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통화 중 녹음 PC에 저장 동기화 방법

2021. 8. 13. 15:01 모바일/모바일 앱

갤럭시 통화 녹음 파일 PC 저장 간단 방법

안드로이드폰을 계속 사용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통화 중 녹음입니다. 항상 통화 중 녹음 기능을 켜놓는데요, 업체 와의 약속이 가물할 때 전화해서 물어보기보다는 이전 통화를 들어 봅니다. 때로 깜빡하고 메모하지 않은 내용을 알기도 하고 잘못된 부분을 수정할 때도 있습니다. 꼭 업무가 아니어도 몇 년 지난 가족 통화를 들어 보면 재미있습니다. 녹음 파일 이름에 날짜와 시간이 있어서 그때 기억을 되살리죠.

핸드폰에 있는 통화 중 녹음 파일을 PC로 옮기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드롭박스와 연동하는 것이 매우 편합니다. 통화가 끝나면 알아서 자동으로 PC에 저장되거든요. PC에서 파일을 삭제하면 핸드폰에서도 파일이 제거되어 관리하기도 쉽습니다.

핸드폰의 통화 녹음 파일을 자동으로 PC에 옮기고, PC에서 삭제하면 핸드폰에서도 지워지도록 동기화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드롭박스에 가입합니다.
  • 핸드폰에 드롭싱크(DropSync) 어플을 설치합니다.
  • 드롭싱크 어플에 핸드폰의 통화 녹음 파일 저장 위치와 PC의 폴더를 동기화합니다.

PC에 드롭박스를 실행해서 PC의 특정 폴더를 드롭박스의 공유 폴더와 동기화하게 합니다. 핸드폰에서는 드롭싱크로 드롭박스의 공유폴더를 동기화하는 것입니다.

예로 갤럭시 핸드폰에서 어떻게 동기화를 설정하는지 설명하겠습니다. 드롭박스에 가입하고 PC에 설치해서 실행합니다. 드롭박스를 실행하면 드롭박스 서버의 공유 폴더와 PC의 특정 폴더가 동기화됩니다. 드롭박스 가입하는 방법은 드롭박스 사이트를 방문한 후 화면 상단의 "로그인" 메뉴를 클릭한 후 "가입"을 실행하면 됩니다.

▲ 갤럭시에 드롭싱크(DropSync)를 설치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dropsync로 검색하거나 여기 링크를 이용하세요. 드롭박스에 가입했는데, 드롭박스 어플이 아닌 드롭싱크를 설치하는 이유는 핸드폰용 드롭박스 어플은 PC의 드롭박스처럼 공유 파일을 로컬에 저장하지 않습니다. 핸드폰 드롭박스 어플에서는 온라인 상의 드롭박스 파일에 접근만 할 수 있습니다.

이와는 달리 드롭싱크는 PC의 드롭박스처럼 드롭박스의 공유 폴더 또는 공유 폴더 안에 있는 특정 폴더를 핸드폰의 지정 폴더와 동기화해 줍니다. 즉, 드롭박스의 공유 파일을 핸드폰에 저장해 주며, 핸드폰에 파일이 생성되면 드롭박스의 공유 폴더에 저장합니다.

▲ DropSync를 실행한 후 (1) "동기화된 폴더"로 이동한 후 (2) "+" 버튼을 탭 합니다. (3) 드롭박스의 공유 폴더 안에 폴더 하나를 생성하여 지정합니다. 여기서는 "통화 녹음"이라고 생성했습니다. 한글 이름으로 지정해도 잘 작동합니다. (4) 갤럭시는 통화 중 녹음 파일을 /Call에 저장합니다. (5) 동기화 방법 여러 개 중에 양방향을 선택합니다. 양방향으로 지정하면 핸드폰과 PC를 똑같은 모습으로 동기화해 줍니다. 핸드폰에서 녹음 파일이 만들어지면 드롭박스를 통해 PC로 전달되고, PC에서 파일을 삭제하면 핸드폰에서도 지워집니다.

이렇게 드롭박스와 드롭싱크로 PC와 핸드폰을 동기화로 연결해 주면 이후로 통화 녹음 파일을 받으려고 PC와 핸드폰을 연결하거나 복사하는 등의 작업이 필요 없습니다. 통화한 내용이 궁금하다 싶으면 PC에서 녹음 파일을 찾아들어 보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음성 녹음 파일도 PC와 동기화해 놓으면 매우 편리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좋은정보네요. 녹음할 일이 없어 크게 쓰일지는 모르겠지만 알아두면 좋을것 같아요. 좋은 정보가 많아 🤍를 ❤으로 물들이고 시원하게 구독 하고 갑니다. 맞구독으로 서로 소통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