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불펌 검색 - Copyscape

불펌 검색 - Copyscape

· 댓글개 · 바다야크

PaperinZ님 블로그에서 재밌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불펌 자료 검색 서비스인 Copyscape 라는 사이트 소개입니다.

PaperinZ ~♡ :: 내 포스트 불펌 자료 검색 서비스 - Copyscape

그리고 글에 나오는 Copyscape 사이트의 주소입니다.

http://www.copyscape.com

검색 란에 블로그에 올려진 글의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됩니다. 정말?

해 보았습니다. 제 블로그 글 중에 BoB 링크 중 첫 번째 글인 "부재중 스팸전화번호 검색"을 클릭했습니다. 그리고 첫 번째로 검색된 링크를 클릭했는데,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검색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이 다르더군요. 그러나 내용을 보니 제가 올린 글이었습니다. 저는 그저 일반적인 펌으로 알았는데, 저작권자가 hacoo로 되어 있네요. 그래서 페이지 상단에 있는 "Visit this page" 링크로 http://haco.tistory.com/956 를 방문했습니다. 참...웃음뿐이 나오지 않는 군요.

제가 올린 글과 똑 같습니다. 오타 까지도 똑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나 딱 한 군데가 달랐습니다. 바로 제 그림에 입력해 놓은 제 블로그 주소가 없습니다. 제 블로그에 올려진 그림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는 haco.tistory.com 에 올려진 그림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만 손을 보신 것이 아니군요. 원저자를 알려 주는 스크립트도 삭제했네요.

Copyscape 서비스를 말하려다가 얘기가 엉뚱한 곳으로 가는 군요. 다른 곳도 검색해 보니, 제목이 달라도 글 내용이 얼마나 비슷한지의 순위에 따라 링크가 배열됩니다. haco.tistory.com 에 올려진 글은 제 글과 똑 같기 때문에 첫 번째로 검색되었고, 다른 글도 검색해 보니 비슷한 내용이 담겨 있어도 검색되었습니다. 그것도 한글인데 말이죠. ^^

즉, Copyscape 서비스를 이용하면 불펌 자료 뿐만 아니라 제 글과 유사한 글도 검색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만 아쉽게도 하나의 주소에 대해서는 한 달에 10 번만 검색할 수 있네요. 계속 검색하기 위해서는 프리미엄으로 등록해야 합니다. PaperinZ님 블로그에서도 10회 이상은 유료라는 친절한 설명이 있네요. ^^ 아쉽네요.

'IT·인터넷 > 인터넷 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핸드폰까지 3분 무료 통화 - 스폰서콜  (37) 2008.06.16
온라인 무료 PDF 편집 서비스  (13) 2008.02.08
소프트폰 - imTEL  (4) 2006.10.08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