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화면 구성 각 부분 명칭 설명

2021. 11. 19. 07:55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엑셀 화면 구성

엑셀을 오래 사용해 왔지만, 가끔 필요할 때만 사용해서 주먹구구식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웹 검색이나 다른 분에게 물어보게 되는데, 설명을 들어도 엑셀의 화면을 구성하는 부분 이름을 모르니 헤매게 되네요. 그래서 엑셀 화면 구성과 각 부분의 명칭을 정리했습니다..

엑셀 화면 구성

엑셀 화면 구성 - 빠른 사용자 실행 도구 모음

A. 빠른 사용자 실행 도구 모음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빠르게 실행하기 위한 도구 모음으로 오른쪽의 삼각형 버튼으로 사용자가 다른 기능을 추가하거나 필요 없는 기능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엑셀 제목 표시줄

B. 타이틀바, 제목 표시줄, 캡션
엑셀 문서 이름으로 파일로 저장하면 파일 이름을 보여 줍니다.

엑셀 로그인 버튼

C. 로그인 버튼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는 버튼으로 SkyDrive를 사용하여 온라인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컬 드라이브가 아닌 네트워크 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어서 장소에 관계없이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작업할 수 있고 공유하기도 편합니다.

엑셀 리본 메뉴 표시 방법 선택 버튼

D. 리본 메뉴 표시 방법 선택 버튼
G가 가리키는 리본을 어떻게 표시할지 선택하는 버튼입니다. 작은 크기의 노트북처럼 화면이 작다면 자리를 크게 차지하는 리본을 화면에 감추는 방법으로 작업 영역을 넓힐 수 있습니다.

 

 

 

엑셀 윈도우 제어 버튼

E. 윈도우 제어 버튼
엑셀을 화면에서 감추는 최소화 버튼, 화면 크기만큼 늘리는 최대화 버튼, 작업을 끝내는 종료 버튼이 있습니다.

엑셀 리본 메뉴, 리본 탭 메뉴

F. 리본 메뉴, 리본 탭 메뉴
생긴 것은 메뉴 같지만, 서브 메뉴가 나오지 않고 G.리본에 기능별 그룹을 선택해 주는 탭에 가까워서 메뉴라고만 하기보다는 리본 탭 메뉴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리본 메뉴에 따라 리본의 기능이 달라집니다.

엑셀 리본

G. 리본
리본 탭 메뉴 선택에 따라 보여 주는 기능이 다릅니다. 그러므로 리본 탭 메뉴와 연결된 리본의 기능을 기억해 두면 작업이 편합니다.

엑셀 이름 상자

H. 이름 상자
셀의 주소를 보여 준다.

엑셀 수식 입력 줄

I. 수식 입력 줄
선택한 셀의 내용을 보여 줍니다. 엑셀에서는 다양한 함수를 사용하여 수식을 넣었다면 그 수식을 보여 줍니다.

엑셀 화면 구성 - 셀 전체 선택 버튼

J. 셀 전체 선택 버튼
클릭하면 전체 셀이 선택됩니다.

엑셀 열번호

K. 열 번호
셀 주소의 가로 칸의 번호를 알려 주는 열 번호로 'A'에서 최대 'XFD'까지 총 16,384개의 열을 가지고 있습니다.

엑셀 행번호

 

 

L. 행 번호
셀 주소의 세로 칸의 번호를 알려 주는 행 번호로 '1'에서 최대 1,048,576개의 행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엑셀 화면 구성 시트이름

M. 시트 이름
시트의 이름을 보여 줍니다. 더블 클릭으로 시트 이름을 바꿀 수 있고, 마우스 오른쪽 메뉴를 사용하여 시트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엑셀 상태 표시줄

N. 상태 표시줄
현재 작업 상태에 대한 정보를 보여 줍니다. 수식 입력이나 다른 셀 참조할 때 어떤 일을 하는지 알려 줍니다.

엑셀 문서 보기 선택 버튼

O. 문서 보기 선택 버튼
엑셀의 보기 형태를 결정하는 버튼 모임입니다. 셀로 작업하는 "기본 모드", 인쇄 모양으로 보여 주는 "페이지 레이아웃 모드", 모든 페이지를 작게 보여 주는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 모드" 세 가지 버튼이 있습니다.

엑셀 확대·축소 버튼

P. 확대·축소 버튼
문서 확대·축소해 주는 버튼입니다. 이 버튼으로 문서를 확대하거나 축소하기보다는 Ctrl-마우스 휠 돌리기가 더 편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포스팅 잘보고갑니다
    편안한 금요일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