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자 휴대폰 앱이 윈도우별로 실행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2021. 3. 30. 07:14 모바일/모바일 앱

윈도우10 사용자 휴대폰 앱 실행

삼성 갤럭시 핸드폰과 윈도우10을 가지고 있다면 윈도우10의 사용자 휴대폰 앱을 사용하면 매우 편합니다. 갤럭시 폰을 통해 컴퓨터에서 문자를 보낼 수 있고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컨퓨터 파일을 핸드폰으로 보낼 수 있고 핸드폰의 파일을 컴퓨터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 핸드폰에 있는 앱을 컴퓨터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 핸드폰에 있는 앱을 마치 윈도우 프로그램처럼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한 개의 윈도우가 아니라 앱별로 윈도우가 따로 실행되어서 더욱 편합니다.

▲ 그런데, 집에서는 위 그림에서처럼 앱별로 윈도우가 따로 실행되는데요, 어찌된 일인지 회사 노트북에서는 한 개의 윈도우로만 실행됩니다. 텔레그램을 실행한 후에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텔레그램 따로, 카카오톡 따로 열리는 것이 아니라 텔레그램이 실행되던 윈도우가 카카오톡으로 바뀝니다.

이렇게 실행되는 이유를 몰라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는데, 아쉽게도 클린 부팅 방법을 알려 주면서 이 방법으로도 안 된다면 유상 서비스를 받으라고 하네요. 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사용자 휴대폰 앱을 업데이트하면 됩니다. 되는 곳과 안 되는 곳을 유심히 비교하니 버전이 달랐습니다. 윈도우10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했지만, 앱 업데이트는 따로 해주어야 하나 봅니다.

▲ 설정의 정보 탭에서 버전 번호 확인과 함께 업데이트할 수 있는 기능이 없는 것이 아쉽네요.

사용자 휴대폰 업데이트 방법

▲ 앱을 어떻게 업데이트해야 하나 방법을 찾아 보았지만, 설명 글을 찾지 못했고 다만,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사용자 휴대폰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네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사용자"로 검색한 후 "사용자 휴대폰 앱"을 선택합니다.

▲ 앱을 선택하면 그 때 버전을 확인하는데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업데이트 후에는 반드시 리부팅하세요. 업데이트하고 리부팅하면 사용자 휴대폰에서 실행하는 앱을 윈도우별로 따로 실행됩니다.

▲ 업데이트가 완료되고 글을 쓰고 있는 지금 버전 번호는 1.21022.139.0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리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