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 척추교정 이고진 밸런스 보드

2021. 3. 31. 05:55 이런저런/생활 정보

척추 코어근육 운동 밸런스보드

온종일 앉아서 일하는 직업이라서 어깨와 허리 고통을 달고 삽니다. 건강을 위해 헬스를 하지만, 오히려 허리가 더 아파져서 한동안 쉬었습니다. 혹시 허리 디스크 아닌가 걱정도 되는데요, 겉으로 보이는 근육 운동도 중요하지만, 척추를 감싸고 있는 근육 운동을 해야 한다네요. 그래서 찾아 본 건강 동영상에서 척추를 감싸는 코어 근육을 쉽게 운동할 수 있도록 보조해주는 밸런스보드를 보게되어 충동 구매했습니다. 가격도 싸요. 2만 원이 채 안 됍니다.

▲ 이고진 밸런스보드입니다. 1만 8천 원에 배송비 2,500원 들었습니다. 물론 내돈내산입니다.

▲ 이고진 밸런스보드 구성품입니다. 밸런스보드와 한장짜리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사진만 보아도 밸런스보드로 어떻게 운동하는지 예상되지 않나요? 비행접시처럼 생겨서 위에 올라서면 흔들리도록 생긴 제품입니다.

▲ 가격이 저렴해서인지 상판이 좀 약한 듯 합니다. 맨발로는 미끄럽고요. 80kg인 제가 올라섰을 때 상판이 밑으로 살짝 눌려집니다. 아내는 몸무게가 국가비밀이라 모르지만, 분명 저보다 훨씬 가벼울텐데도 눌려진다고 하네요. 그래도 운동하는데 문제 없습니다.

▲ 상판은 눌려지기는 해도 밑 부분은 튼튼합니다. 바닥에 닿는 부분은 살짝 쿠션이 있는 재질이라서 거실 바닥에 흠집을 만드지 않습니다. 그래도 그냥 딱딱한 바닥에 놓으면 안 좋을 것 같고 중심을 놓지고 바닥에 발을 쿵할 수 있어서 얇은 이불을 몇 겹으로 접어서 깔아놓고 그 위에서 운동합니다.

밸런스보드 운동하는 방법

▲ 밸런스보드로 운동하는 방법인데요, 06번만 합니다. 03번은 밸런스보드가 너무 작아서 잘 안 됩니다. 상판이 좀 미끄러워서 한쪽 끝에 발을 올려 놓고 다른 쪽에 발을 올리려고 하면 먼저 올린 발이 빠져버려서 자칫 층간소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헬스장에 있는 것은 크기가 크고 신발을 신고 있어서 06번보다 쉬운 자세인데도 일부러 안 합니다.

▲ 06번 자세로도 운동이 많이 됩니다. 한발로 스쿼트도 하지만, 들고 있는 다리를 뒤로 보냈다가 앞으로 끌어 얼리기도 하고, 옆으로도 보내기도 하면서 다양하게 자세를 취합니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서 TV를 볼 때 밸런스보드 위에 올라서서 시청합니다.

밸런스보드로 어떻게 운동하는지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88병원 이경석 원장님께서 만드신 동영상인데요, 매우 재미있습니다. 저도 이 동영상을 보고 밸런스 보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유튜브가 아니라면 다른 사이트에서는 재생하지 않도록 되어 있어서 링크만 올립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리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1. 오..이런 게 있네요.잘보고 갑니다.
  2. 포스팅 잘보고갑니다 ^^
    즐거운 오후 보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