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프레드시트 음수는 빨간색, 0은 -로 서식 설정

2021. 11. 23. 08:56 컴퓨터/구글

구글 스프레드시트 문서 꾸미기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셀에 입력받은 값을 화면에 출력할 때 서식을 지정하여 좀 더 읽기 편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정수 값은 천 단위로 콤마를 삽입하고, 음수는 빨간색으로 출력할 수 있으며 0은 -로 바꾸어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3가지 조건을 한 번에 지정하여 서식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구글 스프레드시트의 숫자 테이블인데요, 양수와 음수 그리고 0 이 섞여 있습니다. 정수 값을 읽기 쉽게 천 단위마다 콤마를 삽입하고, 숫자 구별이 돕기 위해 음수는 빨간색으로, 0은 -로 출력하도록 서식을 설정하겠습니다.

▲ 서식을 적용할 샐 범위를 지정한 뒤 메인 메뉴 서식>>숫자>>추가형식>>맞춤 숫자 형식 메뉴를 실행합니다.

▲ 샘플 쪽에 있는 #,##0;[red]-#,##0;-를 클릭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한다. 이 형식의 의미는 세미 콜론(;)으로 양수·정수·0으로 나누어 표현 식을 적용한 것입니다. 즉, 양수;정수;0이며, 양수에 대해 #,##0은 세 자리마다 콤마를 넣으라는 것이고, 음수의 [빨강]-#,##0은 세 자리마다 콤마를 넣되 빨간색으로, 마지막 0은 -로 표현하라는 뜻입니다.

▲ 서식이 지정된 결과로 정수는 천 단위마다 콤마가 삽입되었고, 음수는 빨간색으로, 0은 -로 표현됩니다. 이렇게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입력된 데이터를 수정할 필요 없이 서식을 적용하여 화면에 출력되는 표현을 바꿀 수 있어서 더욱 이해하기 쉬운 문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