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 10 컴퓨터 연결 방법(무선 미러링)

2021. 3. 22. 20:51 모바일/안드로이드

컴퓨터에서 갤럭시 핸드폰에 설치된 앱을 실행

컴퓨터에서 SMS 문자를 보내는 방법 2가지를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사용자 휴대폰 앱을 이용하는 것이었습니다. 문자 전송 말고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LG V30 이어서인지는 모르지만, 실행이 제대로 안 됩니다. 그런데, 최근에 갤럭시 노트10 플러스로 바꾸니 MS 사용자 휴대폰 앱이 제대로 작동되는데 편해도 너무 편해요. 그리고 왜 LG폰에서는 안 되는지 대충 알겠더군요.

갤럭시 노트10 플러스가 아니더라도 최근에 나온 갤럭시 핸드폰이라면 MS 사용자 휴대폰 앱을 통해 컴퓨터와 연결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는데요, 가장 먼저 소개하고 싶은 것은 무선 미러링입니다. 미러링? 식상하다 하실지 모르지만, 하나 더 나아가서 갤럭시에 설치된 앱을 개별적으로 컴퓨터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동시에 여러 개의 앱을 말이죠.

▲ 컴퓨터와 갤럭시 노트가 무선으로 연결된 모습입니다. 미러링처럼 갤럭시 화면이 컴퓨터 화면에 나오면서 키보드와 마우스로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자를 보낼 수 있고 카카오톡을 할 수 있으며 유튜브로 동영상을 재생하면 영상은 컴퓨터 화면에 나오고 소리는 갤럭시 노트로 출력되는데, 블루투스와 연결된 스피커 또는 이어폰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이 정도는 유선으로 연결하고 미러링으로 사용한 적이 있다면 무선으로 연결했다는 것 말고는 딱히 신선한 것이 없지요?

▲ 그렇다면 이 화면은 어떠세요? 미러링은 컴퓨터에 핸드폰의 화면을 한 개의 윈도우로만 출력합니다. 그러나 MS 사용자 휴대폰 앱을 이용하면 컴퓨터에서 갤럭시 핸드폰에 있는 앱을 동시에 여러 개를 띄울 수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에 갤럭시 노트 화면을 미러링하는 1번 윈도우 외에 갤럭시 노트 안에 있는 앱 5개를 동시에 실행한 모습입니다. 무선을 이용하다 보니 화질은 조금 떨어지지만, 동영상까지 볼 수 있습니다.

▲ 컴퓨터에서 갤럭시 노트 앱을 실행하니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어서 참 좋은데요, 삼성 키보드로 설정하면 쉬프트 스페이스 키로 한영전환이 잘 됩니다. 익숙해지니까 갤럭시 노트를 만질 일이 많이 줄어 듭니다. 가만 놔두면 갤럭시 노트 화면이 꺼지는데 컴퓨터에서 앱 실행은 종료되지 않고 계속 실행됩니다. 뭔가를 확인하려고 책상 위에 올려진 갤럭시 노트를 집어 들어야 하는 불편함이 확 줄어듭니다.

화면이 잠겨 있어도 컴퓨터에서 풀기 가능

▲ 컴퓨터에서 갤럭시 노트와 연결하거나 앱을 실행할 때 화면이 잠겨 있으면 역시 컴퓨터에서 마우스로 패턴을 그려서 풀 수 있습니다. 즉, 지문인식 말고는 키보드와 마우스로 갤럭시 노트를 컴퓨터에서 똑같이 사용하는 것이죠.

만일 매번 화면 잠금 풀기가 귀찮다면, 그리고 집에서처럼 안전한 곳이라면 빅스비 루틴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집 와이파이에 연결되면 화면을 잠그지 않도록 편리 기능을 등록할 수 있거든요. 그래서 집에서는 더욱 갤럭시 노트를 만질 일이 전화 거는 것 말고는 없습니다.

▲ 물론 전화도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가 없어서 PC로 통화는 못해 봤는데 컴퓨터에서 전화를 걸고 스피커를 켜면 갤럭시 노트로 통화할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용자 휴대폰앱

▲ 사용자 휴대폰 앱은 시작 메뉴에 있습니다. 작명 센스가 좀 부족한 듯합니다. 내 컴퓨터에 설치된 윈도우10에서 내 핸드폰을 연결할 텐데 그냥 휴대폰이나 핸드폰이라고 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싶네요. 사용자 휴대폰 앱을 실행하고 핸드폰과 연결하면 무선 미러링으로 컴퓨터 화면에 뜹니다.

컴퓨터에서 SMS 문자 보내는 쉬운 방법

▲ 사용자 휴대폰 앱 화면에서 앱 패널을 선택하면 갤럭시 노트에 설치된 앱 목록이 나옵니다. 앱을 선택해서 실행하면 별도의 윈도우로 따로 실행됩니다.

▲ SMS 문자를 카카오톡을 사용하듯이 주고받을 수 있어서 매우 편합니다. 컴퓨터에서 문자를 주고받으려면 구글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 푸시블릿을 사용해 왔는데, 사용자 휴대폰 앱을 알고 난 이후로는 삭제했습니다.

LG 핸드폰이 더욱 우울한 이유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사용자 휴대폰 앱을 설명하는 페이지인데요, 삼성 휴대폰이라고 똭~ 언급되어 있네요. 지금껏 몇 년 동안 LG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몰랐는데요, 갤럭시 말고 다른 핸드폰을 선택하기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LG 스마트폰을 생각하면 더욱 우울하군요. 눈물 디자인이니 가로본등이니 하기보다는 기본 기능이 탄탄한 LG V 시리즈에 소프트웨어까지 내실을 기했더라면...

이번에 갤럭시 노트 10 플러스로 바꾸면서 오랜만에 펜을 써보니 기가 막히네요. 너무 좋아졌어요. 여기에 컴퓨터에서 갤럭시를 띄울 수 있으니 더욱 좋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리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1. 무선과 유선 미러링 둘다 해봤는데, 결국은 불편해도 유선 미러링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되더군요. 특히 유튜브로 녹화할 용도라면, 화면 동영상 캡쳐 프로그램과 스마트폰 미러링을 둘다 해야 하는데 그 경우 무선이면 스마트폰 미러링이 많이 버벅거립니다. 컴퓨터는 작년에 산 사양이 좋은 컴퓨터라 컴퓨터 사양 문제는 아닐텐데, 결국 무선 미러링이 유튜브에 사용할 영상 수집을 할 때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게 되겠죠.
    •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서 유선과 무선을 함께 사용해야겠네요.
      통신량이 많은 것은 유선으로, 간편하게는 무선으로.
      말씀 고맙습니다. ^^
  2. 구글 플레이에서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 - Windows와 연결" 이라는 앱을 설치하면
    LG 제품도 연결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LGE LM-V510N 제품도 사용가능한 기기로 인식이 되네요.
    • 네, 맞습니다. 그런데 연결은 되는데 갤럭시만큼 원활하지 않습니다. 뭔가 좀 버벅거린다고 할까요? 저의 컴퓨터 문제일지 모르겠네요. 알려 주셔서 고맙습니다.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