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3. 노무현 대통령을 추모하는 앱 "사람사는 세상"이 나왔군요!!

노무현 대통령을 추모하는 앱 "사람사는 세상"이 나왔군요!!

· 댓글개 · 바다야크

벌써 5월입니다. 5월 하면 슬프게 떠오르는 분이 계십니다. 노무현 대통령. 비가 와서인지 밝게 빛나는 모습이 더욱 슬퍼 보이네요. 우리의 영원한 노무현 대통령을 추모하시는 분이 많으실 텐데요, 서로 같이 추모할 수 있는 앱이 나왔습니다. 바도 "사람사는 세상"입니다. 지금 아이튠즈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일 사이즈가 무려 51.2MBytes나 됩니다. 설치해 보고 실행해 보니 매우 심혈을 기울이고 정성이 가득하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께서 직접 노래하신 육성을 들을 수 있고 노무현 대통령의 이력과 편지, 그리고 고화질의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영전에 헌화할 수 있으며 추모의 글도 올릴 수 있습니다. 나의 글은 물론이고 이웃의 추모 글도 함께 볼 수 있는데, 특히 노랑 풍선이 되어 떠오르는 글을 보면 가슴이 짠해집니다.

아! 추모 행사 알림도 있군요. 여러 행사 중에 인사동 서울미술관에 열리는 추모 전시회에는 아이들을 데리고 찾아가야겠어요.

또한 노무현재단의 근황과 추모글, 사진, 동영상을 볼 수 있고 후원할 수 있는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작은 정성이나마 후원하려 했는데 아직 준비 중이군요.

첫 버전이라서인지 아직 준비가 끝나지 않았고 마무리가 덜덴 모습도 보이지만 노무현 대통령을 추모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고 매우 훌륭한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노무현 대통령을 보고 싶으시다면 "사람사는 세상" 앱을 추천합니다. 안타깝게도 안드로이드용 앱은 조금 더 기다리셔야겠습니다만, 곧 나오겠지요.

참고로 저는 노무현재단하고는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다만, 노무현재단에서 고생하시는 분들께 감사하고 고마워하며 노무현 대통령을 좋아할 뿐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