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화면 캡쳐 단축키

2021. 4. 26. 11:43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화면 캡쳐

윈도우10에는 print screen 키로 간단히 화면 캡쳐할 수 있습니다만, 기능이 다양하지 못한 것이 아쉽습니다. 그래서 윈도우에 캡쳐 기능이 있음에도 픽픽 같은 화면 캡쳐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요, 윈도우10에서는 Win-Shift-S 키를 이용하면 픽픽만큼은 아니어도 부분·자유·창선택으로 캡처할 수 있습니다.

▲ Win-Shift-S 키를 누르면 화면이 멈춤 되면서 원하는 부분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왼쪽 버튼부터 사각형 부분을 지정해서 캡쳐, 자유롭게 그리는 부분을 캡쳐, 창을 선택해서 캡쳐, 전체 화면 캡쳐할 수 있습니다.

▲ 캡쳐된 부분은 클립보드에 복사됩니다. 만일 파일로 저장하고 싶거나 편집하고 싶다면 알림 영역을 클릭하면 됩니다.

윈도우10 캡처 및 스케치

▲ 캡쳐한 이미지에 표시를 하고 잘라내기 하거나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만일 위 화면이 안 나온다면 윈도우10 앱의 "캡처 및 스케치"를 삭제한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검색해서 다시 설치하면 됩니다.

▲ "캡처 및 스케치" 앱에서 몇 초 후 캡쳐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화면 캡쳐 프로그램 픽픽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일을 왜 윈도우키를 써가며 힘들게 캡쳐하냐 의아해 할 수 있는데요, 픽픽은 가끔 기능이 안 될 때가 있더라고요. 캡쳐를 호출해도 바로 하지 못하고 좀 둔하게 행동하고 특히, 팝업 윈도우를 캡쳐하지 못할 때도 있네요. 이런 경우 다른 캡쳐 프로그램을 설치하기보다는 윈도우10의 캡쳐 Win-Shift-S 키를 보조하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점차 Win-Shift-S키를 자주 실행하게 되네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리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