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구글 포토 AI는 뭘 알고 있는 것일까?

구글 포토 AI는 뭘 알고 있는 것일까?

· 댓글 2 · 바다야크

구글 포토로부터의 질문

구글 포토를 사용하는데요, 구글 포토를 사용한 이후로는 사진을 어디에 저장하나 걱정하는 일이 줄었네요. 일단 찍으면 구글 포토에 올라가서 웹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고, 가족과 공유하면 내 얼굴이 찍힌 사진이 자동으로 전송이 돼서 재미있을 때도 있습니다.

가끔 앨범에 이 사진을 이렇게 해서 저장할까요? 하고 구글 포토가 물어 올 때가 있습니다. 색상을 더 밝게 하거나 색감을 바꾸어서 말이죠.

▲ 이렇게 구글 포토로부터 질문을 받으면 왠지 사진을 잘 찍었나 보다, 그래서 구글 AI가 걸러서 신경을 써주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 착각인지 모르겠지만, 사진을 여러 장 찍은 것 중에 그래도 잘 찍었다는 것만 물어 오거든요.

 

구글 AI의 능력은 어디까지 일까?

▲ 구글 AI는 과연 어디까지 발전했을까요? 아마도 내 사진을 가족에게 공유하라고 등록하지 않아도 구글은 벌써 가족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집에서 가족끼리 사진을 자주 찍거든요. 거의 주말마다 같은 공원에 가고 마트에 가고.

▲ 여기에 구글 AI는 괜찮은 사진을 걸러 내는 능력도 있는 것일까요?

▲ 사진들이 죄다 단순하기는 하지만, 구글 AI가 그래도 괜찮은 사진이라고 추천해 주는 것 같아서 기분이 나쁘지는 않네요.

한편, 구글이 매일 찍어되는 저의 사진을 보고 뭘 좋아하는지 잘 알겠네요. 가족 알고 뭘 좋아하는지도 알고. 구글 검색하는 것을 보면 대충 직업과 뭘 쇼핑하는지 알 테고, 구글 어스로 집과 회사는 물론 행동반경과 즐겨가는 여행지도 알 테고. 메일을 보면 거래처도 알겠군요. 흠~ 카카오톡이 구글톡이었다면 우워~

💬 댓글 2
logo

구글이 개인별 빅데이터를 많이 쌓아놓고 있는 덕분에 AI가 진짜 열일하난 봅니다. IT계의 거대 공룡 구글이 가끔은 무섭습니다 ^^

logo

저도 무섭습니다. 얼마나 나에 대해서 잘 아는지 말이죠.
더 무서운 것은 잘못 판단하는 부분이 있지 않을까 하는 점입니다.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구글 원 VPN 핸드폰 보안 강화 thumbnail 쿠팡앱 광고 알림 끄기 (2) thumbnail 넥밴드 블루투스 헤드폰 S21 해외직구 사용후기 thumbnail 유튜브 내가 쓴 댓글 확인 삭제 방법 thumbnail 구글 크롬 주소창 검색 엔진 추가 방법 thumbnail 전자책 리더기 블루투스 리모컨 해외직구 추천 (1) thumbnail 스타일브이 환불 요청 방법 (3) thumbnail 갤럭시 핸드폰과 윈도우 컴퓨터 연결 방법
랜섬웨어로 고생 많으셨겠어⋯ 💬바다야크 윈도우가 업그레이드될 수록⋯ 💬바다야크 아이쿵. 저 이거 계속 써야하⋯ 💬swan 랜섬웨어 걸려서 데이타고 머⋯ 💬swan 일부러 숨겨 놓은 것인지 찾⋯ 💬바다야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