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해외직구 수수료 면제 트래블페이 실물카드 수령

해외직구 수수료 면제 트래블페이 실물카드 수령

· 댓글개 · 바다야크

해외직구 선불카드 트래블페이 비자카드

해외직구하려면 비자·마스터 같은 글로벌 카드로 결제해야 하는데, 해외 오픈마켓에 신용카드 정보를 남긴다는 것이 왠지 찜찜한데요 비자카드이면서 선불카드인 트래블페이를 알게 되었습니다. 충전 금액 내에서 결제되기 때문에 피해를 줄일 수 있고 결제할 일이 없으면 핸드폰 앱에서 기능을 끌 수 있어서 더욱 안심이 되는데요, 가상 카드 번호가 발행되고 실물 카드는 따로 신청해야 받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며칠도 안 돼서 카드 수령 안내 메시지를 받았네요. 아무런 준비를 하지 않았고 집 주소를 입력해서 죄송하게도 다음 날 다시 방문을 부탁드려서 받았습니다. 국민카드에서 발행한 것 같아서 한결 안심이 되고 신뢰가 됩니다.

트래블페이를 신청한 이유는 충전 한도 내에서만 결제할 수 있는 비자카드가 필요해서인데, 선불카드 외에도 여러 가지 혜택이 있습니다. 이중에 해외 직구 결제 수수료가 면제된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며칠 전에 트래블페이에 대해 글을 올리면서 언급했습니다만, 환전 수수료·카드사 수수료 등이 감면됩니다. 그리고 구매 할인 이벤트를 이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트래블페이 실물 카드를 받기는 했지만,

카드를 받기는 받았는데 국내에서는 딱히 필요가 없습니다. 앞서도 언급했습니다만, 트래블페이는 충전한 외화를 선불카드처럼 사용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원은 충전이 안 됩니다.

그래서 외국에나 나가야 결제하거나 ATM 기기에서 현금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해외 가맹점에서도 해외 수수료 없이 카드 결제할 수 있고 ATM에서 최저 수수료로 출금할 수 있다고 하니 해외에 나갈 일이 있으면 사용해야겠네요.

트래블페이 FAQ를 보니 가맹점에서 부담하는 수수료를 고객에게 부담하는 곳이 있군요. 트래블페이는 결제 시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하니 가맹점과 다툴 일은 없을 것 같은데, 그래도 미리 금액을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최대 180만 원까지 충전할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 두어야겠습니다. 그러나 그 큰 금액을 한 번에 결제할 일이 있을까 싶네요.

실물 카드를 받으면 앱에서 사용하는 모바일카드와 실물카드를 각각 활성화를 따로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트래블페이의 이 기능은 참 멋진 아이디어이네요. 다른 카드사에도 전용 앱에 이런 기능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전 글에서도 언급했습니다만, 이 글은 트래블페이로부터 협찬을 받거나 뒷광고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뻘짓연구소 유튜브 방송를 보다가 알게 되었고 알리익스프레스에 올라온 물건을 구매하려고 트래블페이를 만들었고, 생각지도 않게 실물 카드를 받게 되어 글을 올리게 된 것입니다. 오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