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
  3. 간편 인터넷 속도 측정

간편 인터넷 속도 측정

· 댓글개 · 바다야크

R's 골드버그 머신 (Rube Goldberg Machine) 블로그에서 간편하게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Speakeasy 사이트가 소개되어 있네요.

제가 이용하는 곳은 한국정보사회진흥원-인터넷 품질 테스트를 사용하는데, 테스트하려면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고, 어떤 인터넷 회사의 어떤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지, 또 주소, 이름, 이메일 주소까지 넣어 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아마도 서비스 업체 별로 데이터베이스를 만들기 위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이것이 싫으면 각 인터넷 서비스 업체별로 품질 테스트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는데, 매번 로그인을 해야 하지요.

그러나 R's 골드버그 머신 (Rube Goldberg Machine)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Speakeasy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속도 테스트는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인터넷 속도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국의 테스트 서버를 이용하지 않고 미국에 있는 서버를 사용하기 때문에 한국정보사회진흥원-인터넷 품질 테스트 결과와는 상당한 차이가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테스트하고 싶은 서버를 선택합니다. 서버만 클릭하면 바로 테스트 시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다리는 시간을 지루하지 않게 플래시로 재미를 더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테스트가 완료되면 커다란 글씨로 업과 다운로드 속도를 보여주며, 하단에는 글씨로 bit per sec 뿐만 아니라 byte per sec 의 속도도 보여 줍니다.

매우 깔끔하고 간편하지 않습니까!!

이쪽 부분에 대해서는 지식이 별로 없어서 정확히 말씀드릴 수 없으나 미국 쪽에 있는 사이트를 이용했을 때, 어느 정도의 속도로 이용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국내에도 이렇게 깔끔하고 간편한 속도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없을까요?

'IT·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미지 전용 무료 파일 호스팅  (13) 2007.04.18
긴 웹주소를 짧게 - foldurl.com  (14) 2007.04.13
야후의 새로운 검색 엔진  (1) 2007.04.10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