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생활 정보
  3. 끈이 긴 뉴발란스 신발 끈 묶는 방법

끈이 긴 뉴발란스 신발 끈 묶는 방법

· 댓글 8 · 바다야크

끈을 왜 이렇게 길게 만든 거야?

신발 끈을 묶다 보면 이해가 안 되는 것이 있습니다. 두 가지나 되는데요, 하나는 끈이 필요 이상으로 길다는 것이고요, 마지막 구멍의 위치가 뭔가 이상해요. 거기까지 끈을 둘르라는 것 같은데, 그러면 신발 신기가 영 불편해지거든요. 끈 리본도 발목 근처까지 올라와서 보기에도 안 좋습니다.

뉴발란스 452
뉴발란스 452

뉴발란스 452가 그런 모습인데요, 마지막 구멍까지 끈을 넣어서 묶으면 상표 부분에 매듭이 지어져서 보기가 흉할뿐더러 신발을 신고 벗기에도 불편합니다. 어쩔 수 없이 마지막 구멍은 그냥 두고 8자 매듭으로 묶는데요, 정말이지 마지막 구멍을 왜 만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신발끈이 긴 뉴발란스 452
신발끈이 긴 뉴발란스 452

신발끈이 너무 길어서 땅에 달락말락합니다. 걷다 보면 끈을 밟았는지 풀리기도 해서 불편한데요, 보기에도 좋지 않습니다. 끈은 또 왜 이렇게 길게 한 거야? 정말 마지막 구멍까지 돌리라는 것일까요?

마지막 구멍의 깊은 뜻

뉴발란스 452 마지막 구멍?
뉴발란스 452 마지막 구멍?

신발을 보면 어정쩡한 위치에 있는 마지막 구멍이 왜 저기에 있나 항상 궁금했습니다. 디자인을 위해서 인가? 구멍이 없으면 심심해 보여요? 당연히 아닙니다. 이유를 알게 되면 마지막 구멍의 위치가 왜 저기에 있는지 이해가 되면서 만든 분의 깊은 뜻이 이해됩니다.

자, 맨 위 쪽으로부터 두 번째 구멍에서 끈을 뺍니다.

신발 끈을 넣으려는 순서가 마지막에서 두 번째가 차례이지만, 아닙니다. 두 번째는 건너뛰고 마지막 구멍 안쪽으로 끈을 넣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구멍에 바깥에서 안쪽으로 넣습니다.

마지막 구멍 사용 방법
마지막 구멍 사용 방법

반대쪽도 이와 같이 끈을 넣으면 양쪽에 귀가 생겼지요? 끈으로 만들어진 큰 구멍이 생긴 것입니다! 이럴 수가, 이런 방법이 있었다니...

끈으로 만들어진 구멍

마지막 구멍 사용 방법
마지막 구멍 사용 방법

끈으로 만들어진 구멍 쪽으로 양쪽 끈의 끝을 넣습니다. 이제 마지막 구멍의 어정쩡한 위치가 이해가 되지요?

마지막 구멍 끈 묶기
마지막 구멍 끈 묶기

끈을 양쪽으로 잡아당기면 끈으로 만들어진 큰 구멍이 작아지면서 발목을 잡아줍니다.

마지막 구멍 끈 묶기
마지막 구멍 끈 묶기

이제 8자 매듭을 묶으면 짜잔~ 길이가 딱 맞게끔 매듭이 만들어집니다.

끈으로 만들어진 신발 구멍의 편안함

신발 끈이 신발 끈을 묶기 위한 구멍이 될 줄은 생각지 못했네요. 마지막의 두 번째 구멍보다 살짝 위에 매듭이 만들어지지만, 고정된 구멍보다는 끈의 신축성으로 발목이 더 편합니다. 발을 조금 더 단단히 잡아 준다고 할까요?

마지막 구멍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와 이용했을 때의 비포 앤 애프터 사진입니다. 보기에도 훨씬 좋아졌고 매듭의 위치가 상표를 가리지 않으면서 발목 위까지 올라갔습니다.

누가 이런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는지 모르지만, 확실히 신발이 편해졌습니다. 신발이 조금 크다 싶었는데, 마지막 구멍을 이용해서 신발 끈을 묶으니 발이 신발 안에 꽉 차는 느낌이 듭니다. 발 전체적으로 신발이 잡아 주는 듯해서 걷기가 한결 편합니다. 전에는 신발 끈이 너무 길어서 단단히 조일 수가 없기도 했습니다. 신발 끈을 잘라 버릴까 하다가 방법을 찾아보니 이런 훌륭한 아이디어가 숨어 있는 줄을 몰랐네요.

SNS 공유하기
💬 댓글 8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애플 맥북 클립보드 확장 앱 추천 Maccy thumbnail 애플 맥북에어 컨트롤과 코맨드 키보드 기능 바꾸기 thumbnail 애플 맥북과 윈도우 한영 전환 방법 통일 thumbnail 애플 맥북 에어 시간대 변경 방법 2 thumbnail 윈도우와 갤럭시 태더링 반자동 연결 방법 3 thumbnail 갤럭시 갤러리 사진 그림자 지우기 인공지능 편집 기능 2 thumbnail 윈도우 쉬프트 스페이스 한영전환 프로그램 jwShiftSpaceKey 46 thumbnail 구글 크롬 캐럿 브라우징 유용한 기능 두 가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