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오늘의 이슈
  3.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 댓글개 · 바다야크

아~ 정말 안타까운 소식이네요. 오늘(2009-05-23) 오전 8시 30분 서거하셨다는 소식에 너무 놀랐습니다.

등산을 하시다가 실족하셨는지, 자살이라는 말도 나오는데 만일 자살이라도 한다면 이것은 보통 일이 아닐 것입니다. 유서가 있다는 말도 나오는데, 전 대통령이 자살이라니요?

저는 노빠가 아니지만 노무현 전 대통령을 존경해 왔습니다. 역대 대통령 중에 가장 친근하고 소신있는 정치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힘이 없다는 것이, 그리고 주위에 똑똑하고 당찬 사람이 없다는 것이 늘 안타까웠는데, 힘든 시기를 보내시고, 오늘 갑자기 서거하셨다니 더욱 안타깝습니다.

뉴스에서 보이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눈빛이 너무 슬퍼 보여 가슴이 저립니다. 한숨이 절로 나옵니다.
슬픕니다.

"바보 노무현"라고 불리울 정도로 소신이 깊고 강하셨던 분이 자살을 하셨다니, 그동안 얼마나 힘드셨고 심경의 어려움이 있었는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내용 추가 1: 노전대통령이 지난 5년동한 대한민국을 위해 한일

노무현 전 대통령께서 재임 중에 이룬 성과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분이 많아 링크를 추가합니다.

글에는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에 대해 애도의 글과 함께 본문 중간에 "노전대통령이 지난 5년동한 대한민국을 위해 한일.." 이라는 부 제목과 함께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열심이 일한 대통령이었는데, 유서라는 말이 나오고 자살 여부를 확인한다는 뉴스에 그저 착찹합니다.

내용 추가 2: 연꽃

노무현 전 대통령을 생각하면 연꽃이 떠 오릅니다. 흙탕물 속에서도 깨끗한 꽃잎을 피우는 모습이 연상되기 때문이죠. 연꽃은 깨끗하지만 있는 곳이 그 자리라 흙탕물 얘기가 나오지 않을 수 없습니다.

DSCN5629
DSCN5629 by egg™ 저작자 표시

내용 추가 3: "盧시신 北으로 보내야" 전여옥 지지자 추정 글 논란

아하~ 이것 참 슬픈일이군요.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를 보고 애도하는 가운데, 노무현 전 대통령 시신을 북으로 보내야 한다면서, 자유민주주의 국가 남한 땅에 묻지 말아야 한다는 해괴한 주장이 "전여옥 한나라당 의원의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왔다고 하네요.

너무 기가 막힌 내용인데 기사 내용의 일부를 보면,

"......... 노 전 대통령의 서거와 관련, 정치권을 비롯해 경제계, 시민사회단체 등 국가적인 애도 물결과는 전혀 상반되는 비인간적인 내용과 상식 이하의 독설이 포함......"

".... 노무현 씨 스스로가 목숨을 끊은 것은 어쩌면 사필귀정인지도 ...."

".... 노무현 시신은 자유민주주의 국가 남한 땅에 묻지 말고 북의 김정일 품으로 돌려보내주어야 고인의 뜻에 부합 ....."

아니 세상에 이런 망발이 어디 어디있습니까? 이 기사를 보고 바로 "전여옥 한나라당 의원의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그러나 들어가 지지를 않는 군요. 트래픽 초과로 열리지 않는 것이죠. 이그~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