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생활 정보
  3. 고무나무 꽃인줄 알았는데

고무나무 꽃인줄 알았는데

· 댓글개 · 바다야크

고무나무에 기다란 것은 꽃?

마트에 갔다가 고무나무의 널찍한 잎사귀가 싱싱하고 탐스럽게 보여서 충동구매했는데요, 머리 부분에 붉은색의 쇠뿔이 있어서 꽃인가 했습니다. 그런데 꽃이 아니군요.

▲ 지난 4월 11일에 구매한 고무나무입니다. 고무나무를 보면 맨 위에 쇠뿔처럼 생긴 것이 있습니다.

▲ 푸르른 잎사귀 하고는 전혀 다르게 검붉은 색인데요, 저게 영글어서 터지면 꽃이 되는 줄 알았습니다.

작은 변화의 시작

▲ 일주일이 지난 4월 17일입니다. 꽃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던 부분이 갈라지면서 속 안에 푸르른 색이 보입니다.

▲ 다시 이틀이 지난 4월 19일. 굵기 자람으로 많이 벌어졌습니다.

▲ 3일이 지난 4월 21일 아침 속 안에 감추어져 있던 것이 밖으로 나왔습니다. 아하, 꽃이 아니라 잎사귀이군요.

▲ 다시 이틀이 지난 4월 23일입니다. 매일마다 달라지는 모습이 신기한데요, 잎사귀의 모습을 완전히 갖추었습니다.

새 잎사귀 안에 쇠뿔

▲ 그리고 잎사귀 안에 다시 쇠뿔이 들어 있습니다. 아하~ 이렇게 해서 고무나무는 새 잎을 계속 내는군요.

▲ 또 이틀이 지난 4월 24일, 말라비틀어진 껍데기는 떨어지고 잎사귀는 더욱 넓어졌습니다. 쇠뿔 모양도 더욱 커졌는데요, 다시 보름 후에 새 잎을 내었습니다. 와우~ 이렇게 계속 잎을 만들면 무섭게 커지겠네요. 길이 자람만 하지 말고 굵기 자람도 했으면 좋겠는데...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