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 액티브2 갤럭시 버즈 플러스 페어링 방법

2021. 3. 25. 05:55 모바일/웨어러블

갤럭시 워치 액티브2와 갤럭시 버즈 플러스 페어링 방법

핸드폰 없이도 음악을 듣고 싶어서 mp3 플레이어 기능이 있는 삼성 기어 아이콘X 2018을 구매할까 하다가 가격이 비싸서 엄두가 안 나네요. 대신에 갤럭시 버즈 플러스로 갤럭시 워치 액티브2와 페어링해서 음악을 듣기로 생각을 바꾸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4GB 내부 저장 공간이 있어서 mp3 파일을 저장해서 음악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를 가지고 있지만, 페어링이 되고 음악이 들려도 음량이 너무 작아서 너무 불편합니다. 갤럭시 워치에 에어팟 프로를 페어링하는 방법은 여기에 올렸습니다. 갤럭시 워치에 애플 에어팟 프로만 음량이 작은 것이 아니라 백비트핏도 작은 것을 보면 갤럭시 워치의 타이젠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 가지고 있는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으로는 음량이 작아서 걱정했는데, 다행히 갤럭시 버즈 플러스로 연결하니 소리가 제대로 출력됩니다. 에어팟 프로로 페어링하고 최대 음량 15단계로 올려도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1단계와 비슷합니다. 백비트핏은 조금 더 크지만, 최고 음량 15단계가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3단계와 비슷합니다. 어째 이런 일이...

▲ 페어링하기 위해서는 먼저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충전 케이스에서 꺼낸 후 양쪽 터치를 동시에 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잠시 후에 페어링 시작을 알리는 둥~ 하는 소리가 들리면 준비가 끝난 것입니다.

▲ 이번에는 갤럭시 워치에서 화면을 아래로 쓸기한 후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른 후 아래로 스크롤해서 연결>>블루투스로 이동합니다.

▲ 블루투스 메뉴를 탭한 후 아래로 스크롤한 후 블루투스 오디오 메뉴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찾기 버튼을 누르고 기다립니다.

▲ 잠시 후에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검색되면 선택해서 연결하고 등록하면 됩니다.

갤럭시 워치와 연결해도 핸드폰의 갤럭시 웨어에서 다시 연결을 시도하면 핸드폰하고 연결되고 핸드폰의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다시 갤럭시 워치의 음악을 들으려면 갤럭시 워치의 블루투스 오디오 메뉴에서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즉, 어느 한쪽에서 플레이한다고 그쪽이 재생되는 것이 아닙니다. 연결 하려는 장치에서 선택해 주어야 하는데요, 또한, 갤럭시 워치와 연결해서 음악을 듣고 있을 때 핸드폰으로 전화가 와도 연결이 바뀌지 않습니다. 이 때도 핸드폰으로 통화해야 합니다.

자동으로 연결이 바뀌지 않아서 불편할 것 같지만, 오히려 더 편합니다. 혼란스럽지 않거든요. 자동으로 연결이 바뀌면 이런 상황이 됩니다. 갤럭시 워치와 연결해서 음악을 듣고 있는데, 핸드폰으로 조작하다가 웹브라우저나 기타 앱에서 소리가 나오면 의도하지 않게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핸드폰으로 연결됩니다. 이때 갤럭시 워치는 음악 멈춤이 될 테고, 이럴 때마다 음악을 재생 시켜야 합니다.

이렇게 자동으로 연결이 소리 나는 쪽으로 바뀌는 오디오 제품을 사용 중인데요, 정말 짜증납니다. 수동이라서 손이 더 가더라도 연결이 계속 유지되는 것이 더 편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리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1. 잘 보고 갑니다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