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갤럭시 걸음수 측정 안됨 해결 방법

갤럭시 걸음수 측정 안됨 해결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갤럭시 걸음수 측정 안 될 때 핸드폰 물 빼기

온종일 돌아다녔는데도 토스뱅크 만보기의 걸음수가 증가하지 않고 0(빵)이어서 갤럭시의 걸음수 측정이 안 되는 이유와 해결 방법을 찾아보았는데요, 갤럭시 설정에서는 따로 걸음수 측정을 켜거나 끄는 옵션이 없네요. 다만, 걸음수 측정을 위한 센서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고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면 삼성고객센터에 방문해서 AS를 받아야 합니다. 단! 저는 요행을 바라고 갤럭시 폰이 물에 빠졌을 때 스피커의 물기를 제거하는 소리를 30분간 재생하니 고쳐졌습니다!!!

물론, 이 방법이 문제를 해결하는 확실한 방법은 아니지만, 저의 경우 문제를 해결하였고,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며, 웹 사이트에 가입하는 등의 번거로움도 없습니다. 그냥 유튜브에서 "핸드폰 물 빼는 소리"를 검색해서 재생하기만 하면 됩니다. 핸드폰 물 빼는 소리란 스마트폰을 물에 빠뜨렸을 때 스피커 소리가 안 나거나 충전이 안 될 때 스피커로 특정 소리를 내서 물기를 제거해 주는 것인데요, 스마트폰을 말린다고 헤어드라이기 같은 온열 기기로 뜨거운 바람을  불어주면 위험하고 오히려 고장 날 수 있습니다.

핸드폰의 물기를 제거하는 동영상이지만, 혹시나 하는 생각에 시도해 보았고 기쁘게도 걸음수를 측정하는 센서가 정상으로 돌아왔네요. 이런 황당한 생각과 행동을 한 이유는 정말이지 삼성고객센터에 방문하기가 귀찮아서입니다. 갤럭시 폰 센서 이상 유무 확인 방법에서 유튜브로 핸드폰 물 빼는 소리를 사용하는 방법을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1. 갤럭시 폰의 삼성 멤버스 앱을 실행합니다.
  2. 화면 중간에 잇는 자가 진단 버튼을 탭합니다.
  3. 자가 진단 항목 중 센서를 선택하고 진단을 시작합니다.
  4. 빨간색으로 "확인 필요"라고 나온다면 센서 오류입니다.
  5. 갤럭시 폰을 껐다가 다시 켜고 센서 자가진단을 다시 해 보세요.
  6.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삼성 고객센터에 방문해서 AS를 받습니다.
  7. 또는 유튜브를 실행하고 "핸드폰 물 빼는 소리"를 실행하고 30분에서 1시간 정도 재생합니다.
    유튜브에 1시간짜리 "1시간 | 스피커 물 빼는 소리" 동영상이 있어서 그것을 돌렸습니다.
  8. 갤럭시 폰을 껐다가 다시 켜고 센서 자가진단을 해 보세요.
  9. 파란색 "정상"으로 나온다면 O.K.!!
  10. 빨간색으로 "확인 필요"라고 나온다면 AS를 받으세요.

다시 말씀드립니다만, 저는 요행을 바라고 혹시나 하는 생각에 실행했고 다행히 센서가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즉, 갤럭시 폰의 센서 이상을 고치는 확실한 방법이 아닙니다. 따라 했지만, 안 된다고 저에게 항의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백에 한 분이라도 해결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토스뱅크 만보기 "해당 기기에서는 걸음 수 측정할 수 없습니다."

갤럭시 폰에서 걸음수 측정이 안 될 때 센서 이상 유무 확인 방법과 요행을 바라고 유튜브 앱에서 실행한 "핸드폰 물 빼는 소리"를 실행한 방법을 화면 캡처한 이미지를 곁들여서 정리합니다.

갤럭시 걸음수 측정 오류
갤럭시 걸음수 측정 오류

갑자기 뭔가 이상이 있는지 갤럭시에서 토스뱅크 앱의 만보기를 실행하려고 하면 "해당 기기에서는 걸음 수 측정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만 나오고 만보기가 열리지 않습니다. 캐시워크를 실행해 보니 걸음 수가 0입니다. 하루 종일 돌아다녔는데 이럴 수가.

갤럭시 삼성 멤버스 센서 자가진단 실행

갤럭시 삼성 멤버스 센서 자가진단
갤럭시 삼성 멤버스 센서 자가진단

갤럭시 스마트폰에 있는 삼성 멤버스(Samsung Members) 앱을 실행하고 자가진단 버튼을 탭한 뒤 센서 진단을 실행했습니다.

갤럭시 센서 자가진단 오류
갤럭시 센서 자가진단 오류

안타깝게도 센서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며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AS를 받으라고 하네요. 설명대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확인해 보았지만,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된 상태였습니다. 아~ 귀찮다는 생각에 스마트폰을 껐다가 다시 켜고 센서 자가 진단을 실행해 보았지만, 한 번 더 반복해도 헛수고였습니다.

유튜브 휴대폰 물 빼는 소리 동영상 실행

어디서 본 기억이 있어서 혹시나 하는 생각에 유튜브를 실행하고 "휴대폰 물 빼는 소리"를 검색했습니다. 처음 나온 동영상은 시간이 짧더군요. 그래서 1시간짜리가 있어서 30분간 돌려주었습니다.

스마트폰 스피커 물 빼는 소리
스마트폰 스피커 물 빼는 소리

볼륨을 최대로 올리고 영상을 재생하라고 해서 시끄러웠지만, 참은 보람이 있어서 센서가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단! 동영상을 재생한 후에 휴대폰을 껐다가 다시 켜 주세요. 그리고 센서 자가진단을 실행하세요. 동영상을 30분간 돌리고 센서 자가진단을 실행했는데, 빨간 글씨의 "확인 필요"가 나와서 실망했지만, 핸드폰을 껐다가 다시 확인해 보니 정상으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토스뱅크 만보기가 정상적으로 열리고 걸음수도 올라갑니다.

캐시워크 걸음수 측정
캐시워크 걸음수 측정

캐시워크 걸음수도 정상적으로 올라갑니다. 오후 5시 넘었는데 이제 겨우 32걸음이라뉘... 온종일 걸었는데.... ㅠㅠ

그래도 삼성고객센터에 다녀오지 않아도 되어서 너무 기쁩니다. 집에서 좀 거리가 되거든요. 혹시나 하는 엉뚱한 생각으로 실행해 본 것이라서 모든 분께 도움이 될 수 없지만, 몇몇 분이라도 갤럭시 폰의 걸음수가 측정되지 않는다면 핸드폰 물 빼는 동영상으로 해결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