형인 것도 아쉽지만, 항상 책상 위에 놓고 사용하는 것이라서 단선 고장만 없이 조심한다면 문제 되지 않겠습니다.

이외에는? 딱히 다른 다른 단점이 떠오르지 않네요.

샤오미 무선 충전 스탠드 보조 배터리 추천

▲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보조 배터리를 사용하는 분께는 권하고 싶네요. 보조 배터리 따로, 핸드폰 따로 충전할 필요 없이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듯 하다가 필요하면 둘 다 챙기면 됩니다. 충전을 위해 USB 케이블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요. 여러 모로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내돈내산해서 작성한 글이니 오해 없으시기를...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