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3. 사진 올리기 편리한 페이스북 앱 - Facebook Camera

사진 올리기 편리한 페이스북 앱 - Facebook Camera

· 댓글개 · 바다야크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페이스북 앱을 추천해 달라고 했더니 의외로 Facebook, Inc.에서 내놓은 기본 앱을 말씀해 주시더군요. 보통 제3자 어플이 좋다고 생각해 왔는데 사용해 보니 정말 Facebook, Inc.에서 내놓은 앱이 좋더군요. 그래도 아쉬운 점이 몇 가지 있는데 사진을 올리기가 편하지 않네요. 사진 여러 개 올리려면 많이 불편해요.

[카메라]버튼 탭하고 [사진촬영/라이브러리에서 선태]버튼 탭 한 후, 사진을 찍거나 "카메라 롤"을 선택해서 사진 하나 선택해서 추가하고, 다시 [카메라]버튼 탭하고 [사진촬영/라이브러리에서 선태]버튼 탭 한 후, 사진을 찍거나 "카메라 롤"을 선택해서 사진 하나 선택해서 추가하고, 다시 ..... 아우~

Facebook Camera를 이용하면 사진 선택이 편할 뿐 아니라 사진 일부를 잘라내기(Crop)하거나 특수효과를 적용해서 올릴 수 있습니다.

(1)사진 목록에서 첨부할 사진을 체크합니다. 화면을 좌우로 끌기를 하면 다른 사진을 선택할 수 있으며, (2)첨부할 때마다 전체 사진 개수가 출력됩니다. (3) 사진의 일부만 잘라내기 할 수 있어 편합니다.

 

뿐만 아니라 사진마다 특수효과로 재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1)효과 버튼을 탭하고 (2)효과를 선택합니다. 사진 선택이 끝났다면 (3)글쓰기 버튼을 이용해서 문장을 입력합니다.

 

효과를 잘 이용하면 단순한 사진도 작품 사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1)공개 범위도 선택할 수 있으며 (2)여러 개의 사진을 올리기 때문에 시간이 소요되는 데 전송 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올려진 모습입니다. 사진을 첨부해서 작성하는 글은 Facebook 기본 앱보다 많이 편하군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