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3. 마트에서 LG U+zone Wi-Fi로 무료함을 달래다

마트에서 LG U+zone Wi-Fi로 무료함을 달래다

· 댓글개 · 바다야크

아내와 함께 아이들을 데리고 대형 마트에 갔습니다. 평소에는 가까운 재래시장을 이용하지만, 가끔 마트에서 생활필수품을 한 아름 살 때가 있습니다. 한 곳에서 다양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인데, 그러다 보니 쇼핑하는 시간이 길어 집니다. 물론 시간이 길다는 것은 저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그렇다고 제 아내가 쇼핑을 즐겨하는 편이 아니고 길어야 한 시간이지만, 카트를 끌다가 멈추다가 하는 것이 지루할 수밖에 없네요. 독일에서는 어린이 놀이터뿐만 아니라 아저씨용도 있는 마트가 있다고 하는데 이해가 됩니다.

마트에서 TV로 무료함을 달래기

그러나 이번에는 최근에 설치한 TV 프로그램으로 무료함을 달래보려 합니다. 그래서 혹시나 하는 생각에서 Wi-Fi를 검색해 보았는데 오우~ LG U+zone 안에 있나 봅니다. 반갑게도 U+ACN이 눈에 띕니다.

오호~ 즐겁게 TV를 보았습니.....다만, 으~ 매장 안쪽으로 들어 가니 마트가 넓어서인지 U+ACN이 사라지는군요. 이궁~ 혹시나 다른 Wi-Fi가 없나 검색해 보았습니다. 오~ 마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Wi-Fi가 있네요. U+ACN에 눈독을 들이다 보니 못 보았네요.

덕분에 Wi-Fi로 즐겁게 TV를 보면서 무료함을 달랬습니다.

무료 Wi-Fi 고맙기는 한데 보안 문제는 괜찮을까?

마트에서 무료로 제공해 주는 Wi-Fi가 고맙기는 한데, 암호로 보호되지 않는 무선이라 TV나 웹 검색은 몰라도 트위터로 로그인하거나 jwmx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기가 아무래도 찜찜하네요. 유선도 불안한데 무선이면 걱정이 안 될 수 없죠. 유별스럽다 타박하실지 모르지만, 아랫 글을 보아도 가볍게 생각할 문제가 아닙니다. 보안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겠죠. 최근에 피싱 피해를 보면 기가 막힐 때가 많습니다.

기사에서도 나와 있지만, LG U+ Wi-Fi 존은 가장 강력한 WPA2 암호화 방식을 사용하고 있고, 802.1x 인증을 통해 스마트폰과 인증서버 간의 보안을 유지하고 있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뱅킹을 하는 분도 많이 늘었다고 하는데, 은행 업무뿐만 아니더라도 평소에 안전한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지요. 무료로 제공해 주어서 고맙기는 해도 찜찜한 생각에 TV만 보았습니다.

안전한 무선 인터넷 LG U+zone

오늘따라 쇼핑 시간이 길어지네요. 아무래도 구정이 가까워서이겠죠. 아이의 옷을 고른다는 얘기에 남은 쇼핑은 아내와 아이들에게 맡기고 저 먼저 입구 쪽으로 나왔습니다. 입구 쪽은 LG U+zone Wi-Fi 신호 세기가 매우 높군요. 유명 마트인데 앞으로 매장 전체에서 LG U+zone의 Wi-Fi를 사용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럴 때 의자가 있으면 딱인데 말이죠. 아하~ 저쪽에 의자가 몰려 있네요. 왜 매장 안에는 의자가 없는지 모르겠네요. 다행히 빈자리가 있어서 저도 앉았습니다. TV뿐만 아니라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서 댓글을 달아 드리고 트위터를 하다 보니 시간이 잘도 갑니다.

LG U+zone을 믿고 카카오톡으로 개인적인 이야기를 나눕니다.

생활 속 무선 랜 사용이 늘어 나는 만큼 안정성은 중요

생활 속에서 무선랜 사용이 늘기는 많이 늘었네요. Wi-Fi로 TV를 보고, 어디서든 블로그 관리에 메일은 기본이고, 문자 전송에, 채팅, SNS까지. 1년 전의 생활과 비교하면 달라도 너무 많이 달라졌습니다. 하루를 돌이켜 보아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간이 매우 많이 늘었죠. 스마트폰 사용이 늘어난 것은 무선랜의 덕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과 무선랜 덕분에 장소와 시간에 얽매이지 않고 항상 온라인에 속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혜택으로 편해지고 좋아졌습니다만, 사적인 일도 통화나 컴퓨터보다는 이동하면서 처리하는 경우가 많아질수록 개인 정보 보안에 더욱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그러나 사용자가 항상 조심해서 사용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죠. 주의한다고 해도 우선 안전한 인터넷을 사용해야 하겠습니다. 하물며 유선도 아닌 무선인데 무엇보다도 안전을 따져야겠지요. 이런 면에서 현재 가장 강력한 WPA2 암호화 방식과 802.1x 사용으로 안전성을 높인 LG U+zone은 좋은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새로운 보안 기술 적용으로 더욱 안전한 인터넷이 되기를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