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이런저런/사진
  3. 핑크뮬리 생태교란종?

핑크뮬리 생태교란종?

· 댓글 4 · 바다야크

수원 왕송호수 핑크뮬리 꽃밭

우리 회사에서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는 직원에게 병원 가는 날 유급 휴가를 줍니다. 다음 날에도 힘들다면 전화로 간단히 하루 더 신청해서 쉴 수 있게 했는데요, 백신 접종을 받으면 이틀까지 힘든 경우가 있다고 해서 특별 휴가를 주기로 한 것이죠. 2차 접종을 별 탈 없이 받고 집에만 있기에는 그래도 휴가인데 아까워서 수원 왕송호수 한 바퀴 돌았습니다.

평일이라 사람이 적어서 한적한데요, 어제 온 비로 화창해진 하늘에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아내와 천천히 걸었습니다. 가을 햇볕이 따가워서 양산을 가져오지 않은 것이 좀 아쉬웠지만, 옆으로 급히 지나가는 전철 소리가 소음으로 들리지 않네요.

▲ 반갑게도 작년에 코스모스가 만발했던 곳에 올해도 코스모스 꽃밭 가는 길 안내 팻말이 걸려있습니다. 그런데 색다르게 핑크뮬리 꽃밭 팻말이 보이네요. 핑크뮬리? 처음 듣는데 아내는 알고 있네요. 예쁘기는 한데 생태교란종이라면서 한 때 말이 많았다고 합니다. 잉? 생태교란종인데 일부러 심어서 가꾸고 있다는 것인가?

▲ 입구 오른쪽에는 작년처럼 코스모스가 장관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더워서 손풍기를 가지고 다니는데 가을이 벌써 이렇게 가까이 왔네요.

▲ 입구에는 주황색 코스모스가 잔뜩 피어있지만, 안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색상의 코스모스가 화려하게 피어 있습니다. 그런데 더 여물어야 할까요? 꽃봉오리가 많은 것을 보면 아직 이른 것처럼 보이네요. 꽃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해서 정확하지는 않습니다만, 다음 주 주말에 다시 와 볼까 합니다. 그때는 더 활짝 핀 꽃을 기대해 봅니다.

 

이렇게 예쁜 식물이 생태 위해 식물이라니

▲ 오늘의 주인공은 코스모스가 아닙니다. 입구에서 왼쪽으로 들어서면 핑크뮬리가 밭을 이루고 있습니다. 사진을 찍는 분이 보이는데요, 꽃밭 안에 들어가 있어서 혹시 사진 욕심에 함부로 꽃을 망치나 했습니다.

▲ 그러나 다행히도 꽃밭 관리자분께서 추억 사진을 남기기 편하도록 안쪽으로 홈을 만들어 놓으셨네요. 그래서 꽃대를 흠집 내지 않고도 핑크뮬리를 배경으로 사진을 마음껏 찍을 수 있습니다.

▲ 안쪽으로 안내 표지판이 있어서 핑크뮬리를 처음 보는 분께 도움이 되겠습니다만, 생태교란종이라는 궁금증도 풀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추가했으면 생각이 들었습니다.

 

핑크뮬리는 위해성 2급 식물

인터넷으로 검색한 내용을 말씀드리면 핑크뮬리는 생태교란종이 아닙니다. 다만, 방심하면 앞으로 생태계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국립생태원 위해성평가위원회"에서는 2급 위해성 식물로 판단했습니다.

위해성은 3 등급으로 나뉘며, 1급은 '생태계 교란 생물'로 수입·유통·재배가 금지되며, 2급은 당장은 아니어도 향후 위해를 줄 수 있어서 지속적으로 관리가 필요합니다. 3급은 위해도가 낮아서 관리 대상도 아니라고 하네요. 흠~ 3급이 관리하지도 않아도 된다면 하면 굳이 분류에 넣을 필요할까 싶습니다만, 수입하지 않는 것이 좋겠네요.

핑크뮬리가 유해한 이유가 번식력이 좋아서랍니다. 가히 폭발적이라고 하는데요, 토종 식물이 자라는데 방해될 수 있다는 것이죠. 핑크뮬리가 있는 곳에는 잡풀도 자라지 못한다는 얘기도 있는데요, 이런 위험에도 여러 지자체에서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많이들 심었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핑크뮬리의 위해성을 알고 더 늘려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 핑크가 잔뜩 피어있는 모습을 처음 보는데요, 파란 하늘과 푸른 나무 밑으로 붉은빛이 이국적인 느낌이 듭니다. 아무 생각 없이 왔는데, 저녁노을이 질 때 보면 더욱 멋질 것 같습니다. 시간 맞추어서 다시 올까 싶네요.

▲ 꽃대까지 핑크는 아니어도 너무 가냘프고 핑크 잎들이 잔뜩 붙어있어서 전체적으로 붉은빛으로 보입니다.

▲ 개화시기가 9월부터 11월까지입니다. 앞으로 핑크색이 더욱 짙어지겠지요? 다만, 관리자 분의 배려로 꽃밭 안에 들어가지 않아도 풍성한 핑크뮬리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음에도 기어코 들어가는 분이 있네요. 평일이라 방문자가 몇 안 되는데도 생각 없는 분이 있다면 앞으로 두 달 넘도록 온전히 주말을 견뎌낼지 걱정입니다.

한껏 어울리지 않는 폼 잡고 깔깔되는 아줌마, 주위에서 말을 하지 않아서 그렇지 꼴불견입니다!! 그 모습을 열심히 사진 찍은 아저씨, 다른 분께 피해를 주는 이기적인 행복은 창피한 짓입니다. 그런데 두 분은 부부 맞아요? 어째 좀 ...

'이런저런 > 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스모스 꽃말과 유래  (0) 2021.11.27
핑크뮬리 생태교란종?  (4) 2021.09.30
봄맞이 수원 왕송호수  (2) 2021.03.27
참치 사진 모음과 참치의 추억  (0) 2018.01.09
💬 댓글 4
logo

핑크뮬리가 예쁘긴한데 번식이 장난이 아니죠~^^ 좋은정보 잘보고 갑니다~^^ 행복한 저녁시간 되세요~^^

logo

푸르는 모습만 보다가 핑크색으로 물든 모습을 보니 신기하더라고요. ^^

logo

요즘 이거 인기 좋은데
문제도 있군요

logo

네, 이렇게 예쁜 식물이 위해성 식물이라니 놀랍습니다.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구글 원 VPN 핸드폰 보안 강화 thumbnail 쿠팡앱 광고 알림 끄기 (2) thumbnail 넥밴드 블루투스 헤드폰 S21 해외직구 사용후기 thumbnail 유튜브 내가 쓴 댓글 확인 삭제 방법 thumbnail 구글 크롬 주소창 검색 엔진 추가 방법 thumbnail 전자책 리더기 블루투스 리모컨 해외직구 추천 (1) thumbnail 스타일브이 환불 요청 방법 (3) thumbnail 갤럭시 핸드폰과 윈도우 컴퓨터 연결 방법
랜섬웨어로 고생 많으셨겠어⋯ 💬바다야크 윈도우가 업그레이드될 수록⋯ 💬바다야크 아이쿵. 저 이거 계속 써야하⋯ 💬swan 랜섬웨어 걸려서 데이타고 머⋯ 💬swan 일부러 숨겨 놓은 것인지 찾⋯ 💬바다야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