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갤럭시 빅스비 버튼을 카메라 버튼으로 바꾸는 방법

갤럭시 빅스비 버튼을 카메라 버튼으로 바꾸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갤럭시 빅스비 버튼을 카메라 버튼으로 바꾸는 방법

아내의 스마트폰을 갤럭시 A9 프로로 바꾸었는데요, 흥미롭게도 갤럭시 A9 프로에는 생소한 버튼이 하나 더 있습니다. 화면을 보았을 때 왼쪽에 음량 조절 버튼과 전원 버튼이 있고, 왼쪽에 또 하나 빅스비 호출 버튼이 있습니다. 삼성에서 야심 차게 준비해서 제공하는지 모르겠지만, 빅스비를 잠시 사용해 보아도 필요성을 잘 모르겠어요. 빅스비 나오기 전부터 LG V30을 사용해 왔고, 아내도 갤럭시만 사용했지만, 빅스비를 모릅니다. 사람 비서라면 모를까 아직까지는 디지털 비서는 흥미롭기만 한 것 같아요. 이런 이유로 빅스비 호출 버튼은 별로 소용이 없지만,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아내에게는 도움이 됩니다. 빅스비 호출이 아닌 카메라 앱을 호출하는 버튼으로 사용하는 것이죠. 화면에서 카메라 앱을 찾는 것보다 버튼 한 번 눌러서 실행할 수 있다면 참 편할 것입니다.

갤럭시A6프로팁

스마트폰의 기능을 변경해 주는 리맵핑 앱

이렇게 스마트폰의 특정 기능을 다른 기능으로 변경하는 것을 리맵핑이라고 하는데, 갤럭시의 빅스비 버튼을 카메라 앱 호출 버튼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반갑게도 루팅할 필요 없이 리맵핑 앱을 사용하면 된다고 하니 바로 찾아서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정말 간단히 빅스비 버튼을 카메라 호출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음량 버튼과 전원 버튼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리맵핑 앱으로 bxActions을 사용했습니다.

빅스비버 튼을 카마라 호출 버튼으로 바꾸기

▲ bxActions 앱을 설치하고 버튼 순서에 따라 권한을 제공해 줍니다.

리맵핑앱

▲ 예를 들어 "실행 중인 앱 가져오기" 권한을 요구하는 버튼을 누르면 자세한 설명이 나오는데, 그 설명에 따라 bxActions을 선택해서 권한을 제공해 주면 됩니다.

빅스비 버튼을 카메라 앱 호출 기능으로 리맵핑

갤럭시A6프로팁

▲ 두 가지 권한을 부여한 후에는 빅스비 호출 버튼, 음량·전원 버튼에 다양한 기능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우선 빅스비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 앱을 호출하도록 "빅스비 버튼" 옆에 있는 체크를 선택하고 "한 번 누르기"를 선택했습니다.

빅스비버 튼을 카마라 호출 버튼으로 바꾸기

▲ 동작 선택에서 카메라를 선택해 주면 작업 완료. 빅스비 버튼의 기본 동작 중 한 번 누르기가 "카메라"로 설정되었습니다. 빅스비 버튼 카메라 리맵핑 외에도 음량 버튼으로 전화를 받을 수 있고, 전원 버튼을 눌러서 통화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전원 버튼으로 간단히 통화를 종료할 수 있다고 하니 아내가 매우 좋아하네요. 화면에서 "통화" 버튼을 누르는 것보다 물리 버튼을 누르는 것이 더 편하죠. 리맵핑 앱으로 더 편하게 갤럭시를 사용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