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오늘의 이슈
  3. 금융기관 위장 사이트 주의 안내

금융기관 위장 사이트 주의 안내

· 댓글개 · 바다야크

  국민은행 사이트를 방문했더니 아래와 같은 주의 안내가 먼저 보이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싱 사이트. 저는 도메인 주소만 실수하지 않고 들어가면 문제가 없는 줄 알았습니다. 검색 사이트를 통하거나 주소 창에서 실수로 도메인과 비슷하게 입력해서 들어 가면 피싱 사이트로 빠지는 줄 알았는데, 악성코드를 이용하 Host 정보를 담고 있는 hosts 파일을 악의적으로 바꾸어서 정상 도메인 주소로 입력해도 위장 사이트에 접속하게 하는 군요. 이런 나쁜 놈들이 있나!!

  노력하지 않고 사는 것은 뭐라 할 수 없지만 남에게 피해를 주지 말아야지. 개인 정보 피해자의 말을 들어 보면 정신적인 고통이 이루 말할 수 없다고 합니다. 남에게 해를 끼치면서 정작 자신은 편하게 살겠다는 죄 의식 없는 사람들. 정말 싫군요.

  인터넷 세상인 요즘, 앞으로 더욱 On-Line 사기 피해는 급증할 것입니다. 이제는 길 다닐 때만 조심 하는 것이 아니라 네트워크 상에서도 항상 조심, 또 조심해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네요. 문제를 피해갈 모든 정보를 알 수 는 없지만 피해를 사전에 막을 수 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항상 눈과 귀를 열어 두어야겠습니다.

  국민은행 사이트에 올려진 글을 소개합니다. 여기에 오시는 손님들께서도 항상 조심하세요.



국민은행 위장 사이트 주의 안내

국민은행 웹사이트를 가장한 위장 사이트를 통하여 인증서 암호, 계좌 비밀번호, 이름,주민등록번호, 보안카드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도록 유도하고 있으니 고객님의 각별한 주의 바랍니다.

 국민은행 위장 사이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악성코드로 인하여 윈도우즈의 hosts 파일이 변경되어 위장 사이트가 자동 접속되게 합니다.

국민은행 웹사이트에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위 화면처럼 하나의 화면에서 ‘보안카드 비밀번호’와 ‘인증서 암호’를 동시에 요구하지 않습니다.
또한, 당행 웹사이트의 ‘인증서 암호’ 입력 화면은 팝업 형태의 별도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하나의 화면에서 인증서비번, 통장비번, 이름, 주민등록번호, 보안카드비번, 인정번호 등을 동시에 요구하는 경우 절대로 입력하지 마시고, 발견 즉시 아래의 기관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신고처

KB국민은행 콜센터 : 1588-9999
한국정보보호진흥원 : (02)118 또는 (02)1336, E-mail : phishing@certcc.or.kr
경찰청 사이버 테러대응센터 : (02)3939-112
피싱신고 접수 사이트 : http://www.krcert.or.kr

해당 악성코드 감염여부 확인방법

① 시작 → 실행 → hosts 파일 위치입력 후 확인클릭
※ Windows XP일 경우 : C:\windows\system32\drivers\etc\hosts
※ Windows 98일 경우 : C:\windows\hosts
※ Windows 2000/NT일 경우 : C:\WINNT\system32\drivers\etc\host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② 연결 프로그램 창이 열리면 메모장(Notepad)를 선택하고 확인클릭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③ 당행 사이트 주소가 있을 경우 악성코드에 감염된 상태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치료 방법

KB국민은행 초기화면(http://www.kbstar.com) 접속 시 자동 실행되는 해킹차단기 ‘nProtect’에 의해 자동 치료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저런 > 오늘의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짜 사기에 조심하세요.  (2) 2007.03.16
무선 인터넷 종량제  (23) 2006.12.17
내년은 황금돼지해!!  (17) 2006.11.13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