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애플
  3. 맥북에어 키보드 청소를 위한 추천 앱 KeyboardCleanTool

맥북에어 키보드 청소를 위한 추천 앱 KeyboardCleanTool

· 댓글개 · 바다야크

맥북에어는 키보드 청소하기가 어렵습니다. 커버를 열기만 하면 켜지고 슬립 모드로 변경해도 키보드를 건드리기만 하면 켜집니다. 그렇다고 타이핑이 되고 있는 상황에서 키보드를 닦을 수는 없고. 이럴 때 KeyboardCleanTool 앱으로 키보드의 타이핑을 꺼놓을 수 있습니다. 신기하게도 키보드를 눌려도 키 입력이 안 되는데요, 사용하는 방법이 간단해서 탭 한 번에 키보드를 잠그고 다시 탭해서 켤 수 있습니다. 무료라서 부담도 적어서 키보드를 깨끗하게 사용하는 분께 추천합니다.

KeyboardCleanTool 앱 설치

맥북 키보드 청소 앱 KeyboardCleanTool

KeyboardCleanTool 사이트에서 "FREE DOWNLOAD" 버튼을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내려받습니다.

다운받은 keyboardCleanTool.dmg 파일을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 복사합니다.

KeyboardCleanTool 앱 설정

설정>>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손쉬운 사용"에서 컴퓨터를 제어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맥북에어 키보드 잠금 실행

키보드 잠그기 전 화면

맥북에어 키보드를 청소하기 전에 KeyboardCleanTool 앱을 실행하고 "Click to start cleaning mode/lock the keyboard!" 버튼을 클릭합니다.

키보드 잠금된 화면

키보드가 잠기면 아이콘 그림이 주황색으로 바뀌면서 키보드를 눌러도 타이핑이 안 됩니다. 키보드를 깨끗하게 청소한 후에 버튼을 다시 누르면 키보드 잠금이 풀리면서 타이핑이 됩니다. KeyboardCleanTool 앱으로 맥북 키보드를 깔끔하게 관리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