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금연을 위한 "Stop! Smoking" 책을 드립니다.(완료)

금연을 위한 "Stop! Smoking" 책을 드립니다.(완료)

· 댓글개 · 바다야크
♥♥♥ 책을 보내 드리겠습니다. ♥♥♥ 부산시 박*원님과 성동구 방*영님께 도서를 보내 드리겠습니다. ^^

대학시절부터 피웠던 담배. 몸이 힘들 때마다 얼마나 끊고 싶었는지 모릅니다. 그러나 언제나 시작은 장한데 하루 넘기기가 어렵습니다. 금연 보조제도 이것 저것 여러 가지 사용해 보고 금연 침을 열흘 넘게 맞아 보았지만, 실패만 거듭했죠. 그러다가 금연을 도와 주는 금연도시라는 프로그램을 만들게 되었는데, 프로그램 보다는 이웃과 고통을 함께하는 것이 좋겠다 싶어서 금연도시 사이트를 만들었는데, 예상이 틀리지 않아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소중한 사이트였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다른 분께 양도를 희망했는데, 다행이 돈에버기법님께서 받으셔서 더욱 활발하게 운영하고 계십니다.

프로그램보다도 금연도시 게시판의 도움이 큰 것은 힘들 때 다른 분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힘들 때라도 다른 분께 도움을 드릴 수 있기 때문에 금연하는데 매우 큰 도움을 받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다른 분께는 힘내라, 참아라, 기를 나누어 준다 해놓고 자신을 속이면서 담배를 찾을 수는 없더라 구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다른 분의 절절한 얘기를 들어 보면 나만 힘들고 고생하는 것이 아니구나 하는 생각에 더욱 힘을 내게 됩니다.

올해 4월 11일 18시 이면 금연한지 딱 5년이 되어 갑니다. 저는 5년째 이지만, 금연도시는 10 주년을 맞아서 행사를 가졌는데 감사하게도 저에게 감사패를 주셨네요. 머리털 나고 남에게서 감사패를 받기는 처음입니다. ^^;

뿐만 아니라 금연에 도움이 되는 책을 주셨는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알렌 카의 “Stop! Smoking”입니다. 이전 모임에도 주셨는데 이번에는 금연으로 고생하는 이웃에게 나누어 주라고 한 권 더 주신 것이죠.

금연을 결심하시는 분께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에게 메일로 주소를 알려 주시면 선착 순으로 두 분께 “Stop! Smoking” 책 두 권을 나누어 드리겠습니다. 한 권은 이번에 새로 받은 책이고, 다른 한 권은 제가 읽으면서 읽은 곳을 표시하기 위해 페이지 한 쪽을 접은 표시와 마음에 드는 문장에 줄은 그은 표시 외에는 깨끗합니다.

이 책 내용에는 딱 한가지 빼놓고는 모두 동감합니다. 그 딱 한가지는 금연에 성공할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한 번 흡연을 했다고 한다면 금연 성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계속 성공해 갈 뿐이죠. 그래서 금연은 평생 해야 하는 것이고 금연으로 오는 즐거움을 평생 누리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몇 십 년 금연했던 분도 담배 한 까치로 다시 흡연을 다시 하는 분을 본다면 제 생각이 틀리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금연 성공 방법은 오직 하나, 아예 시작부터 하지 않는 것입니다.

저 개인적인 경험으로도 “금연 성공”이라는 말이 거슬리지만, 이외에 책 내용은 매우 동감이 됩니다. 그렇다고 하루에 담배 생각을 뚝 끊게 하는 비법이 담긴 것은 아닙니다. 왜 금연에 실패하는지 그 이유와 함께 우리가 잘못 생각하고 있는 오해와 무지로부터 하나씩 해결해 갑니다. 마치 오랜 지병에 고생하는 환자에게 독한 약을 처방하는 대신 마음부터 치료해 주듯이 금연에 대한 좋은 얘기와 무엇 보다도 금연에 대한 믿음을 주는 내용이 많습니다. 올해도 벌써 1월이 지나가네요. 새해 금연을 결심하셨는데 아직까지 힘드시다면 금연 도서나 금연도시를 참고 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