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PC
  3. 노트북 먼지 제거

노트북 먼지 제거

· 댓글개 · 바다야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언제부터인가 노트북이 많이 뜨거워 져서, 무릎 위에 올려 놓고 사용하면 괴로울 정도가 되었습니다. 뜨거워진 만큼 시스템도 느려져서 결국 A/S센터를 찾아 가게 되었습니다. 잠시 기다리면 될 줄 알았는데 슬프게도 몇 시간 후에 다시 오라고 하더군요.

아무래도 열이 방생하는 정확한 이유를 확인하기 위해 시간이 필요한 듯 했습니다. 하는 수 없이 돌아와서 기다리는데, 두어 시간 후에 전화가 왔습니다. 노트북 안에 먼지가 많아서 냉각 팬이 제 구실을 못했을 거라면서 먼지를 일단 제거했다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발열 원인을 더 정확히 알기 위해서 로그인 암호가 필요하다고 했지만, 사용 중에 맡겼기 때문에 암호를 알려 주기는 힘들고, 더 이상 기다릴 시간도 없고 해서, 먼지 제거로만 만족하고 다시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사용하는데 와~ 컴퓨터가 새 제품이 된 듯합니다.

예전과는 달리 열이 많이 내렸고, 팬이 중간중간에 심하게 돌아가는 소리도 많이 줄었습니다. 시스템도 이전보다 빨라진 것은 아니지만 부드러워 지고 가벼워진 듯 합니다.

데스크 탑 PC라면 쉽게 분해할 수 있어서 서너 달에 한 번씩 청소를 하는데, 노트북은 분해할 수 없어서 2년 넘게 청소하지 못한 것이 화근이었군요. A/S를 해 주셨던 분은 한 달에 한 번이라도  송풍구 쪽에 전기 청소기로 흡입해 주면 먼지 제거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가급적 한 달에 한 번씩 청소해 주어야겠습니다.

'컴퓨터 > P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스크 탑 PC 청소와 소음  (48) 2008.03.22
현장에 딱인 파나소닉 노트북  (10) 2007.06.15
리니지 전용 PC  (7) 2007.06.0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바다야크
추천하는 글
바다야크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