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노트북 윈도우10 설치 후 바이오스 업데이트 방법

2021. 5. 1. 23:44 컴퓨터/PC

프리도스 레노버 노트북 구매

레노버 슬림7 프로를 구매했는데요, 사용하지 않는 윈도우10 시리얼을 가지고 있어서 프리도스로 구매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서 윈도우10 설치 USB를 만들어서 레노버 노트북에 꽂고 전원을 켜니 바로 윈도우10 설치 화면이 떠서 쉽게 설치했습니다. 프리도스에 윈도우10을 직접 설치하니 잡다한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아서 좋기는 한데, 드라이버와 바이오스 업데이트 방법을 모르겠네요. 다행히 방법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Lenovo Vantage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Lenovo Vantage입니다. 아마도 윈도우10이 설치된 레노버 노트북을 구매하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을 것입니다.

▲ 처음 실행하면 조금 황당한데요, "끝난" 버튼이 활성화가 안 됩니다. 아마도 "종료", "나가기" 버튼인 것 같은데, 팝업 메뉴를 닫을 수 없네요. 닫으려면 화면 상단에 있는 "장치는 어떻게 사용하려고 합니까?" 이 질문에 답을 해야 합니다. 별로 중요한 것 같지 않아서 무시했는데 선택에 따라 뭘 설정하는지, 아니면 소비자 성향을 알고자 하는지 모르지만, 필수로 요구하는 내용이었습니다.

▲ 질문에 답을 선택해 주면 "끝난" 버튼이 활성화되어서 클릭할 수 있습니다. 이것 참, 기분이 상하는 것이 레노버 노트북이 국내에 들어온 지 꽤 되었는데, 아직도 번역 수준이 이게 뭔가요? 끝난? 장치는 어떻게 사용할 거냐고? 레노보가 대한민국 소비자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눈에 보이는 것 같습니다.

레노버 노트북 시스테 업데이트

▲ 첫 화면에 시스템 업데이트를 확인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 또는 상단에 있는 장치 메뉴를 클릭한 후 소프트웨어 상태에서 "시스템 업데이트"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 업데이트 선택에서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있네요. 꼭 업데이트해야겠습니다. 업데이트하기 전에 충분히 충전하거나 전원을 연결해 놓아야 합니다.

예전에 컴퓨터를 새로 장만했는데 게임만 하면 10분도 안 돼서 컴퓨터가 스스로 꺼졌습니다. 그래픽이 매우 화려한 게임이었는데, 이상하게도 그 게임만 말썽이었습니다. 팀을 구성해서 좀 재미가 난다 싶으면 갑자기 퍽 꺼집니다. 매번 이러니 얼마나 짜증이 나던지요.

그러나 흥미롭게도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하니 그 문제가 깔끔히 사라졌습니다. 이후로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었는데요, 사용하는데 별 불편함이 없어도 최신 바이오스가 확인되면 꼭 업데이트합니다. 다른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도 업데이트 확인 때문에 Lenovo vantage를 삭제하지 못하겠네요.

바이오스 업데이트 중에 놀람 주의!!

▲ 리부팅하면서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진행하는데요, 팬 소음이 급격히 커집니다. 업데이트 내용이 많은지 열심히 일한다며 여러 개의 진행바가 나오면서 수치가 올라갑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뚝 꺼집니다!! 시끄러웠던 팬 소음까지 꺼지니 세상 조용한데, 순간 덜컥하는 심정이었습니다. 아무런 말 없이 그냥 팍 꺼졌는데, 다시 켜지지 않을 것처럼 온통 까매지니 당황될 수밖에요. 기다려 달라는 안내 메시지 하나 없고... 전원 버튼을 눌러서 켜야 하나? 업데이트 중일지 모르니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 한 10여 초 지났을까요? 스스로 다시 켜지네요. 다른 것도 아니고 바이오스 업데이트라 긴장했습니다. 레노버 노트북이 가끔 켜지지 않을 때가 있어서 더욱 걱정했네요. 바이오스 업데이트로 뭐가 좋아졌는지 모르지만, 지금 매우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레노버 이 사람들아, 대한민국 시장이 작은 것도 아니고 한두 해 장사하는 것도 아닌데 성의 좀 보여라. 고객센터에 있는 직원에게 물어만 봐도 되겠구먼.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리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