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2021/09

해당되는 글 16
  • thumbnail
    이런저런/사진

    핑크뮬리 생태교란종?

    수원 왕송호수 핑크뮬리 꽃밭 우리 회사에서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는 직원에게 병원 가는 날 유급 휴가를 줍니다. 다음 날에도 힘들다면 전화로 간단히 하루 더 신청해서 쉴 수 있게 했는데요, 백신 접종을 받으면 이틀까지 힘든 경우가 있다고 해서 특별 휴가를 주기로 한 것이죠. 2차 접종을 별 탈 없이 받고 집에만 있기에는 그래도 휴가인데 아까워서 수원 왕송호수 한 바퀴 돌았습니다. 평일이라 사람이 적어서 한적한데요, 어제 온 비로 화창해진 하늘에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아내와 천천히 걸었습니다. 가을 햇볕이 따가워서 양산을 가져오지 않은 것이 좀 아쉬웠지만, 옆으로 급히 지나가는 전철 소리가 소음으로 들리지 않네요. ▲ 반갑게도 작년에 코스모스가 만발했던 곳에 올해도 코스모스 꽃밭 가는 길 안내 팻말이..
  • thumbnail
    이런저런/생활 정보

    백신패스 증명서 받으면 제일 먼저 가고 싶은 곳은?

    백신패스 보급 검토 코로나19 예방 접종을 2차까지 맞았습니다. 정부가 위드 코로나를 단계별로 진행하면서 백신패스 증명서 발급을 검토 중이라고 하네요. 백신패스 증명서를 받으면 코로나19 이전과 똑같지는 않아도 다중시설을 늦은 시간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정부에서는 고령층 접종률이 90% 이상, 일반 국민은 80% 이상이 되는 10월 말에서 11월 초에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을 시행하겠다고 하는데요, 백신패스를 도입하게 된다면 2차 접종까지 완료했으므로 증명서는 별문제 없이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백신패스 증명서로 다중시설을 늦은 시간까지 이용하는 것도 물론 좋지만, 갈 수 없었던 곳이 개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가능해진다면 제일 먼저 가고 싶은 곳은 불가마 사우나입니다. 불..
  • thumbnail
    컴퓨터/유틸리티

    IP주소로 컴퓨터 이름 찾는 방법

    IP주소로 컴퓨터 이름 찾기 누군가 같은 IP 주소를 사용하는지 네트워크가 이상하네요. 다른 컴퓨터로 PING 테스트를 하니 응답이 있네요. 그렇다면 IP 주소로 컴퓨터 이름을 찾으면 대충 누구인지 알 수 있을 뿐 더러 확인하기도 편하겠죠? 윈도우와 리눅스별로 아래와 같이 IP 주소를 사용하는 컴퓨터의 이름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윈도우에서는 도스 명령창에서 실행하면 됩니다. ▲ 리눅스에서는 인수에 꼭 대문자 -A 로 입력해야 합니다.
  • thumbnail
    컴퓨터/프로그래밍

    C언어 배열 초기화 함수와 주의사항

    C언어 배열 초기화 함수 두 가지 C언어에서 배열을 초기화할 때 memset()와 bzero() 중 어떤 함수를 사용하시나요? bzero()가 간단해서 편하기도 하지만, 함수 이름이 뭘 하는지 명확해서 소스 코드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이런 장점이 있다고 해도 memset()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일까요? bzero()가 "deprecated 함수"이기 때문인데요, deprecated의 뜻이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다는 뜻을 보더라도 하위 호환을 위해 제공되는 것이어서 bzero()보다는 memset()을 사용하는 것을 권합니다. 소프트웨어 기능 중에 "be deprecated"로 언급되어 있다면 더 좋은 것이 나와서 앞으로 이 기능이 없어질지 모른다는 뜻으로 쓰인다는 것을 생각하면..
  • thumbnail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알리익스프레스 - 내돈내산 알루미늄 노트북 받침대

    알루미늄 노트북 부착형 받침대 유튜브를 보다가 우연히 알루미늄 노트북 받침대를 알게 되었는데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네요. 직장 동료가 Wish에서 512Mb SD카드를 샀다가 낭패를 본 것을 보고 중국 오픈 마켓은 신뢰가 의심되지만, 가격이 매우 저렴하고 아이디어 제품이라서 구매했습니다. 알루미늄이라 튼튼해 보이고 노트북에 붙이는 제품이라서 따로 챙길 필요가 없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글은 내돈내산이며 업체로부터의 협찬을 받거나 뒷광고 글이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 가격이 $11.59이지만, 트래블페이로 할인받아서 $10.43에 구매했습니다. 12,400원 정도이니 정말 싸지요? 거기다가 택배비도 무료. 도대체 중국에서 우리나라로 넘어오는데, 어떻게 이 가격에 배송까지 가능한지 신기합니다...
  • thumbnail
    전자·생활제품/기타 제품

    내돈내산 바디리더 훅 그립 헬스 리프팅 스트랩 장갑

    훅 그립 헬스 스트랩 장갑 구매 매일 운동하려고 노력하는데요, 그래서 동네 헬스장에 다니고 있습니다만, 역시 제일 힘든 것은 헬스장까지 이동하는 것이네요. 일단 도착하면 어떻게든 운동하게 되는데 땀이 나기 시작하면 욕심까지 납니다. 그런데 정말 욕심이 과했는지 무거운 것을 들을 때마다 오른쪽 팔이 너무 아프네요. 어렵게 헬스장에 왔는데 제대로 운동을 못하니 매우 속이 상합니다. ▲ 그래도 다행이라고 할까요? 항상 아픈 것이 아니라 풀업처럼 무거운 것을 손으로 힘을 주어 잡고 당길 때만 아파서 방법을 찾다가 훅 그립(hook grip)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중량을 손으로 잡는 대신에 훅(hook) 같은 것으로 걸어서 운동하는 것이죠. ▲ 요렇게 생겼는데요, 훅 그립을 처음 알았습니다만, 이렇게 ..
  • thumbnail
    모바일/모바일 앱

    카카오뱅크 이체 한도 변경(OTP 등록 방법)

    카카오뱅크 OTP 등록 이체 한도 늘리기 카카오뱅크의 기본 이체 한도는 1일 5천 만원에 1회 1천 만원입니다. 이체 한도를 늘리려면 OTP를 등록하거나 임시 증액을 요청하면 됩니다. OTP 등록이나 임시 증액 요청 모두 카카오뱅크 앱에서 처리할 수 있는데요, 임시 증액 요청은 신분증으로 영상 촬영을 한 후에 영상 통화로 확인까지 해야 한다네요. 아무래도 번거로울 것 같아서 OTP를 등록했습니다. 실제로 해보니 OTP를 등록해서 이체한도를 변경하는 것이 사진 찍고 영상 통화하는 것보다 훨씬 간단합니다. ▲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한 후 (1) 더보기 버튼 탭 (2) 인증/보안 탭 (3) 이체/출금 한도변경 탭합니다. ▲ (1) 화면 중간에 있는 조그만 OTP등록/관리 메뉴를 탭합니다. (2) OTP를 가지고..
  • thumbnail
    이런저런/생활 정보

    오토바이 소음 규제 못하나 안하나?

    오토바이 굉음 미치겠다 코로나19로 회사에서 7월부터 재택근무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어서 집에서 일하고 있는데요, 오토바이 소음이 심해도 너무 심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갑자기 들리는 오토바이 굉음 소리가 거슬려도 너무 거슬리는데요, 아파트라서 주민이 많겠습니다만, 낮에도 배달을 많이도 시키네요. 하도 짜증이 나서 오토바이 소음 규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만, 크게 실망했습니다. 오토바이 소음은 요즘에만 거론되는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과거 몇 년 전에 올라온 기사가 있는 것을 보면 지금껏 오토바이 소음 규제에 대한 실효성 있는 법적 장치가 없었던 것 같아요. 그러니 지금도 시끄럽게 돌아다니죠. 시끄러우면 시민이 직접 경찰청 스마트 국민제보에 신고하라는 기사가 있는데요, 이것도 작년에 올라온 기사입니다..
  • thumbnail
    컴퓨터/키보드·마우스

    버티컬 마우스 아이리버 EQwear-EV3 내돈내산 일주일간 사용후기

    손목터널 증후군이 재발한 것 같아서 아이리버 버티컬 마우스 EQwear-EV3를 구매했습니다. 꽤 오랫동안 로지텍 마우스만 사용해서 MX VERTICAL을 사려고 했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네요. 가성비 높으면서 추천이 많은 제품을 찾다가 아이리버 버티컬 마우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 글은 내돈내산입니다. 협찬을 받았거나 뒷 광고 글이 아닙니다. 아이리버 버티컬 마우스 EQwear-EV3 아이리버 마우스 EQwear-EV3 스펙 버티컬 마우스 아이리버 EQwear-EV3 입니다. 스펙과 특징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20m 무선 거리 USB 수신기 블루투스 2 채널 제공 USB 무선 수신기와 블루투스 페어링으로 장치 3개까지 연결 가능 무소음 6 버튼 최고 4000 dpi 지원 90g의 가벼운 무게..
  • thumbnail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팁 마우스 휠로 좌우 스크롤하는 방법

    윈도우10 팁 좌우 스크롤을 편리하게 세로로 스크롤할 때는 마우스 휠을 돌리는데, 가로 스크롤은 수평 스크롤바를 마우스로 클릭하시나요? 바닥에 있는 얇은 수평 스크롤 바로 마우스 커서를 이동하는 대신에 Shift 키를 누르고 마우스 휠을 돌려 보세요. 커서 이동 없이도 좌우 스크롤이 돼서 매우 편리합니다. ▲ 웹브라우저나 텍스트 편집기에서 가로로 내용이 넘치면 수평 스크롤바가 생기는데요, 위아래는 마우스 휠을 돌려서 이동하는데, 좌우는 수평 스크롤의 썸을 드래그하거나 클릭해서 좌우로 옮길 수 있습니다. ▲ 스크롤바를 이용할 수 있지만,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돌려서 좌우로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 바로 커서를 이동하지 않아도 돼서 편리합니다. 윈도우10 커서 위치를 쉽게 찾는 방..
  • thumbnail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해외직구 수수료 면제 트래블페이 실물카드 수령

    해외직구 선불카드 트래블페이 비자카드 해외직구하려면 비자·마스터 같은 글로벌 카드로 결제해야 하는데, 해외 오픈마켓에 신용카드 정보를 남긴다는 것이 왠지 찜찜한데요 비자카드이면서 선불카드인 트래블페이를 알게 되었습니다. 충전 금액 내에서 결제되기 때문에 피해를 줄일 수 있고 결제할 일이 없으면 핸드폰 앱에서 기능을 끌 수 있어서 더욱 안심이 되는데요, 가상 카드 번호가 발행되고 실물 카드는 따로 신청해야 받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며칠도 안 돼서 카드 수령 안내 메시지를 받았네요. 아무런 준비를 하지 않았고 집 주소를 입력해서 죄송하게도 다음 날 다시 방문을 부탁드려서 받았습니다. 국민카드에서 발행한 것 같아서 한결 안심이 되고 신뢰가 됩니다. 트래블페이를 신청한 이유는 충전 한도 내에서만 결제할 수 ..
  • thumbnail
    모바일/모바일 앱

    녹음 어플 추천 회의 녹음을 텍스트로 변환

    회의 녹음과 텍스트 변환 어플 클로바노트는 회의할 때 항상 녹음하는 분께 꼭 추천하고 싶은 어플입니다. 이 어플도 비토와 함께 테크몽 유튜브 방송으로 알게 되었는데요, 비토가 통화 녹음을 텍스트로 변환한다면 클로버 노트는 음성을 녹음하고 녹음된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해 주는 어플입니다. 녹음한 후에 몇 명이 참석했는지 선택해주면 빠르게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해 주는데요, 말풍선을 탭하면 그 부분부터 음성을 재생해 주어서 매우 긴 녹음 내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5초·10초 시간 간격으로 건너뛰기보다는 통화 내용을 보면서 원하는 부분으로 이동하는 것이 훨씬 빠르고 편합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은 테크몽 유튜브 방송 소개로 갈음하겠습니다. 동영상으로 매우 쉽게 설명하고 있어서 따로 올릴 필요가 없을 것 ..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